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신형 LF쏘나타(위)와 토요타의 뉴캠리(아래)/ 사진=뉴스1
한국토요타가 신형 쏘나타와 엇비슷한 2600만~2700만원대 가격의 캠리를 올 하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2일 한 매체는 수입차업계 관계자를 인용해 "2000만원 중후반대 가격의 캠리 신차가 18일 미국에서 열리는 뉴욕오토쇼에서 처음 선보인 뒤 9월께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중형 패밀리세단인 캠리는 토요타의 주력 모델 가운데 하나다. 한국토요타에 따르면 캠리의 지난해 한국 내 판매량은 총 3227대로 이는 한국 내 토요타 차 판매량 전체의 절반에 가까운 약 44%에 해당한다.
이 매체에 따르면 한국토요타는 신형 캠리에 대해 최고급 모델인 XLE 뿐만 아니라 옵션을 빼고 가격을 낮춘 LE, SE 모델도 출시할 계획이다. 가격은 북미 판매 가격을 고려해 LE모델 2600만~2700만원대, SE모델 2800만~2900만원대로 예상된다.
만약 신형 캠리가 이 가격에 국내에 출시된다면 지난달 발표된 신형 LF쏘나타와 가격대가 엇비슷하게 형성돼 국산 중형차와 수입 중형차 간 치열한 '맞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신형 LF쏘나타는 △가솔린 2.0 CVVL 모델과 △가솔린 2.4 GDI 모델 두 가지로 출시됐다. 가격은 2255만~2990만원이다.
7세대 캠리의 경우 △가솔린 2.5 모델과 △가솔린 3.5 두 가지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가격은 3350만~4270만원이다.
배기량이 비슷한 신형 LF쏘나타 가솔린 2.4 GDI(2359cc) 모델과 7세대 캠리 가솔린 2.5(2494cc) 모델을 비교할 때 연비는 두 모델이 11.5km/l로 동일해 '무승부'였다.
그러나 최대출력, 최대토크 등은 LF쏘나타가 앞섰다.
LF쏘나타의 최대출력은 193마력으로 캠리(181마력)보다 8마력 높았고 최대토크 역시 LF쏘나타가 25.2kg.m으로 캠리(23.6kg.m)보다 1.6kg.m 높았다.
차체 크기와 실내공간의 크기를 좌우하는 '휠베이스'도 LF쏘나타의 승리였다.
LF쏘나타의 전장은 4855mm로 캠리(4805mm)보다 50mm 길었고 전폭도 LF쏘나타가 1865mm로 캠리(1820mm)보다 45mm 길었다.
휠베이스 역시 LF쏘나타가 2805mm로 캠리(2775mm)보다 30mm 길었다.
한편 신형 캠리 국내 출시 소식과 관련해 한국토요타관계자는 머니투데이와의 통화에서 "내달 뉴욕모터쇼에서 신형 캠리가 공개되는 건 맞지만 국내 출시 시기와 라인 업 등은 정해지지 않았다"며 "LE나 SE 등 세부 모델이 함께 출시되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 않나 싶다"고 말했다.
이해인 기자
출처-머니투데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머니투데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후미엔 현실적 불가능~
기자가 국민을 데리고 노는군요.ㅋ
전장 5cm길어서 LF가 승리했다고 쓰다니.ㅋ
그렇케 이기고 싶었던가.ㅋㅋㅋ
시트는 직물시트에 수동조절식이고 깡통휠이고 썬루프나 usb 블루투스같은 편의장비 하나 없는건데
과연 국내에 아무리 싸게 판다 한들 누가 살까?
당연히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소설인데 누가 퍼뜨린건지도 모르지만, 기자 정말 웃기네.
SE는 아랫급이 아닌 스포츠에디션이라고 그러시던데요???
소나타 2.4L는 3000만원
그리하야~
양재동서 가격인하 폭동 일어나다
점점 즐거워 지는거다
현기가 앞서는건 단 하나 ,,, 화려한 옵션 ,,, 뻥마력 이라고 하겠지만 정말
타본사람만이 알지 ,,,,
휴 정말 인정하기 싫다
도대체 왜,,,
왜,,,
자국민한테 인정받는 그런 브랜드가 되지 못하는거냐 현기
그 숫자에 불과한 우리나라 마력 토크..ㅋㅋ 별반 차이가 없구만..ㅋㅋ
실질적으로 본다면 캠리가 우세 하겠네요.. 디자인이 좀 그렇지만..ㅋㅋ
이번기회에 도요타/닛산/혼다 등 대량 전략적으로 우리나라에 들어왔으면 하는 바램이군요..
현기놈들 똥줄타게..ㅋㅋ
물론 현기가 확율적으로 많킨하지만...ㅜㅜ...
