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가 북미에서 고급 브랜드 '어큐라(ACURA)'로 판매되는 3종의 제품을 국내에 투입할 전망이다. 그러나 국내 판매 때는 '어큐라'가 아닌 '혼다(HONDA)' 상표를 유지할 계획이다.
28일 혼다코리아에 따르면 내년 초 어큐라 TL을 포함한 세단 2종과 SUV 1종 등 3종을 들여온다는 방침이다. 어큐라는 1987년 혼다가 북미에 선보인 프리미엄 브랜드로, 토요타 고급 브랜드 렉서스, 닛산의 인피니티와 함께 북미 시장 내 고급차 지위를 확보하고 있지만 국내엔 정식으로 소개된 바 없다. 제품군으로는 ILX와 RLX, TL, TSX 등 세단 라인업과 MDX, RDX, ZDX 등 SUV 차종을 갖췄다.
이처럼 혼다코리아가 어큐라 제품을 도입하는 방안은 그만큼 침체된 한국 판매를 끌어올릴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혼다차의 한국 판매는 지난 2008년 1만2,356대로 수입차 점유율 1위(20.04%)를 기록한 후 지난해 4,856대(3.10%)까지 곤두박질쳤다. 오딧세이와 파일럿, 크로스투어 등 틈새 차종을 선보였지만 주목할 만한 수요를 창출하지 못했다. 이런 이유로 혼다코리아의 선택이 고급차로 옮겨갔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고급차의 경우 볼륨이 크진 않지만 판매사 입장에선 수익성이 좋아 꾸준히 도입 필요성을 제기해 왔다.
경쟁사들의 프리미엄 브랜드 강화도 어큐라 차종의 출시를 앞당긴 배경으로 보고 있다. 한국토요타는 지난해 토요타 브랜드가 부진한 상황에서 렉서스가 9.0% 성장해 실적을 보전했다.한국닛산 역시 인피니티 제품명을 'Q' 명명체계로 고친 후 분위기 전환을 노리고 있다. 특히 올해 첫 신차인 'Q50'은 고효율 디젤 라인업을 갖춰 유럽 디젤 대항마로 떠오르는 중이다.
그러나 '어큐라'가 아닌 '혼다' 브랜드를 유지하는 것에 대해선 혼다코리아도 어쩔 수 없다는 반응이다. 어큐라 브랜드를 출범하지 않은 곳은 어큐라 차종이어도 혼다 엠블럼을 부착한다는 것. 어큐라 브랜드가 도입된 지역은 북미뿐이어서 사실상 북미 외 지역에서 어큐라 엠블럼을 찾는 것은 불가능한 셈이다.
그럼에도 고급차 도입은 혼다코리아의 숨통을 틔워 줄 묘안이라는 게 전반적인 평가다. 업계 관계자는 "경쟁사들이 프리미엄 차종을 강화하는 중이고, 고급차 수요가 꾸준하기 때문에 혼다도 어큐라 차종을 추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혼다 차종만으로는 더이상 판매를 확대하기 어려울 것이란 입장도 반영됐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혼다가 도입을 검토 중인 어큐라 TL은 최대 280마력의 3.5ℓ와 305마력의 3.7ℓ 엔진이 각각 탑재돼 북미에서 판매중이다. 가격은 최저 3만6,030달러(한화 3,900만원)에서 최고 4만5,510달러(한화 4,926만원)까지 책정돼 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토크벡터링은 님 글이 맞네요.
비인기 차종만 가져오고
수동모델이 득이 될 차는 온데간데 없고 오직 오토만 가져옴
퍼포먼스한 차가 한대도 없음
가격 책정도 못하고
안팔리면 폭풍할인에
홈쇼핑 ㅡㅡ 에다 내다팜
가격도 거지같고 시빅유로를 무슨 3천에 파냐 사기꾼들 같으니라고
불가능한 셈은 뭐냐 저 어정쩡한 기사 내용하고는 쯧쯧.
중국에서 10년 살았는데 어큐라 잘만 돌아다니던데 기자가 뭘좀 알고 저런말을 하던가 ㅉㅉ
렉서스도 근근히 버티고, 인피니티도 시망인데....어큐라로 들여와도 일부 SH-AWD 매니아만 사겠죠.
더 비싼 어큐라 라인업을 가지고 오면 된다라고 생각했나봐요..ㅋㅋㅋ
어큐라건 어큐라 할애비건 들어와도 또 망합니다.
그리고 환율개드립으로 가격을 독일차 싸대기 날릴 금액으로 책정할 것이 뻔하죠.
조만간 어큐라도 홈쇼핑에서 볼 수 있을 듯~
고로 외제차...
만듦세가... 훨 좋은건 인정할 수밖에 없지 않나...
일본이란 전범 국이여서 싫은 거지...
저 앰블러 올만에 보니 반갑네 ㅋㅋ 앰블럼이 이쁜지 않음 ㅋㅋ
혼다 어코드 샀더니 "새차 아닌 녹차"
아, 옛날이여..퇴출위기 '혼다의 굴욕'
상황이 이런데 아큐라든 뭐든 백대천대 들여와봐라 뭐가 달라지나
나도 한때 어코드 살려고 알아봤지만 혼다는 안산다 ㅉㅉㅉ
무식이 가장 무서운거라지
자동차 쪽에 취업하려고 껄떡대는 또라인데, 무턱대고 독일 엄청빨아대는 거지 새끼임...
ㅋㅋㅋ 대갈통이 저리 안돌아가는데 취업이나 하것냐 그지 세퀴야.ㅋㅋㅋㅋㅋ
현대차값은 똥값이다..혼다나 도요타차값은 독일차보다 더 쳐준다...
좀 알고나 떠들어라..왠만하면 댓글 안다는데 참 무식하고 한심해서 댓글달아본다...재미교포들 현대차 사는 사람보다 일본차 사는 사람이 더 많다...
슈퍼카 F1 오토바이크 4륜오토바이 잔디깍이. 인공지능로봇 아시모 비행기끼지 만드는 회사란다.
그리고 미국한번가봐. 현대랑 혼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도껏 개소리를 해야 끄덕여주지.
이건머 완전 ㅄ중에 상ㅄ이네.
품질이 휸다이 만도 못하다는 또라이 새끼는 뭐냐? 너 타봤냐?
국게에 왕림하시길...
렉서스도 그나만 좀 팔리고.. 인피니티는 죽스고 있는대. 어큐라는 들어오면 듣보잡 될 듯.
성능도 좋고 내구성도 좋고....제발 좋은 가격에 좋게 나와라..
현기차 목숨걸고 타고 다니는것보다 저것 타고 맘편하게 타고 다니는게 낫지...
4세대 TL에서 부터는 SH-AWD라고 노면 상황에 따라 좌우 전후 바퀴 회전수를 독립적으로 제어해주는 차세대 AWD 기술이 들어가 있음. 미국에는 메니아들이 많은 브랜드나 한국에는 인지도가 낮아 스바루 처럼 빛을 못보고 철수할 가능성이 많음. 웃긴건 스바루 한국 철수 후 그 다음 해에 스바루 포레스터가 미국 모터트랜드 올해의 SUV 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받음. 참고로 2013년 한해 어큐라의 미국 판매량은 아우디나 인피니티 보다 높음. 그리고 미국 지역에서의 3년후 중고차 잔존율은 렉서스에 이어 2위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