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2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7.06.21 12:54 답글 신고
    터보가 정답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3 할닉이없네 17.06.21 13:44 답글 신고
    와 1.4 휘발유엔진 토크봐라 ㄷㄷ
  • 레벨 병장 HCDX 17.06.21 14:32 답글 신고
    옛날 2.0 NA수준이군요
  • 레벨 소위 2 풀타임4륜 17.06.21 15:19 답글 신고
    근데 어차피 과급에 의해 발생하는 고열때문에 유해물질은 자연흡기에 비해 더 많이 생김.. 얻는게 있으면 잃는게 있으므로 그게그거 도긴개긴임. 개인적으론 머신이나 랠리카 말고는 과급장치 전혀 필요없다고 생각함.
  • 레벨 대위 2 아슈아리 17.06.21 21:02 답글 신고
    과급으로 발생하는 열은 인터쿨러가 식혀주니 문제 없습니다.
    배기가스는 원래 뜨거웠고요.
    엔진의 무게가 가벼워진 만큼 덜나옵니다.
  • 레벨 하사 1 파네리스티 17.06.22 08:29 답글 신고
    마력대비 효율과 배출량을 봐야죠... 터보와 다운사이징으로 인해 얻는 이점이 훨씬 많습니다.
  • 레벨 소위 3 처리처리뱅뱅 17.06.21 16:03 답글 신고
    보령미션이나 좀 잘 해봐~
  • 레벨 병장 KoreaAuto 17.06.21 17:05 답글 신고
    ㅇㅈ. 미션이 엔진만큼 효율성에 영향 끼침.
  • 레벨 원사 3 SirHades 17.06.21 18:16 답글 신고
    젠3부터는 확 개선됫다고들합니다. 모트라인이나 오토기어등 리뷰에서도 기존 젠2 보령과는 확연히 다르다고 그러더군여.세팅값등 모든걸 미국에서 직접 주도했답니다 정확한진 모르겠지만요...
  • 레벨 병장 오빠달려 17.06.21 20:48 답글 신고
    젠3부터좀 찾아보고오세요 ~ 미국에서 개발 주도해서 많이달라졌답니다
  • 레벨 대위 3 scr제원 17.06.21 21:12 답글 신고
    젠3까지 별로인것은 사실이구 이번에 나온 크루즈 용 미션정도만 미국에서 조율해주어서 그나마 좀더 '

    낫다는거죠 ... 근대 미국에서 크루즈와 한국 크루즈가 미션이다르니 말은다햇죠??? ;;

    그렇게 젠3가 좋다면 미국도 젠3 넣지않을지요 ...
  • 레벨 이등병 subi 17.06.21 21:54 답글 신고
    젠3급은 미국 크루즈도 같이 씁니다... 그게 문제가 아니라
    북미형 말리부에 지엠 전륜 9속이 2.0T에 들어가는데 아시아 케파쪽은 아직 별소식이 없습니다.

    기왕 미션문제를 깔려면 그 쪽을 까야 합니다.
  • 레벨 대위 3 뚝방의꿈 17.06.21 18:49 답글 신고
    보령미션으로 대응
  • 레벨 하사 1 염화칼나트륨 17.06.21 20:29 답글 신고
    기술의 승린가...24kg이면 2.5리터 급이네ㄷㄷ지엠 직분사가 압축비 10인가 10.5가 그런데 하이옥탄 세팅이면 170마력에 압축비 11까지 볼수있을듯
  • 레벨 대위 3 서경가라미 17.06.21 20:36 답글 신고
    마력은 준준형보다조금더좋은상태...토크는 중형 연비는 소형급이네....

    1.4좋네
  • 레벨 대위 2 아슈아리 17.06.21 21:03 답글 신고
    엔진 자체는 1리터당 100마력이 넘는 고출력지향이긴 하네요...
    120마력 정도로 낮추면 연비 좋게도 가능할듯한데...
  • 레벨 대위 3 scr제원 17.06.21 21:14 답글 신고
    말은똑바로 해야하는게 현행 쉐보레 의 터보는 성능을위한 부분보다 연비나 효율을위한 작은터보가들어갑니다 ..;;

    그리고 지엠 엔진들 누유가 심심치않은데 그것도 먼저 개선해야할것이 아닌지요 ...
  • 레벨 대령 2 덴스톨 17.06.21 21:42 답글 신고
    일본은 경차 소형차..유럽도 소형차 위주.

    요즘 일반버전은 세금도 저렴한 소형배기량 터보가 늘어날듯요.
  • 레벨 이등병 subi 17.06.21 21:51 답글 신고
    GM이 알게 모르게 터보 챠져 관련은 기술력은 괜찮죠... 휘발유를 떠나서
    1.6 디젤도 그 급에선 거의 세계 최초? 로 유로6 기준 맞추고 양산했었고요..

    말리부에 달린 1.5 에코텍 터보도 평이 아주 좋음.. 폭스바겐이 살짝 따라해서 1.5 TSI를 내놓을 예정일 정도니..

    그런데...
    이런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이 과연 친환경이 맞는지? 그리고 내구성이나 뭐 그런면에 있어서 구형 n/a엔진에 비해
    더 좋은지 이거저거 따져보면 큰 메리트가 있는지 생각해 보면 그닥 좋은 느낌이 안옵니다.
    지엠은 V8 N/A나 꾸준히 유지해주고 BMW는 3000cc이상 L6 엔진이나 명목상이나마 유지해줬으면 좋을뿐입니다.
  • 레벨 대위 2 고란고란고라니 17.06.22 02:50 답글 신고
    근데 연료효율 높인다고 터보 달고 고급유만 넣어야 하면 하나마나 아닌가
  • 레벨 중령 3 피카츄DC24V 17.06.22 09:59 답글 신고
    내 올란도 터빈 개짓는 소리좀 어떻게 해줘
  • 레벨 원사 2 6162cc 17.06.22 10:22 답글 신고
    다운사이징 + 터보 엔진 유행이 언제 시작했는데 지금 한다고 난리...
  • 레벨 원사 3 가르칸 17.06.22 13:39 답글 신고
    우리나라 쉐보레는 미션이 다 망쳐 놓는다...그놈의 보령 미션.........
  • 레벨 소령 3 neogun 17.06.22 14:30 답글 신고
    누유나 좀 없었으면 좋겠네...
  • 레벨 중위 2 남자의타이어 17.06.23 00:06 답글 신고
    가솔린터보는 애코텍보단 포드 에코부스트가더..
  • 레벨 대위 3 도로의시한폭탄 17.06.23 21:09 답글 신고
    젠3에 2.0텁 조합은 뷰익 차량 몇개에도 들어갑니다 한국만 쓰는 조합은 아니에요. 저단에서 어리버리까는거 말곤 중고속에선 빠릿빠릿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