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브랜드의 4도어 쿠페가 주목받고 있다. 운전의 재미와 실용성을 함께 추구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어서다.
10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최근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4도어 쿠페 차종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역동성과 안락함을 함께 고려하는 운전자가 증가한다는 판단에서다. 실제 4도어 쿠페의 원조 격인 메르세데스-벤츠 CLS는 지난 2004년 출시 후 10년 간 5,000대 넘게 판매됐다. 이 외에 포르쉐 파나메라와 폭스바겐 CC, 아우디 A7 등도 상당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브랜드 내에서 주력 차종으로 자리매김 한 경우도 적지 않다.
4도어 쿠페의 등장은 기존 '쿠페=역동성, 세단=안락함'이라는 인식을 무너뜨린 것으로 평가된다. 이를 통해 실용성이라는 장벽에 부딪혀 쿠페 차종을 포기해야 했던 소비자를 대거 끌어안았다는 게 업계 판단이다.
이런 소비자에게 4도어 쿠페가 현실적인 대안으로 떠오르자 프리미엄 브랜드들은 앞다퉈 신차 출시에 나섰다. 벤츠코리아는 새해를 여는 첫 차로 CLS 소형차 버전인 CLA를 소개했다. 4도어 쿠페에 요즘 유행 기조인 작은 자체를 접목한 것. CLA는 출시 후 석 달간 335대를 판매하며 연간 목표 1,000대를 무난히 달성할 전망이다.
지난 3월5일에는 아우디코리아가 RS 최상위 차종인 RS7 스포트백을 선보였다. 5도어 쿠페로 실내 공간 확보에 중점을 두면서 V8 트윈터보 4.0ℓ TFSI를 얹어 최고 560마력, 최대 71.4㎏·m의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성능 차는 실용성을 포기해야 한다는 편견을 보기좋게 허물어 버린 것. 포르쉐코리아 역시 지난해 신형 파나메라를 선보인데 이어 올해 파나메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를 예고했다. 내년에는 파나메라 최고 트림인 터보S 이그제큐티브도 공개할 계획이다. 파나메라가 전체 판매의 20%를 상회하는 만큼 다양한 라인업을 확보하겠다는 복안이다.
이와 관련,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4도어 쿠페라는 장르가 첫 선을 보였을 때만 해도 부정적인 여론이 많았다"며 "쿠페와 세단을 섞어 놓은, 이도저도 아닌 디자인이라는 평을 받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동성을 추구하면서도 실용성을 놓치고 싶지 않은 소비자에게 좋은 대안이 됐다"며 "CLS에 이어 파나메라까지 4도어 쿠페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주력 차종으로 자리잡았다"고 덧붙였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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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도어 쿠페들이 기본적으로 휠베이스가 몇이고 공차중량이 몇인데.....세단형보다 차고 눈꼽만큼 낮은거 빼고 오히려 더 둔하구만.....
4도어 쿠페 사는 사람들은 그냥 디자인 때문에 사는거다. 더 비싸고 더 레어하고 더 있어보여서일뿐
그러다 보니, 돈많은 관심종자들에게 팔리는 건데~ 이세상에 예상보다 훨 많은 돈많은 관심종자들이 있다는 거에
자동차회사들이 놀라서 허겁지겁 따라 만드는 중.
파나메라는 안타봐서 몰겟다만, 2억짜리 차가 마음이 편할리 없지,
나머지 차종 운전해봤을때는 안락하던데요??
내가 이상한건가 ;; 물론 밟으면 아니지만 시내주행 할 때 만족스럽던데
파나메라는 코너링등등 죽이지만 허리 아픔
CLS , A7 ,6 시리즈는 각 브랜드의 세단과 거의 유사 뒤좌석이 좁으나 타는데 지장없음
이런차는 돈주고살만하죵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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