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가 국토교통부의 리콜 시행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음에 따라 청문회가 개최된다.
26일 국토부에 따르면 현대기아차가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결함에 해당한다는 국토부의 확인조사 결과를 수용할 수 없다는 의사를 밝힘에 따라 청문을 진행한다. 국토부는 현대기아차의 내부제보자가 신고한 자동차 결함에 대해 자동차안전연구원의 기술조사와 2차례의 제작결함심사평가위원회를 열고 5건에 대해 현대차에 30일간의 기간을 부여해 시정할 것을 권고한 바 있다.
5건의 내용은 현대차 아반떼 등 3차종 진공파이프 손상 현상, 기아차 모하비 허브너트 풀림현상, 현대차 제네시스와 에쿠스 캐니스터 통기저항 과다, 현대차 싼타페 등 5차종 R엔진 연료호스 손상 현상, 현대차 쏘나타 등 3차종 주차브레이크 미점등이다.
정부의 리콜 요구에 제동을 건 것은 현대기아차가 처음이다. 리콜은 제작자의 자발적인 리콜과 강제적인 리콜로 나뉜다. 정부에 의한 강제적인 리콜보다는 제작자 스스로가 시행하는 자발적 리콜이 대부분이다. 자발적인 리콜은 정부의 제작결함조사 도중 제작자가 리콜을 인정하고 시행하거나, 정부의 리콜 요구에 응하는 경우를 포함한다.
현대기아차는 강제적 리콜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안고 가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번 리콜 권고에 대해 수긍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관련 사안을 정확히 파악하고 실제 안전운행에 얼마나 문제가 있는지를 논의할 방침이다.
국토부는 리콜 가능성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현대기아차에 충분한 소명 기회를 제공했던 만큼 청문회로 인해 크게 결과가 달라지진 않을 것이란 설명이다. 또 자동차관리법 상에서 국토부장관이 제작결함이 있는 자동차에 시정 조치를 명령할 권한이 있는 만큼 강제적 리콜을 이행하겠단 입장을 고수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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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절대 안삽니다, 현기!
흉기 하는짓거리 보고 법을 맹글긴 맹글어야 하는데
현재 법조항이 허술하거든
그래서 간담회니 청문회니 뭐니 했지만
일단 뻣대고 보는거즤...사부작사부작~ 기름칠도 좀 하려고 할테고.
한국레몬법이 만들어지고 이게 통과 되면
그때서야 흉기가 쪼~끔 잘 만드려고 하는척~시늉은 내겠지
앞으로 절대 안삽니다, 현기!
또 병이 도졌나보네? 누구라고는 안했다~ 주어도 목적어도 없다.
적당히 치고 빠질거예요>>>
현기도 분명 레드카드는 들고 시작하겟죠.. 그색히들한텐.. ㅎㅎ
첨에야..누ㅐ~누ㅐ 하다가... 쪼여 오면... 적반하장 더욱더 큰소리 칠겁니다..
그게 항상 그들의 삶의 방식이였으니까요...
현기차는 크게한방 후려 맞아서 정신 바짝차렸으면 좋겠음!
이런차를 사주는사람들도 문제있죠 ? 그죠 ?
파는놈이나 사는 사람이나
그나물에그밥
항상 그래왔듯...거의 메뉴얼화 ㅎㅎ국토부 와 현기..짜고치는 고스톱은 안되길....
국토부 믿어 봅시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민원은 들어오고 일은 하는 시늉은 해야 밥빌어 처먹는 공뭔사회라... ㅎㅎㅎㅎㅎㅎ
국토부 화이팅이다.. ㅎㅗㅎ
국토부도 현기편인디 결과는 안봐도 뻔함
그런 기업이쟌아 현대기아
레몬법 도입하면 무조건 소비자에게 득되는 줄 아네!!!!
진상 고객은 없어지겠네!!!
공무원이 일을 뭐 지 감정대로 하는 줄 안부지! 그러니 공무원이 못되는겨!
과징금 5조????? 10병 소리도 적당히!!!
배임죄가 뭔지 좀 찾아보시길. ㅊㅊㅊ
본문의 5건의 사안이 리콜 사유에 들어가느냐 마느냐를 판가름하는 회의일뿐.
신차 구매하려는 사람에게 현기차가 어떤 회사인지 알려주면 과연 현기차를 살까요?
