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가 연료효율성을 갖추고, 안전성까지 겸비한 크로스오버 모델 QM3를 선보였다.
르노삼성자동차는 6일 서울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독특한 디자인과 18.5km/l 의 획기적인 연비에 안전성과 서비스 경쟁력까지 갖춘 다섯 번 째 신규 라인업인 QM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QM3는 세단과 SUV의 장점을 융합시킨 유러피안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지닌 모델이다.
독특한 투톤 컬러와 실용성을 갖춘 디자인에 유러피안 디젤과 독일 게트락사의 DCT를 적용해 18.5km/l 라는 획기적인 연비를 갖췄다.
QM3는 수입차이지만 파격적인 가격까지 삼박자를 모두 갖춰 지난 20일 예약 판매를 진행 후 7분만에 1000대가 완판되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에 더해 르노삼성자동차는 QM3의 전용 부품의 경우 QM5 대비 평균 85% 수준으로 책정하여 수입차 구매 고객의 가장 큰 불안 요소였던 서비스 비용에 대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이로써 QM3의 고객은 전국 르노삼성자동차 470여 개의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국산차 수준으로 저렴하고 편리하게 정비를 받을 수 있어, 서비스 비용이나 소수의 정비망으로 인해 수입차의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에게 매력적인 대안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QM3는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인 유로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 차량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하며 뛰어난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QM3에는 모기업인 르노의 최신 전자식 보호시스템인 안전 솔루션이 적용되어 성인 탑승자 보호하고, 앞좌석 및 뒷좌석에 3점식 ISOFIX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및 안전 보강 설계로 어린이 안전성도 강화했다.
특히 QM3는 1.5리터 유러피언 디젤엔진과 독일 게트락 파워시프트 DCT (듀얼클러치)를 적용하여 연비 18.5km/L라는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1.5 dCi 디젤 엔진은 르노의 F1 기술과 디젤 엔진 노하우가 축적되어 연비와 엔진 소음이 더욱 향상되었고, 1,750의 낮은 RPM에서도 강력한 토크를 발휘하며, 르노, 닛산, 벤츠 등의 27개 모델에 적용되어 전세계적으로 1천만대 이상이 판매되며 우수한 성능을 검증받은 최고의 엔진이다.
독일 게트락 DCT 자동 변속 시스템은 응답성이 빠르고 부드러우며 효율적인 연비를 달성하는 최적의 조합으로, 상반기에 출시된 SM5 TCE에 적용되어 호평을 받으며 프리미엄 브랜드에도 적용되어 우수성이 입증되었다.
QM3는 르노 그룹의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감각적인 스타일링과 투톤 컬러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부드러우면서도 균형 잡힌 외관 디자인과 세련된 감성과 역동성이 절묘하게 조화된 QM3는 컴팩트한 차체에 17인치 대형 휠이 결합되어 스포티한 매력을 뿜어낸다.
대용량 슬라이딩 글로브 박스와 특허받은 탈착식 지퍼형 시트 커버와 같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디자인에 적용하여 일상 생활에서 운전자의 편리함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유럽에서 생산하여 들여오는 수입차이지만 2,250만원에서 2,450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 정책을 통해 디젤차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한편, 르노삼성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QM3라는 좋은 차를 좋은 가격으로 국내 시장에 선보일 수 있었던 것은 르노 그룹이 한국 시장 및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내에서 르노삼성자동차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전폭적으로 지원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프로보 사장은 이와 함께 “2011년 부임 후 디자인과 성능 혁신을 중점 추진해 왔고, 이제 혁신적인 성능의 엔진 다운사이징으로 자동차 업계에 새로운 화두를 던졌던 SM5 TCE에 이어 독보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연비를 갖춘 디젤차 QM3로 새로운 변화를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영선 기자 ysha@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우리나라 땅덩어리는 좁아 터졌는데 ... 그놈의 마력 .토크 타령은 아주 세계최고일듯
달릴곳도 없는 그리고 CUV차량을 달리려고 타는것도 아니고 ....
