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산차 시장을 떠들썩하게 했던 '중형 세단 3파전'이 현대자동차 쏘나타의 선방(善防)으로 마무리되는 모양새다. 하지만 르노삼성과 쉐보레 또한 쏘나타 뉴라이즈의 시선 끌기를 그대로 놔두지는 않겠다는 입장이다.
5일 국산차 판매 실적에 따르면 현대차 쏘나타는 지난 3월 부분변경을 거친 뉴라이즈 출시 후 판매가 증가했다. 3월 7,578대, 4월 9,127대를 내보내며 올 1~4월 누적판매 2만5,124대를 기록한 것. 이에 따라 월평 균 판매가 6,285대로 상승, 지난해 평균(6,850대)을 따라잡았다. 물론 4월 판매된 쏘나타 가운데 뉴라이즈는 5,414대, LF는 3,334대로 LF가 일정 판매를 뒷받침했지만 현대차 내부에선 월 평균 판매가 올랐다는 점을 주목하고 있다.
반면 지난달까지 쏘나타와 어깨를 견준 르노삼성자동차 SM6는 잠시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월평균 판매가 2016년(3~12월) 5,748대에서 올해는 4,057대로 줄어든 것. 쉐보레 말리부 또한 지난해 5월 본격 인도를 시작한 이후 월 평균 4,218대를 내보냈지만 올해는 3,327대로 월 900대 이상 줄었다.
업계는 SM6와 말리부의 신차 효과가 조금씩 사라지는 과정에서 현대차가 쏘나타 부분변경을 완전변경 수준으로 바꾼 게 주효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LPG 엔진 이외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고급스러움과 감성적인 면을 자극하는데 중점을 둔 전략이 시선을 끌었다는 것.
하지만 르노삼성과 쉐보레 또한 대응책을 마련 중이다. 우선 쏘나타 대비 우위를 점한 디젤과 가솔린 시장을 사수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더불어 르노삼성의 경우 렌터카용 LPG 제품군을 보유한 만큼 택시 시장 확대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다만 기존 소비자들의 부정적인 인식, 공장의 생산 여력, 택시 시장의 대차 수요를 종합적으로 판단해 접근할 방침이다.
국산차 업계 관계자는 "쏘나타 뉴라이즈의 등장으로 중형 세단 시장의 2차전이 시작됐다"며 "쏘나타 뉴라이즈의 신차 효과가 얼마나 갈 것인지, LPG 외 가솔린과 디젤의 수요를 얼마나 늘릴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라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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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이 에스엠 얘기면 거기에 맞는 화답을 해야하지 않나???
르삼 품질 안좋은 것도 남탓??? 내 잘못도 남탓??????????????????????????????????????
리콜도 안하고 뻐팅기는 현대기아차는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어본겁니다 현대기아차 리콜 대상이 523만대도 넘습니다
르노삼성은 리콜이라도 하죠
리콜 할일이 없게 잘만드는게 가장 좋겠지만 문제가 생기면 리콜 하는 회사와
문제가 생겼어도 리콜 안하고 뻐팅기는 회사
어떻게 생각해요?
님 월급 올려 달라고 할때 사장이 다른 회사보다 더주잖아 그러면 슬프지 않아영 ?
현기는 그댱 타다죽으라고안함 ㅋㅋㅋㅋ
현기차 까면 타사는 왜 그러냐고 빼액하고 나몰라라
깨끗하고믿음간다
P 모드나 중립 모드시 엔진 알피엠 급상승의 원인은 다양하고만.
급발진이라고 우겨대는 것은 제어가 안되는 것이고 국게에 있는 것은 시동도 잘 꺼짐.
뉴라이즈 아직 택시 안나옴..
거품물고 달려드는분 또 보이네
여긴 울산
ㅡ.ㅡ; 뒷모습이 너무 젋어진 느낌
앞은 상남자 느낌? 뒤는 어린젋은이
아,.저게 소나타구나
뉴라이즈 생소하기만하네요
광고나 홍보해서 사람들이 많죠
근데 가서 힘들게 줄서고 먹어보면
홍보의 영향이란걸 실감합니다
초심은 좋았을지언정
손님들이 많아지면 팔기에 급급해서 맛을내기 힘들죠
그러다가 시간이 지나면 손님이 줄죠 ~
이제 현대차도 맛집이란 평가를 찾기가 힘들어요 ~
앞으로는 더욱 다양한 맛집들이 생기지 않을까 합니다
나오고 재고떨이를 하네? 그래서 샀어
재고떨 아니였으면 안삿지 그래서 최근 판매량이 좀 올랐을거야
그리고 서비스가 정말 최악이다. (예약하려면 함흥차사)
받기도 힘들고 졸라 비싸다.
친절하기만 하지 사업소가면 이리저리 말만 돌리고 절대 어지간하면 서비스 안 해주더라.
그러다 딱 6만킬로 되고나니 이상있다고 스로틀바디를 60만원주고 교체하라고 한다 ㄷㄷㄷㄷㄷㄷ
예전에 sm520 서모스타트 냉각수 소모를 원래 그런거라고 해서 난 동내 센타에서 돈주고 갈았다.
르삼 한번 타보면 가격도 비싸면서 인사만 잘하고 실제 서비쓰가 정말 개판이다 못해 악질인걸 알수있음.
sm520 두대 탓는데 앞으로 죽을때까지 절대 르삼차는 안 살꺼야.
지금은 쉐보레 타는대 바로정비코너 봉담지점 x세기 정비사 나이처먹은 새끼 정말 갈때마다 짜증난다.
서비스 하니가 나중엔 인상쓰면서 대드는 씩으로 무섭게 하고....ㄷㄷㄷ
에어빽이 안터저 죽을 지언정 앞으론 현대를 살꺼다.
ㅡ,.ㅡ;;
다 좋은데 테일램프는 노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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