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골프의 디젤 고성능 버전 GTD가 판매용 제품의 효율 인증을 최근 완료, 출시 준비를 마쳤다.
20일 에너지관리공단에 따르면 7세대 골프 GTD BMT(블루모션 테크놀로지)의 효율은 복합 기준으로 ℓ당 16.1㎞다. 도심은 14.4㎞/ℓ, 고속도로는 18.8㎞/ℓ을 기록했다. 6세대 GTD와 비교해 복합, 도심, 고속도로 모두 0.8㎞/ℓ 늘어난 수치다. 7세대 골프와 비교해서는 ℓ당 복합의 경우 0.6㎞, 고속도로는 0.7㎞가 낮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당 121g이다.
이 효율은 지난해 10월 골프 GTD가 받은 인증과 동일한 수치다. 그러나 당시 인증은 시험운행용이며, 이번 인증은 판매용이라는 게 폭스바겐측 설명이다. 제품 이름 역시 골프 GTD에서 골프 GTD BMT로 바뀌었다.
엔진은 4기통 1,968㏄ 디젤 직분사 터보 'TDI'를 얹는다. 성능은 최고 184마력, 최대 38.8㎏·m다. 6세대 GTD 대비 14마력, 3.1㎏·m 높아졌다. 변속기는 6단 DSG를 조합했다. 타이어 사이즈는 앞뒤 모두 225/45R 17을 끼웠다.
판매시점은 오는 5월 열리는 부산 모터쇼가 유력하다.
한편, 폭스바겐은 GTD 출시에 앞서 골프 1.4ℓ TSI를 선보일 계획이다. 4기통 1.4ℓ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 'TSI'에 7단 DSG를 탑재했다. 복합 기준 ℓ당 13.5㎞의 효율을 낸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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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d는 소형이고 얘는 준중형입니다 실내 좀 차이남
성능 역시 세로후륜 가로전륜 성격이 다름
세그먼트 구분을 떠나서 누구든지 BMW 1시리즈와 폭스바겐 골프는 같은 급임을 알고 있습니다. 단지 1 시리즈의 공간이 좀더 좁을 뿐. 대신 후륜구동 방식에 의한 민첩함을 누릴 뿐입니다.
폭스바겐 gtd 184마력 디젤 = 고성능모델
이게 프리미엄과 대중모델의 갭이죠
1시리즈 디젤 해치백의 고성능 라인업은 125d m스포츠로
2.0디젤 217마력이죠
같은마력 GTD 와 120d해치백을보면
Gtd dsg달고도 복합연비 16.1
120d 해치백 18.4
ㄷㄷㄷ 물론 말했듯 둘다 복합연비 기준입니다
내일 학교 지각 안하게 어서주무세요♥♥
GTD 가격을 3000만원대에서 시작해야 맞아요. 이젠...
근데 왜 이상한걸로 목숨걸어? 횽두 184마력 고성능 디젤타?
난 좃구린 연비도 좃구린 세녹스엔진330마력대 타횽
어디가서 자랑질은 못하고 고성능이라 말도 못하지만 횽이소유한 고성능차 보단 잘나갈거 같아
내좃구린 차한태 지면 184마력 고성능 드립 안하기
약속해줘 ~♥ 참고루 강남에서 갈수있는 어디든 차댈수있으니 누구처럼 다른 지역으로 오라구만 말아줘
단 횽이 학교갈때 타는 540마력 디젤 시내버스 드랍치면 난완패
골프 gti나 R을 고성능이라고 함 1m정도는 가져와야 골프 r과 맞짱뜰 판에 무슨 헛소리를 하는 건지
몇푼 차이도 안나는 차들 가지고 무슨 부심 갖는 건지 기가차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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