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사진=현대차)
르노삼성 자동차가 지난 15일 국회 국토위원회 문병호 의원실에서 배포된 국감보도자료 ‘자동차 리콜 1위는 SM3와 SM5’는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르노삼성은 이 보도자료가 지난 9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66만대 리콜 내용을 누락하고 있으며 단일 차종으로는 쏘나타가 18만대로 가장 많다고 해명했다.
문 의원실이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2008년부터 지난 9월까지 연도별 리콜 명령을 단일 사안으로 가장 많은 리콜을 받은 차는 르노삼성의 SM3와 SM5로 12만805대였다. 또 10대 리콜 순위 안에 SM 시리즈가 4건 포함돼 있었다.
르노삼성은 이 모두가 사실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르노삼성은 국토교통부 보도자료를 인용해 지난 9월 25일 현대차와 기아차는 브레이크 스위치 접촉 불량으로 15종 66만대를 리콜 실시했으며 이중 현대차 쏘나타가 18만5176대로 단일 자동차 리콜 최대라고 반론했다.
또 최근 18개월 이내 리콜 진행 현황은 르노삼성 1688대, 현대기아차 77만9353대로 나타나 르노삼성은 급격한 감소세를 보였다고 강조했다.
르노삼성은 또 지난 10월2일 국토부에서 새누리당 정우택 의원에게 제출한 국내제조사의 리콜 시정률은 평균 87.19%인데 이 중 르노삼성은 가장 높은 98.3%, 현대기아차는 가장 낮은 74.1%라고 밝혔다.
르노삼성 관계자는 "다른 제조사의 경우 리콜을 하게 되더라도 시정률 조치가 르노삼성보다 현저히 낮다"고 말했다.
르노삼성은 "리콜은 제품의 문제가 생겼거나 생길 가능성으로 인해 소비자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행위"라며 "르노삼성은 소비자의 안전 문제를 최우선으로 적극적인 리콜 정책을 지금까지 실시해 왔다"고 덧붙였다.
강기택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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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상수리는 보증기간 내 고장이 났을 때 수리해주는 거고,
리콜은
원천적으로 결함을 가지고 출고된 모든 차의 그 해당부품을 고장과 상관없이 무조건 교체는 것입니다.
르노나 지엠은 고객에게 알려서 모두가 리콜의 혜택을 받도록 하면 반면 현기차는 가능한 결함을 숨기며 리콜이 되는 부품도 고객이 모르면 그대로 넘어간다는 것이 문제의 핵심인 듯.
차살때는 엄청 잘해주다가 사고나면 끝......... 알아서해 니네가샀잖아 ? 근데 무슨 불만이 이렇게많냐 ?
다른차사던가 하는태도임 절대사줄생각없음
이제더이상 소비자를 속이지말고 제대로팔아
수타페도 리콜이아니고 무상수리 고 소나타나, 아반떼 도 마찬가지고 현기차 는 리콜=무상수리 로 표기하기떄문에
리콜 기록이 안남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 교묘 하내요,,,
ㅠ.ㅠ 그래도 현실은 현기 차 몰고 있기에 물어봅니다...
그 쓰레기를 감히 누가 건들음
1.현대가 르노삼성을 겨냥한 신문기사를 만듬
기사내용 즉슨 "르노삼성 SM시리즈 리콜 역대 최대 기록보유"
2.르노삼성 빡침.... 왜 빡치나면 현대에서 2008년도 자료를 넣었음
(2008년도당시 SM5 LPI 결함으로 인해 사상 최대 규모 리콜을 했기때문)
3.빡친르삼이 기사 제대로 보냄 (현대가 역대 최고기록보유자이며, SM5LPI 리콜껀 말고는 현대가 결함 더많다. 추후 늘어날
예상) 이라고 함
이미 지나간 일을 꼭 최근들어서 결함있어서 리콜했다고 기사낸거 자체가 르노삼성을 빡치게 한듯..
가격도 수입차 삐까칠라 하고 ㅋㅋ
정녕 국산탄다면 르삼이나 쉐볼이지 에혀...
저 리콜 수량 어쩌구는 현기차에서 공식적으로 한게 아닌
국회의원의 자료 입니다.
즉 그 국회의원이 낡은 자료로 비교를 한거죠..
즉 국감 자료만들때 최신이 아닌 조금된 자료를 수집해서 비교 한겁니다..
근데 왜 이걸 마치 현기가 언플한것인냥 착각들을 하시는지.....
왜 굳이 2008년도 자료를 통계에 넣었을까? 왜 굳이 현대차가 대규모 리콜하기 바로 전까지의 자료만을 통계에 넣었을까? 아니면 통계 집계 이후에 리콜을 실시했는지.. (리콜명령은 국토해양부에서 내린거죠)
다분히 정치적인 사건임...
단언컨대 뉴스에서 무슨 글이 나오든지 아니면 무슨 뉴스가 나오든지
원가절감된 현기는 다시는 안산다
차라리 좀 성능 떨어지고, 편의사양 뒤쳐지고, 마력 딸려도
쥐엠이나 르노삼성 산다
미국은 최신 에어백 국산은 구린 에어백
비새는 차에, 안전바도 국내는 한개 외국에 파는건 두개
목숨 가지고 장난치는 기업인데 더이상 무슨말할 필요있냐
무리해서 외제 가기에는 유지비가 부담되니
무조건 다음차는 현기는 안산다
나같이 생각하는 사람 많을껄 ?
그럼 자연스레 10년 20년 뒤에는 현기 망할수 밖에 없을껄?
ㅇ
현기 하는꼴 뭣 같아도 현기 망하는것 까진 바랄 수 없고...
진심 빅 엿 한번 먹고 정신 좀 차렸음 좋겠음
국민들이 르삼보다 니네가 리콜이 더 많은 걸 모른다고 생각하냐?
다음해부턴 원가절감 들어감. 막 띠어.ㅋ
원가절감 된 차들이 가격은 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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