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그랜드 스타렉스 4WD'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4WD 추가는 그랜드 스타렉스의 주요 소비자층이 겨울철 빙판길과 비포장 도로 등 험로 주행이 많은 점을 고려해 이뤄졌다. 신형은 기존에 비해 차체가 45㎜ 높아졌으며, ℓ당 연료 효율은 복합 기준 0.8㎞ 떨어진 8.7㎞다.
주행 상황에 따라 운전자가 2WD와 4WD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 16인치 타이어 대신 17인치 타이어를 전 차종에 기본 적용했다. 더불어 급제동과 급선회 등 위험 상황 발생 시 자동차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차체자세제어장치(VDC)를 디젤 왜건형 이륜과 사륜구동 럭셔리 이상에 탑재했다.
가격은 12인승 디럭스 2,490만원, 럭셔리 2,660만원, 프리미엄 2,770만원이다. 11인승 럭셔리 2,670만원, 프리미엄 2,785만원, VIP팩 2,900만원이다(모두 자동변속기 기준).
차체자세제어장치(VDC)가 적용된 이륜구동 디젤 왜건형 가격은 12인승 럭셔리 2,460만원, 프리미엄 2,570만원이며, 11인승 럭셔리 2,470만원, 프리미엄 2,585만원, VIP팩 2,710만원이다(자동변속기 기준).
현대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의 소비자 대부분이 인원 및 화물 수송 업무가 많은 개인사업자인 만큼 합리적 가격과 최상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품목을 갖춘 제품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최고의 만족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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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이모델에....
정녕 삼년안에 모델 체인자 계획은 없는거냐...
대다나다.........
근데 사륜인데 수동변속기 선택의여지는 안주는겨?
또 경쟁자 없으니.. 100만년 우려먹을 기세죠..
앞으로 2020년까지 저걸로 팔아먹을 듯;;
진작 만들었어야 할 모델을 경쟁 모델 사륜 나오니 만들어 내다니.. 나쁜 현대...
어차피... 투리스모의 승차감은 못 따라간다에 한표...
구매하시는 분들 비교 시승하시고 구매하셨으면 좋겠네......
투리스모에 슬라이딩 도어가 아닌건.... 정말 아쉬운점...
투리스모 중앙계기판... 정말 아쉬운점.... 이거 만든 사람은 무슨 생각 이었을까...? 중앙에 계기판이라니...
슬라이딩 도어.... 계기판 운전석.... 그것만 되면... 쌍용이 갑인데....
스타랙스 가격으로 무장하고 나오네.... 흠....~~!
쌍용 난감하겠네...
독과점의 위용이네 얼마나 더 팔아먹을라고
시동꺼지고 한쪽 옆문은 문고리 떨어질꺼 처럼 안열림
품질이나 좀 높여 주세요
코투는 로디우스 겉모양만 바꾼걸로.
내년이면 거의 10년차 되는 차란다..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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