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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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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7.07.04 17:45 답글 신고
    덩치차이가 큰데, 어찌 연비가 같은지?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7.04 22:13 답글 신고
    아무래도 2톤이 넘는 차량을 300마력급 V6 엔진으로 끌다보니 연비가 드라마틱하게 풀사이즈와 미드사이즈가 차이가 없습니다.
    픽업 전체적으로 보면 1-2세대 전 픽업들에 비하면 연비는 상당히 개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1키로 2키로씩 계속 연비를 개선하고있거든요. 400마력급 풀사이즈 픽업트럭이 고속연비 9.5키로대에 달하고 있는 것 자체가 그나마 혁신이라고 하는 상황입니다. 디젤로 연비 15-20키로 보는 국내 소비자가 느끼기에는 아직 한심한 연비지만요.
  • 레벨 대령 2 Irvine시민 17.07.05 05:10 신고
    @RVMOTORSKR 타이탄은 디젤이고 프론티어는 가솔린이죠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7.05 09:47 신고
    @Irvine시민 아 여기서 나온 1등먹은 타이탄은 가솔린입니다. 타이탄 XD 2500급이 디젤이지용 ㅎㅎ
  • 레벨 소위 2 이보게철좀들어 17.07.04 18:05 답글 신고
    2년·4만㎞의 보증기간을 제공하며 << 그 이후는 함정일쎄~~모든 차종이 비슷하지만...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7.04 22:15 답글 신고
    병행수입업체이다 보니 워런티가 미흡합니다. 개선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레벨 대위 2 PAPICO 17.07.04 18:53 답글 신고
    닛산 코리아에서 디젤픽업을 판매했다면 잘팔렸을 텐데...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7.04 22:18 답글 신고
    디젤 픽업을 가지고 오기에는 국내 픽업트럭 시장 수요가 마땅치 않아서 엄두를 못내고 있을겁니다. 픽업트럭의 경우 브랜드 런칭만 하고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정비인프라가 동반되어야 하는 차종이라 만일 들어온다고 해도 닛산보다는 미 메이저 3사가 먼저 준비를 하겠지만 그것도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 레벨 중위 3 DeoFavente 17.07.04 18:56 답글 신고
    픽업 트럭을 정 타고 싶으시면 F 아니면 GMC 둘중 하나만 골라타시길.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7.04 22:24 답글 신고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미국시장에서 판매되는 픽업트럭은 각 브랜드들이 가장 심혈을 기울여 개발하고 제작하는 차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파워트레인을 포함한 기계적인 부분은 대부분의 메이커들이 완성도가 최고수준으로 품질이 좋고, 그 이후의 판단은 감성적인 부분과 브랜드 밸류, 그리고 잔고장 등의 내구성으로 평가됩니다.
    항상 첨단을 달리는 F시리즈는 누구나 인정하는 브랜드이며,
    V8엔진과 승차감, 디자인이 좋은 램과
    내구성 갑, 2열 공간과 시트가 가장 편안한 툰드라가 주로 추천하기 좋은 픽업트럭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최근 쉐보레와 GMC트럭은 시장점유율이 떨어져 램에게 2위를 빼앗긴 상태고요. 닛산은 가장 최신 모델 타이탄으로 조금씩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현세대 픽업트럭들은 거의 상향평준화 되어있습니다.
  • 레벨 하사 2 돌출이마 17.07.05 00:39 신고
    @RVMOTORSKR
    우와 미국사세요?
    잘아시네요f가 독보적인 원탑이고 그밑으로 실버라도랑 램이 주축을이루는데
    요즘 닛산 타이탄 싹바뀌고 많이팔리는 추세임 타이탄 신형 실제로 보면
    웅장하고 겁나 멋짐ㅋㅋㅋㅋㅋ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7.05 09:49 신고
    @돌출이마 현업에 있다보니 미국에도 자주 왔다갔다하고있고
    픽업트럭 시장에 대해 항상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타이탄 멋지죠 이 갈고 나온 것 같은데 XD 디젤 위주로 판매량이 올라가고 있고 나름 자리잡고 있지요 ㅎㅎ
    요새 램이 미친듯이 팔리죠. F시리즈야 뭐 독보적인 1등이고요.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17.07.05 00:19 답글 신고
    포드 f150도 정식수입하면 좋을걸...
    포터 땅따먹기중이니...
    하기사 픽업하고 포터하고 같나. ㅎ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7.05 09:51 답글 신고
    몇년전에 포드 혜인에서 랩터 잠깐 들여왔다가 쏙 들어간적이 있습니다.
    닷지도 다코타 들여와서 좀 팔았지만
    아무래도 국내 픽업시장이 작고 가격에 민감해서
    고가의 픽업트럭과 정비인프라를 구축할 여력이 없을겁니다.
  • 레벨 원사 3 달려라120 17.07.09 08:24 신고
    @RVMOTORSKR f150 혜인에서 들여올때 보면 가격에 민감한데도 불구하고 가격책정을 너무 터무니없이!? 라고 하긴 머하지만 수긍할수 없을만큼 했엇죠.
    xlt등급을 그 가격에,,
    지금 다른 병행수입사에서 리미티드 파는 금액이랑 비슷할겁니다
  • 레벨 중사 1 현기는내사랑 17.07.05 03:23 답글 신고
    이거 허리 꺽인다는 그 차량아닌가여?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7.05 09:56 답글 신고
    타이탄은 문제없고요.
    프론티어의 플랫폼인 닛산 나바라 글로벌 모델의 섀시가 꺾이는 결함이 많이 보고되었습니다.
    조금 안타깝고 아쉬운 부분은
    미국시장에서 판매되는 픽업트럭들은 메이커들이 보강하고 심혈을 기울이고 문제가 생기면 바로 개선을 하는데
    아시아, 유럽, 남미, 오세아니아 등지에 판매되는 글로벌 모델들은
    닛산이나 미쓰비시나 도요타 모두 차가 꺾이고 뒤집어지고 해도 그냥 쭉 판매됩니다.
    그래서 글로벌 모델로 개발된 픽업은 대부분 미국시장 진입이 안되고 있습니다.