미완성 엔진(★17년 4월 시국 분위기 의식해서인지 뜬금 리콜 결정★★★★★하지만 가장 많이 팔린 세타2엔진은 리콜제외 시키는 꼼수 실행)
http://naver.me/5GsiAzJ0
엔진 결함 은폐 및 각종 사고 은폐
결함차 판매에 대한 문제제기한 자사직원 해고 및 역고소
끊임없이 발생하는 급발진 사고
내수 차량 부품 차별 적용 판매(수출용 차량에는 적용, 국내용 차량에는 미적용)
c mdps 핸들쏠림 문제. 그리고 이 저가형 조향장치를 승차감 셋팅을 위해 신형 그랜저 ig에 사용했다는 망언을..
우리나라 사람들이 차에 대한 지식이 낮다고 호갱장사를 해도 이보다 더 할 수는 없습니다. 한국 소비자들 중 대다수가 차 구매 전에 이차에 어떤 엔진이 들어가는지 미션은 어떤게 들어가는지, 핸들 조향장치는 어떤 타입인지, 결함은 없는지, 그리고 이 차에 이 가격이 적당한 것인지 수입차를 포함한 경쟁사들과 다방면에서 비교해보고, 많은 차를 시승해보고 구매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차를 사는 사람은 극소수이지요. 이점을 노리고 현기차가 파고드는겁니다. 넖은 실내공간과 그럴싸한 디자인. 저는 이 가치가 의미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마케팅적으로는 칭찬 받을 일이지요. 하지만 이점을 활용해서 국내 소비자들에게 후려치는 가격거품과 과대마케팅.. 과거의 저를 포함, 시승 한 번 안해보고 차를 구매하는 사람이 많으니 이보다 더 호갱장사일 수가 없습니다. 현기차를 하나하나 따져보면 인.익스테리어만 그럴싸한 차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행보를 보면 악덕회사라고 결론짓게 됩니다. 자국민이 키워줘서 이만큼 성장했으면 나라에 대한 기여뿐만 아니라 국민들에 대한 최소한의 배려(급발진, 결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많은 사고들에 대한 인정과 보상)가 이루어져야 하고 이러한 사고들에 대한 은폐가 아닌 인정과 이를 통한 진보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건 덩치큰 기업의 분명한 사회적책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현기차는 이런 것들에 대해 묵념이라는 태도로 일관합니다.
또한 이 회사는 자동차 제조사로써의 자존심도 없는것 같습니다. 근본도 없으며 앞으로의 비전도 없는 회사 같습니다. 그들이 주장하는 현기차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현기차가 말하는 그들의 자동차는 무엇인가요?
부정적인점 말고 뭔가 떠오르는게 있나요?
벤츠는 역사, 최고 지향, 고급
bmw는 운전이 주는 즐거움
아우디는 젊은 감성, 세련미, 트렌디한 기술력 지향
이런 근본적인 가치에 대해서 현기차하면 뭔가 떠오르는게 있습니다.
모방, 원가절감, 그럴싸하게 포장해서 많이 팔면 장땡. 자동차 팔아서 부동산에 투자.
이 자동차 제조회사에게 미래가 있습니까?
차를 구매한 소비자들이 제조사의 엠블럼을 떼어내는 행위, 이거 하나의 자동차 브랜드로써 정말 자존심 상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그들은 이러한 것에 전혀 게이치 않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그들이 엄청난 위기에 직면하지 않는한 바뀔꺼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현기차를 계속해서 구매하는 것 자체가 저들의 자국민에 대한 괴씸한 행보를 이어가게 해주는 동력원이됩니다. 오직 불매만이 저들의 악행을 저지할 수 있습니다. 차를 사기전에 반드시 한가지는 꼭 알아봅시다. 내가 사려는 차에 어떤 엔진이 들었으며 이 엔진에 대한 결함은 없는지. 결함 사례가 많은 차는 달리는 시한폭탄입니다. 이것만 잘 걸러내도 절반은 좋은 구매라고 확신합니다.
목숨 잃고후회해봐야 늦다 ㅋㅋ
개돼지 인증하는거죠
국민만 피보는거죠...ㅜㅜ
국산보다 쌉니다.
가격이 어쩌고 그런소린 마세요.
ㅋㅋㅋ
국토부면 흉기의 꼭두각시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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