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2018년형 니로를 출시하고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를 추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니로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국내 SUV 중 최초로 PHEV 기술을 적용한 차다. 외부 충전이 가능해 일반 하이브리드보다 적극적으로 전기모터를 활용하고, 가솔린을 병행으로 사용해 주행 가능거리를 늘렸다. 통상 PHEV를 하이브리드와 전기차의 중간 단계로 설명하는 이유다. 전기 모드로만 최대 40㎞, 완전 충전 및 주유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840㎞를 인증 받았다.
파워트레인은 4기통 1.6ℓ 카파 GDi 가솔린엔진과 영구자석형 모터 시스템을 결합했다. 가솔린 엔진은 단독으로 최고 105마력, 최대 15.0㎏·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전기모터는 최고 60.5마력, 최대 17.3㎏·m의 성능이다. 시스템 합산 성능은 최고 141마력, 최대 27.0㎏·m이다. 효율은 휘발유 기준 ℓ당 18.6㎞, 복합 전기 기준 ㎾h당 5.1㎞다.
디자인은 일반 하이브리드와 차별화했다. 앞뒤 범퍼에 블루컬러 포인트를 주고 사이드도어 크롬 가니시, 반광 크롬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 PHEV 전용 엠블럼 등을 적용했다. 메인 배터리와 보조 배커리를 분산 배치, 골프백과 보스턴백 각 2개씩 적재 가능한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멀티미디어 기능도 강화했다. 유보 2.0 8인치 내비게이션은 스마트폰과 연동해 모드별 주행가능 거리 및 충전완료 예상시간 표시, 요일별·시간대별 충전 예약시간 설정, 현위치 주변 전기충전소 및 주유소 정보, 애플 카플레이, 기아 티맵(T-map), 원격 시동과 공조기 제어, 원격 충전 조절 기능 등을 지원한다.
니로 PHEV의 가격은 프레스티지 3,305만원, 노블레스 3,535만원이다.
일반 하이브리드 니로의 연식변경도 출시했다. 12V 보조배터리를 납산에서 리튬이온으로 변경하면서 차 하부 고전압 리튱온 배터리와 결합한 통합 배터리팩을 적용했다. 보조배터리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트렁크 공간을 9ℓ 추가 확보한 효과가 있다.
디자인은 LED 헤드램프와 LED 실내등을 추가하고, 색상 선택지 중 '딥 세룰리언 블루'를 신설했다. 편의·안전품목운 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을 신규 적용하고 후측방 경고 시스템을 전 트림 대상으로 확대했다. 주행조향 보조시스템(LKAS)와 부주의 운전경보(DAA)도 탑재했다.
2018년형 니로의 가격은 럭셔리 2,355만원, 프레스티지 2,565만원, 노블레스 2,785만원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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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함감당도못하믄서
이것저것 닥치는대로 일만 벌리는구나 ㅋㅋ
장점은 단거리에선(배터리 용량내 주행거리) 전기차 처럼 충전만 해서 타고 다닐수 있죠.
플러그인 살만하네요
짜샤~~
지내가 무슨 외제찬줄 아나? ㅋㅋ
계속 올려라 그래야 많은 사람들이 가격차이없네? 하면서 외제차 타게 ㅎ
디자인이 못미치네요
결함감당도못하믄서
이것저것 닥치는대로 일만 벌리는구나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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