참.. 애국심에 불타 국산차 타는게 아니라.. 써비스나 기타 유지 관리 등등 고려해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많지요..
특히 지방도시는 수입차 살여력이 있어도 안사고 못사는 경우가 많치요.. 써비스 받을렴 .엿같거든요..^^
이것도.. 애국심이 불타서 그런걸까요?...
쪽팔차 내쫓아야죠
그많은 차들중에 왜하필 쪽빨차를ㅉㅉ
외제타고 싶으면 유럽차 타세요..
제일 웃긴건 일빠하고 현빠가 서로 잘났다고 싸우는 거져
서로 독일차와 비교해봐 달라고 난리들 ㅋㅋ
쪽빠리는 교과서 문제나 독도문제 때문에 구매리스트에 안올라가고
흉기는 언론드립과 내수고객 호구정책이 개선되지 않는 한
두회사는 시간이 지날수록 망해가겠죠
보배에도 일부 일빠들은 영혼까지 팔아쳐먹은 놈도 있더군요
완장차고 아베 똥구녁 핥으며 영혼까지 팔아쳐먹은 빙신들 에라이 퉤~
나도 물론 일본놈들에 대한 감정 좋진 않지만...
캠리가 2천만원대 나온다면 쏘나타보다는 나은거지...
일본차 사는놈들 찢어죽이고 싶다는말은...좀 아니지......
하다못해 차테러라도 실천해보시기바랍니다.
쪼빠리 새리들땜시 울할아버지 다리 잃었음
그리고 뭐 연비가 소나타가 비슷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코메디 하냐 지금 현대차에 돈받고 기사쓰나 ㅋㅋㅋㅋ
마력과 토크가 더 앞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승적으로 많이 팔리면 좋겠다.
그게 결국은 소비자의 권리를 되 찾아줄 수 있다고 생각하며...
차의 성능, 내구성, 안전 등등 모든 면에서 일본 차가 앞서있습니다.
한국에서 일본 좋아하는 사람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제품 등등 물건에서 극도로 일본을 혐오하시는 분들을 보면은 의아합니다.
오히려 자동차, 제품 등 모든 면에서 일본보다 우수한 제품을 만들지 못하는 국내 기업을 지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기업 현대, 기아 ▶ 이들은 국민의 생명을 가지고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에어백, 브레이크, 강판 등등
국민의 생명을 가지고 장난치는 기업을 더 극도로 혐오하시는게 더 맞지 않을까 합니다 !!
사실,, 일본차를 극도로 혐오하시는 분들은,,
일본차 뿐만 아니라 현기차도 타시면 안되는겁니다.
IMF 시절을 지나 현재의 현대, 기아가 마련하기 까지 애국심에 호소하였고
그런 그들의 제품을 구매하였지만 돌아오는 것은 국민의 생명을 가지고 옵션질 하는 모습을 왜 그냥 지켜보십니까?
일본차 구매하는 양반들 죽이고 싶다고요??
소비자로서 제품을 구매할 때,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는거는 소비자의 이익입니다.
내 돈으로 물건을 구입하는데 애국심에 호소하여 몇번 구입하였습니다만
더 이상은 아닙니다.
그리고 내 돈으로 무슨 차를 구입하든 당신이 뭘 해주었다고 죽이고 싶니, 마네 ~ 합니까?
3.1, 7.1, 8.1, 10.1 10.3, 10.9 6.6
저런 날자에 국기는 제대로 계양하시고 있는지,
독도를 위해서 뭐하나 한게 있는지
제대로 생각이나 해보시기 바랍니다.
차라리 쏘나타나 K5가 낫겠다. 아님 정~~~ 현대기아가 미워서 안된다면 일제가 아닌 수입차로...
좋아서 사면 어쩔 수 없지만 일본 자동차회사들 우익단체 후원기업이라는 사실들만은 잊지 마시길...ㅎㅎㅎㅎ
컨셉이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E나 SE등 세부 모델이 함께 출시되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지 않나 싶다" 고 말했다.
캠리 페이스리프트를 2000만원대에 판매한다는 것은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다.
결론=안나옴. 기레기 설레발. 끝.
지금 한국에서 현대를 압박하지 못하면, 소니가 삼성한테 발린것처럼 발릴 날이 멀지 않았다.
현대는 국내호갱이란 든든한 빽이 있어 이상태가 유지된다면 언젠간 국제무대에서 추월당할 가능성이 높은걸 왜 모르니? ㅉㅉ
우리나라 카메라 시장은 어쩌자고....
그리고 전자부품 기계부품 일본에 로열티 내는게 얼마나 많은지 알고나 떠드시는지.....
ㅉㅉㅉㅉ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