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쿠페와 SUV 성격이 결합된 메르세데스 벤츠 더 뉴 GLC 쿠페가 국내에 등장했다.
20일 벤츠코리아가 내놓은 뉴 GLC 쿠페에는 AMG 익스테리어 라인이 기본 적용됐고, 우선적으로 디젤인 220 d 4MATIC과 250 d 4MATIC이 출시됐다. 고성능인 AMG GLC 43 4MATIC 쿠페는 2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측면은 이전 GLC 대비 76㎜ 늘었고, 최저 지상고 또한 38㎜ 낮아졌다. 전반적으로 날렵한 스타일이다. 수평으로 넓게 표현된 LED 리어 램프는 입체적이다. 특히 국내에 출시되는 제품은 AMG 익스테리어 디자인과 크롬 패키지가 기본 적용돼 볼류감이 극대화됐다. 또한 실내는 AMG 카본 트림, 하단이 편평한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빨간색 스티칭이 들어간 가죽 시트와 대시 보드, AMG 계기판, AMG 전용 플로어 매트, 빨간색 디지뇨 시트 벨트 등이 마련됐다.
엔진은 2.2ℓ 직렬 4기통 디젤이 탑재됐다. 9단 변속기(9G-TRONIC) 및 AWD 구동 시스템인 4매틱(4MATIC)이 기본이며, 스포츠 서스펜션도 마련됐다. 효율은 복합기준 220 d는 12.9㎞/ℓ, 250 d는 12.4㎞/ℓ다. 고성능인 AMG GLC 43 4MATIC 쿠페는 3.0ℓ V6 바이터보 엔진이 탑재돼 최고 367마력, 최대 53.0㎏.m의 토크를 발휘한다.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결합돼 작동하는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는 5가지의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모드에 따라 엔진, 트랜스미션, 배기 시스템, 스티어링의 특징이 변한다. 이밖에 안전 품목으로는 프리-세이프®(PRE-SAFE®)를 비롯해 사각 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충돌 방지 어시스트(COLLISION PREVENTION ASSIST), 평행 주차는 물론 직각 자동 주차 및 출차 기능까지 지원하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와 360도 카메라 등이 기본이다. 590W 출력이 가능한 13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Burmester® surround sound system)도 제공된다(일부 트림은 선택).
가격은 220 d 4매틱 쿠페 프리미엄 7,320만원, 250 d 4매틱 쿠페 8,010만원, AMG GLC 43 4매틱 쿠페는 미정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가격은 어쩔
샤넬백 매장 들어가서도 그딴소리 해봐라
사치품이 뭔지 모르는건지 멍청한건지
미션은 다음세대까지 좀 버벅될듯!!
아니면 아직 아이 없는 젊은 부부들이나 골프 칠줄 모르는 젊은 싱글한테 좋음
골프백이 가로로 안들어가서 사고 싶은마음은 추호도 없슴~
역시나 레이싱홍
물론 가격도 자비가 없는 뻰스..ㄷㄷㄷ
니가 쓴 글이다 ^^ 어디서 아우디 좆구형 몰면서 삼각별 껍데기 이러고 있냐 ㅋㅋㅋㅋㅋㅋ 실내만봐도
좆구형 냄새 존나 난다. 닌 돈으론 국산 중형 끌 정도 클라스면서 어디 낄데 안낄데 구분 못하고 수입차 오너인 척 하고있냐 ㅋㅋㅋㅋㅋㅋ
그돈씨충들 비싸다고 G랄하는 6800만원짜리 GLC220D 프리미엄 모델도 계약하면 기본 4개월
대기타야 하는게 현실ㅋㅋㅋㅋㅋ보배 댓글 그돈씨충들과 현실의 괴리감이 너무 큼 ㅋㅋㅋ
한국이 독일보다 세금이 싸서 보통 독일 판매가보다 싸거든요.
근데 제가 견적내보니까 독일보다 비싸네요.
2.2 디젤 벤츠딱지 붙어도 5~6천이면 족합니다. 8천은 너무 갔어요
비정상을 정상화 되게끔 하려고 하는게 아니라 그냥 스스로 자위질만 ^^
날씨가 좋아서 나들이 가자고 나와 10년된 소나타에 키꼽고 돌리며
레이싱홍 이거 사람이름 아니야? 이놈들 너무 양심없게 장사하네 투덜거리며
가보지도 못한 미국이나 들먹거리며 미국에선 만불이 싸다 이만불이 싸다
ㅆㅂㅆㅂ 거리면 그나마 10년된 소나타 타는 제 자신에게 어느정도 위안되는 느낌이 납니다.
사실 중국이나 싱가폴같은 나라에서 한국보다 두세배 정도 비싼 독일차 가격은
이들에게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사치품도 최대한 싸게 사며 자랑하는게 조선의 근성이라 독일차 회사들도
이런 거지근성을 가진 국가에서 장사하느라 일부분 김치화가 진행되어
누가 도대체 양아치인지 모를 싸움이 지금도 한창 진행중입니다.
시장의 불륨때문에 가격차이가 있다고 하더라도 이건 너무 심하네요. 미국에서 amg가격으로 디젤 깡통도 못 사다니요. 레이싱홍 너무 폭리가 심하네요. 이걸 우리나라에서는 과시욕으로 꾸준히 사주니 가격이 떨어질리도 만무하고요.
Bmw나 아우디는 실제 매장에서 할인하는게 있어서 그나마 덜 한데 벤츠는 쥐뿔 없고요
벤츠놈들이 x4 가격보고 교묘하게 책정을 한듯 ㅋㅋ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