    도요타 하이럭스, 미쓰비시 L200, 포드 레인저 등등 그렇습니다.
  • 레벨 대령 2 Irvine시민 17.07.05 05:15 답글 신고
    유일하게 풀사이즈 픽업트럭중 디젤이죠
    토잉 캐파시티가 높아서 타 브랜드 비해 장점이 될수있지만 닛산이라는 브랜드(일본차 이미지 대비 고장율 높은편), 정비용이성, 낮은 판매량으로 인한 애프터마켓 제품 비활성화, 디젤이라서 유류비도 더 들고 복합적인 요소로 비인기 차종이었습니다만 이번에는 상당한 제품 개선이 이루어진것은 맞습니다
    램이 디젤시장을 잡아보겠다고 이코디젤을 내놓은지 2년만인가 배기가스로 인해 단종되었지만 닛산은 전세대 v8에서 지금 xd로 가는것보면 디젤기술도 상당히 수준이상이라고 보여집니다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7.05 10:03 답글 신고
    네 맞습니다.

    현재 램 2500 이상급 디젤과 쉐보레 디젤 모델들이 에미션 치팅 문제로 소송당하고 괴로운 상황이죠.

    닛산의 타이탄 XD가 이때다 싶어 반사이익을 보고 있고요.

    가장 큰 타격은 쉐보레와 GMC 디젤입니다. 시장점유율 4개월 연속 램에게 2위 내주고 있지요.

