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이 CUV 쥬크로 젊은층 공략에 나섰다. 개성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특성에 맞춰 독특한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경쟁 차종은 쉐보레 트랙스다. 닛산이 겨냥한 수입 경쟁차는 미니 쿠퍼지만 전문가들은 기아차 쏘울과 르노삼성 QM3도 사정권으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쥬크와 트랙스를 비교했다.
▲크기
소형 SUV인 만큼 두 차종 모두 소형 승용차와 비슷한 전장과 전폭을 가졌지만 전고가 다르다. 닛산 쥬크는 길이 4,135㎜, 너비 1,765㎜, 높이 1,570㎜, 휠베이스 2,530㎜다. 쉐보레 트랙스는 길이 4,245㎜, 너비 1,775㎜, 높이 1,670㎜, 휠베이스 2,555㎜다. 차체는 트랙스가 전체적으로 더 크고, 휠베이스도 길다.
▲성능
쥬크는 1.6ℓ 가솔린 터보에 엑스트로닉 CVT를 조합했다. 최고 190마력에 24.5㎏·m의 토크를 내며 ℓ당 복합 효율은 12.1㎞다. 도심 효율은 11.2㎞/ℓ, 고속도로 효율은 13.3㎞/ℓ다. 트랙스는 1.4ℓ 가솔린 터보에 GEN2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 최고 140마력과 20.4㎏·m의 성능을 낸다. ℓ당 효율은 복합 12.2㎞, 도심 11.1㎞, 고속도로 14.4㎞다.
두 차종 모두 디젤이 아닌 가솔린 터보 엔진을 얹어 주행 성능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배기량이 큰 쥬크의 출력이 40마력, 토크가 4.5㎏·m 앞선다. 효율의 경우 복합과 고속도로에서 트랙스가 각각 0.1㎞/ℓ, 1.1㎞/ℓ, 도심에서는 쥬크가 0.1㎞/ℓ 높다. 하지만 고속도로를 제외하면 미세한 수준으로 거의 차이가 없다.
▲상품성
쥬크는 통합제어시스템을 통해 주행 모드(노멀/스포츠/에코)를 선택할 수 있으며, 연료 소비 상태, 주행거리 등 각종 정보 표시를 지원한다. 또한 후방 카메라와 감지 센서로 주차 편의성을 높였다. 8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DMB와 내비게이션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이 외에도 크루즈컨트롤과 차체자세제어장치, ABS, EBD, EPS 등을 기본 적용했다.
트랙스는 운전석 전동시트를 기본 장착하고 보스 사운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쉐보레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마련했다. 7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해 내비게이션 및 각종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차체자세제어장치와 ABS, EBS, EPS는 물론 TPMS도 적용됐다. 상위 트림에는 크루즈컨트롤이 적용됐다.
▲가격
쥬크 S는 2,690만원, SV는 2,890만원이다. 트랙스는 1,940~2,289만원까지다. 쥬크가 평균 600만원 정도 높은 가격이다. 한국닛산 관계자는 "국내 생산 차종보다 비싸지만 가격은 합리적"이라며 "소비자 호응이 적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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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성격을 보면 수입 미니 쿠페랑 비교하는 것이 맞을텐데요.
트렉스와 비교해서 많이 비싸다는 느낌이 들게하기 위한 것일까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트랙스 저거는 대체 무슨 베짱으로 저 가격표 달고 나왔는지 이해 불가.
QM3만 해도 수입차 판정이라 출고가격이 쥬크랑 맞먹을꺼라 예상하는데 차별성 확보 안되면 압사당하기 딱 좋은 위치.
난 너무 예쁜데 당신은 괴기스럽다니 말입니다.
난 디자인에서는 쥬크. 실용성에서는 트렉스가 아니라 캡쳐입니다.
우연히 파란색 쥬크를 나이야가라 폭포 아래 신목동역에서 발견. 2자유로를 달려봤는데요.
생각보다 디자인 상큼했어요...기존에 없던 디자인 개념이라 그런지 맘에 쏙 들진 않아도 나름 괜찮네? 이정도
그리고 달리기 성능은 풀가속으로 Y 영역까지 따라는 오긴하지만
대략 느낌상 보면 국내 2.0 과 동일하거나 조금 딸리는정도가 아닐까 싶더군요. 16GDI 는 안될거 장담하고(순정) 2.0 순정 소나,케5 이정도 느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차피 높은 차는 개인적으로 구매리스트에 없기에 패스하겠지만 나름 괜찮을거 같더란
캡쳐본
국산 2.0 차량은 그냥 빽점됩니다. 비교 자체가 안되요.
구디 따지자면 320d 정도의 성능입니다
대략 감 오시나요?
2400-2700사이로 나오면 승산있다고 보여지네요.
아이고~ 꿈은 빨리 깰수록 좋습니다.
208이 2990만원인데... 한불모터스(주) 에서 무슨 2400~2700만원에 내놓겠습니까? ? ? ? ? ㅋ ㅋ ㅋ ㅋ ㅋ
짱짱한것이...
연비도 차이없고 마력은 더 높으니. 그리고 cvt 미션을 보면 실연비도 저 정도 나올 것 같네요.
떨어지는 것은 부속값하고 AS망이네요.
우리나라 법을 교묘히 피해서 타이어공기압경보장치(TPMS)랑 안개등 쏘옥 빼버리고 어이없어
둘다 아님 영~~~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encar_cnc&logNo=140199061863
그랜저 2.4와 3.0만큼 차이나는데 쥬크가 비싼건 당연하지.
오히려 가성비 따지면 트랙스 존재 자체가 희미해짐.
에햐~
도로에서 얼마나 보이려나
트랙스는 가격이 망이라 패스
쥬크가 낫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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