토요타 서초에서 진행된 아발론 1호차 전달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나카바야시 히사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좌)과 장선욱 고객(우) /사진제공=한국토요타
한국토요타는 14일 서초 전시장에서 ‘아발론’ 첫 구매 고객에게 ‘아발론 1호차’ 를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1호차 전달식을 시작으로 전국 토요타 전시장에서 일제히 아발론 고객출고를 시작한다.
첫 번째 아발론의 주인공인 장선욱씨에게는 ‘금박함’이 증정됐다. 금박함은 한국토요타가 아발론 국내 출시를 기념해 진행하는 ‘한국전통 무형문화재 알리기’ 캠페인의 일환인 ‘10월의 헤리티지(Heritage)’로 선정된 공예품이다.
금박함 제작에 참여한 중요무형문화재 제119호 금박장 김덕환옹이 고객에게 안전운전과 가족의 화목을 기원하는 문양을 새긴 ‘금박함’을 직접 장씨에게 전달했다.
한편 토요타 서초 전시장에선 오는 25일까지 조선왕실의 예식용 폐보자기를 모티브로 우주의 조화라는 주제를 표현한 캔버스 작품, 금박 장식을 한 귀주머니 등 김덕환옹의 공예품을 전시한다.
김남이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머니투데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이번에 수입된 아발론 리미티드 모델은
미국에서 제네시스 380 풀옵션보다 실구매가가 비싸요
미국 제네시스 380 풀옵션은 한국가격이 대략 5800만원짜리예요
미국에서 캠리가 싸다고??
거짓말 좀 그만하세요
현대차의 언론 플레이에 놀아나지마시구요
여전히 캠리가 15~20% 비쌉니다
그것도 한국에서 파는 쏘나타 2.0이 아니라 2.4보다 비싸요
원한다면 상세한 비교도 올려드릴수 있어요
같은 옵션등급에 따라
쏘나타가 A B C D 가 있고 캠리가 A B C D가 있었다고 한다면
아래 A B 등급을 더 이상 팔지않고
쏘나타는 C D 등급을 팔아요
그래서 기본형이 된 쏘나타 C 가 캠리 A 보다 비싸다라고 언론 플레이하는겁니다
그런데 사실은
같은 옵션인 쏘나타 C 와 캠리 C 를 비교해보면 캠리 15~20% 비싸요
미국에서 쏘나타 판매전략은
토요타 캠리 기본형보다 MSRP는 살짝 높게 해놓고
실판매가격은 살짝 낮게
워런티는 두배이상 길고
옵션은 훨씬 많이 달렸다 (두 단계 윗그레이드와 맞먹을 정도로 )
이런식으로 광고해서 팔아먹는거예요
그랜저보다 못한거같은데 아닌가요?
터치가 실용적인진 모르겠지만 가오는 나던데...
에~라이 미친놈아!
고급차 메이커들은 바보라서 비싼 후륜기반으로 만드는 줄 아나
오토매틱도 아닌 쿼츠 시계를 5백만원 주고 사는 격이네
제네시스보다 비싸게 이차를 사는 줄 아냐??
그닥 살 이유가 없지.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