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중국 합작사 둥펑, 한국에선 현대차 경쟁사로
-승합차와 소형 화물차로 스타렉스 및 포터 시장 노려
RM㈜ DFSK코리아가 2인승 화물밴과 0.9t 소형 트럭을 6월부터 판매하고 사전계약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둥펑쏘콘(DFSK)은 중국 2대 자동차회사인 둥펑자동차그룹의 계열사다. 소형 상용차와 SUV, MPV 등을 생산·판매한다. DFSK코리아는 둥펑그룹이 유럽에 수출되는 차종을 중심으로 국내 제품 라인업을 구성한 만큼 인증문제나 품질 면에서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회사가 준비한 차는 2인승 화물밴 C35 S2와 0.9t 트럭 C31이다. C35 S2의 크기는 길이 4,500㎜, 너비 1,680㎜, 높이 2,000㎜다. 적재함 크기는 길이 2,360㎜, 너비 1,480㎜, 높이 1,280㎜(2인승 기준)다. 최대적재중량은 675㎏이며, 파워트레인은 4기통 1.5ℓ 가솔린 엔진과 5단 수동변속기의 조합이다. 성능은 최고 117마력, 최대 15.0㎏·m이며, 연료효율은 유럽 기준 복합 ℓ당 13.1㎞다. 전반적인 차체는 넉넉하지만 폭이 좁게 설계돼 좁은 골목길 운행에 안성맞춤이란 게 회사 설명이다.
DFSK C35 S2
C31은 장축 기준 길이 4,930㎜, 너비 1,655㎜, 높이 1,960㎜다. 적재함 크기는 길이 2,900㎜, 너비 1,540㎜, 높이 370㎜다. 엔진은 1.5ℓ 가솔린으로 5단 수동변속기를 맞물렸다. 최고 117마력, 최대 15.0㎏·m의 성능을 내며 효율은 ℓ당 13.7㎞다. 적재함이 국산 1t 트럭과 비슷해 무거운 짐보다 부피가 큰 짐을 싣는 이용자에게 적합하다.
DFSK C31
둥펑의 국내 진출은 지난해 화물밴과 MPV 등의 인증 절차를 진행하며 구체화됐다(관련기사 ▶ 현대차 포터 겨냥해 판매할 둥펑쏘콘 1t, 어떤 차?). 소음 등 일부 규정을 통과하지 못하다가 올해 초 인증을 재신청, 최근 통과했다. 판매를 시작한 차 외에도 5인승 화물밴과 슈퍼캡을 올린 4인승 소형 트럭, 도심형 7인승 SUV 등도 국내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
DFSK코리아 관계자는 "장기불황으로 경제난에 허덕이는 서민들을 위한 생계형 차를 우선 도입, 판매한다"며 "소형 화물차는 물론 경쟁력 있는 가격대의 SUV 제품군, 나아가 둥펑의 강점인 전기차까지 한국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말햇다.
가격은 C35 S2 스탠다드 1,456만원, 비즈니스 1,582만원이다. C31은 단일 트림으로 1,235만원에 판매한다. 사전계약 시 C35는 42~57만원, C31은 최대 75만원 할인 혜택과 14만원 상당의 무선도어키를 제공한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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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톤은 우습게싫고 다닌다
과연 토크 딸리고 클러치 예민한 가솔린차를 화물차로 쓸까
과연 토크 딸리고 클러치 예민한 가솔린차를 화물차로 쓸까
타보셨나요? 잘다니는게 아니고 적당한차가 그차밖에 없는겁니다. 천만원을 날로 먹는 회사가 20년간
사골을 우려내서 해먹고 있죠
그렇다고 포터나 봉고처럼 힘이 세거나 튼튼한것도 아니고...
안전성은 뭐 중국차나 다마스, 라보, 포터 모두 안좋을테니 기왕이면 짐 더 실을 수 있거나 경차혜택 받는걸 사는게 답이죠.
3~4톤은 우습게싫고 다닌다
실제 2톤이상 싣고 다님!
중국 본토에선 우리나라차를 안살라고 하는데 말이죠...
쌍용은 반갑겟네... 어차피 같은 중궈른 꺼니까..
서비스망이 거진 없는데다
기술력 목숨 놓고 다니는데
300만원 차이??
마케팅 부서가 있기는 하냐??
한국과 일본을 겨냥한 중공의 핵미사일 이름도 동풍이죠.
한국에 동풍 이라는 차를 수출한다니.... 중공... 역시 주적.
막강 1톤 포터 봉고~
포터도 가격이 싼게 아닌데.
짱깨를 몰아내자. 우리의 주적은 짱깨국의 시진핑이다
일단 이중간첩들인 연변/흑룡강/길림성의 좃선족 X새끼들부터 추방시키자. 앞잡이들이다
문제는 이높에 화물차들 값도 점점 올라간다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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