여기 댓글 단 분들은 제 댓글도 제대로 안 보고 차량 내용도 잘 모르시나 보네 ㅡㅡㅋ 에어백 사양보세요 QM3 커튼 에어백 아예 안 달려서 물 건너 옵니다
결국 따지고 보면 터지고 안터지고는 메이커가 다 비슷할듯합니다. 도낀 개낀인듯.
그렇게 물타기 하는 호구 인지 아님 알바인지 모르지만
사고비율로 따져야지 왜 판매비율로 따지는지 모르겠네요
꼭 죽으면 안터져요 ㅎㅎㅎㅎ
각도조절이나 잘 하라는 드립이나 하질 않나 ㅎㅎㅎㅎㅎ
다니지말고 . 산타페.투산. 차는 개떡같아도 디자인 이쁜건 인정. 차량 구입할때 물론 본인의 취향도 있지만
가족의생각 특히 결혼한남자라면 차량선택시 와이프의 입김이 엄청난데 경제귄을 남자가 가지고있어도 혼자 결정하기힘듬.
근데 삼성차 디자인보면 참 ......일단 차가 많이 팔려야 중고시장에서 거래도 많이지고 중고가격도 나오는데
이건 차가 안팔리고 찾는사람이 없으니 중고가격은 나락이고 . 딱봐도 여자들이 외면할거고 그러면 20대들도 멀리할거고
회사직원 올초에 투산 뽑았는데 여직원들 다들 이쁘다고 한마디.실제 Q3 막상보면 한숨만 나올듯 . 그냥 보배회원들한테
디자인 부탁하면 이쁘게 나올듯.
현기 디자인 어디서 이거저거 다따와서 감동도없고
반년만 지나도 눈에익어 아무 느낌도 영혼도 없는 디자인이
이쁘시다고요? ㅋㅋㅋㅋㅋ
현기가 흥하려면 제 개인적인 생각엔
피터 짤라야 합니다
기아에서 반응좋으니 현기 총사령관되고
현대차마저 짝퉁으로 만든 인간임
너무 안팔려서 길거리에 없는거겠죠. 구형제네.그랜져hg..산타페.투산. 영혼없는 디자인소리는 처음듣는 소리인데.
말리부가 디자인 갑이라는 글 있던데 비슷한 취향이군요 ㅋㅋㅋ
비슷한 그레이드의 쏘울이랑 디자인 비교해보세요 ㅋㅋㅋㅋ
어차피... qm3 - 소울 - 트랙스가.. 대결구도
,
유럽은 차가격+세금 20% + a(차급에 따라 다름)..//// .한국은 차가격+ 세금10%
차값도 더 내려야죠..
그리고 ,다른 외제차업체 처럼 부품값 공임 등 AS에서 비싸게 올려서 이득을 볼거라고 하네요. 손해보는 장사는 절대 아니지요. 결국 한국사람들은 봉인듯.
우리나라 땅덩어리는 좁아 터졌는데 ... 그놈의 마력 .토크 타령은 아주 세계최고일듯
달릴곳도 없는 그리고 CUV차량을 달리려고 타는것도 아니고 ....
가격이좀... 수입차로 봐야하는건가... ㅡㅡㅋ
적어도 현.기보다는 낫다는 ^^
25km/l 로
발까락하면 30km 나온다니
게트락 DCT와 궁합 잘 이룬 듯
쓰레기 회사와 같은 뻥 아니니 믿고..
많이 팔길 바람
연비야 저 엔진에 저정도 연비 안나오면 오히려 이상한거고...
이마력에 저가격은 맞지않다라고 하시는지
게다가 디젤차라면 토크로 비교를해야지
이러니 현대차가 주구장창... 카다록에
뻥마력. 뻥연비로 사람들을 속이지
암튼, 좋아보이긴하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