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7 969대, A8 2,691대 리콜예정
국내에서 수입·판매한 아우디 A7과 A8 3,660대에서 배출가스 결함이 의심돼 정부에서 조사에 나섰다. 결과에 따라 전량 리콜조치 될 예정이다.
22일 환경부에 따르면 독일 연방교통부는 지난 1일 특정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아우디 A7, A8 디젤차(유로5)에서 비인가된 장치의 사용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환경부는 사실 확인 즉시 독일정부에 협조를 요청하고 폭스바겐그룹에 자료 제출을 요구하는 등 조사에 착수했다.
비인가된 장치는 핸들 조향각으로 주행환경을 인지하고 조건에 따라 변속기 적용 프로그램을 변경해 배출가스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차종은 글로벌 시장에 2만9,100대가 팔렸으며 국내에는 2012년∼2014년식 A7 969대, A8 2,691대 등 총 3,660대가 해당된다.
환경부는 지난 21일 폭스바겐 본사 임원 면담 시 정확한 결함내용 확인을 위해 보다 상세한 기술자료 제출을 요구한 상태로 추후 자료 검토와 조사가 완료되면 독일 사례등을 참조해 리콜 등 후속조치를 강구할 예정이다. 독일 정부는 지난 14일 아우디폭스바겐에 변속기 제어 소프트웨어를 리콜하도록 명령을 내린 상태다.
국내에서 수입·판매한 아우디 A7과 A8 3,660대에서 배출가스 결함이 의심돼 정부에서 조사에 나섰다. 결과에 따라 전량 리콜조치 될 예정이다.
22일 환경부에 따르면 독일 연방교통부는 지난 1일 특정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아우디 A7, A8 디젤차(유로5)에서 비인가된 장치의 사용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환경부는 사실 확인 즉시 독일정부에 협조를 요청하고 폭스바겐그룹에 자료 제출을 요구하는 등 조사에 착수했다.
비인가된 장치는 핸들 조향각으로 주행환경을 인지하고 조건에 따라 변속기 적용 프로그램을 변경해 배출가스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차종은 글로벌 시장에 2만9,100대가 팔렸으며 국내에는 2012년∼2014년식 A7 969대, A8 2,691대 등 총 3,660대가 해당된다.
환경부는 지난 21일 폭스바겐 본사 임원 면담 시 정확한 결함내용 확인을 위해 보다 상세한 기술자료 제출을 요구한 상태로 추후 자료 검토와 조사가 완료되면 독일 사례등을 참조해 리콜 등 후속조치를 강구할 예정이다. 독일 정부는 지난 14일 아우디폭스바겐에 변속기 제어 소프트웨어를 리콜하도록 명령을 내린 상태다.
아우디 A7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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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국기업 보호랍시고 외국기업만 먼지나게 털고 있네 이게 잘하는 것처럼 보이죠? 개 찌질한겁니다.
뒷돈 받아먹으며 기업 뒤봐주고 있는 그런 걸 생각하면 이건 자국보호가 아니라 자기 뒷돈 찔러줄 기업 챙기는 겁니다.
자국기업 보호랍시고 외국기업만 먼지나게 털고 있네 이게 잘하는 것처럼 보이죠? 개 찌질한겁니다.
뒷돈 받아먹으며 기업 뒤봐주고 있는 그런 걸 생각하면 이건 자국보호가 아니라 자기 뒷돈 찔러줄 기업 챙기는 겁니다.
국산 자동차회사 하나라도 더만들자 그게답이다 몰아주기 밀어주기한다고 언제까지 버틸것같냐
한국에 거의 4천대가 팔렸네요...
한국이 폭바 아우디한테 아주 중요한 시장이구나... ㅇㅅㅇ
저정도인 줄은 몰랐는데, 한국 차 마켓 대단하네요.
이것은 일종의 마녀사냥 이다. 본보기 형식으로 아우디만 죠패지 말고,
현대,기아 및 르노삼성 쌍용 쉐보레도 철저하게 한번 검사해보자.
그리고 다른 독일회사들과 전차량 전부다 조사해봐야함. 서류? 그것만 믿지말고 한번
진실을 파헤쳐 보았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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