    닛산의 픽업트럭들은 현 기술을 뛰어넘는 최첨단 이미지 보다는 현행 F시리즈 파이만 조금 빼앗아보겠다는 계획으로 철저하게 벤치마킹해서 나온차라서 크게 혁신적인 부분은 없습니다만 신차효과를 보고있습니다.
  • 레벨 병장 세교리스 17.07.06 09:15 답글 신고
    타이탄 XD 디젤엔진은 닛산께 아니라 커민스디젤 인데요?
    그리고 우리나라에 병행수입되는건 가솔린입니다
  • 레벨 상사 1 불슈똥감 17.07.05 13:09 답글 신고
    차는 좋아 보이는데...엔진 cc가 너무 높네요 ...
    있는 분들이야 상관없이 사시겠지만...
    가격은 포드보다 훨 좋네요 ㅎ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7.05 13:20 답글 신고
    풀사이즈 픽업트럭들은 대부분 5.6리터급 V8 엔진이 들어가고
    미드사이즈 픽업트럭들은 대부분 3.5리터급 V6엔진이 들어갑니다.
    포드는 다운사이징해서 풀사이즈에 3.5리터 2.7리터 트윈터보를 넣고 있고요.
    아무래도 픽업은 견인력과 V8의 감성적인 부분이 충족되어야하는 시장이라 배기량이 아직 높습니다.
    다운사이징이 최신 추세이긴 하고요.

    국내에서는 트럭으로 분류되어 배기량과는 별도로 자동차세금이 28,500원이라서 큰 의미는 없습니다. ㅎㅎ

    포드가 시장을 선도하는 픽업트럭이다보니 동급에서 가격차이가 타 브랜드보다 크게 높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2 코가골라 17.07.05 17:28 답글 신고
    먼가 이분야에 전문가인가보다 했는데 ㅋㅋㅋㅋㅋㅋ
    RV 모터스 회사분이 직접 댓글달아주시네요 ㅎㅎㅎㅎ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7.05 18:51 답글 신고
    ㅎㅎ 보배드림뉴스에 매스컴 탔으니 열심히 댓글 달아야지요 많이 알리고 대답해드려야 한분이라도 픽업트럭이라는 차종에 관심을 가질 것 같아서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 레벨 상사 2 이런게딱지 17.07.07 17:02 신고
    @RVMOTORSKR
    지금 수입되는 8900만원 타이탄이 4X PRO트림인가요? 그럼 가격이 너무 비싼거 아닌가요?
    플래티늄이면 풀옵이면 몰라두요?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7.11 15:26 신고
    @RVMOTORSKR PRO 4X 풀옵션에 악세서리 모두 포함된 가격입니다.

    미국가격 56000불이고요.

    한국돈으로는 6500만원입니다.

    여기에 미국세금, 핸들링비용, 선적, 통관, 인증, 운반, 보세창고, 마진 등이 붙게됩니다.

    아쉽지만 미국가격과 병행수입 가격이 같을 수는 없습니다...
  • 레벨 대위 3 볼거리 17.07.05 19:17 답글 신고
    풀사이즈는 가격이 너무 비싸네요..ㅠ 미들급 들어오면 좀 싸려나요..ㅎㅎ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7.11 15:27 답글 신고
    사실 풀사이즈에서 옵션과 모델을 낮추다보면 미드사이즈 가격이 됩니다.

    결국 미드사이즈가 크게 저렴하지 않다는 이야기 입니다 ㅠㅠ
  • 레벨 소장 분노의날개 17.07.05 23:49 답글 신고
    타이탄 멋진데 가격이 어쩔수 없는부분인가.....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7.11 15:28 답글 신고
    병행수입은 자동차 브랜드의 본사와 협의해서 가격이 책정되는 것이 아니고

    미국에서 차를 사다가 들여오는거라서 가격이 미국보다 비싸집니다 ㅠㅠ
  • 레벨 병장 서종이장 17.07.06 00:50 답글 신고
    램 1500 램박스 넣어서 들여오면 가격이 얼마나 될까요?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7.11 15:29 답글 신고
    옵션과 모델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이라서 램1500 세부모델을 먼저 선택하셔야 합니다.
  • 레벨 대위 3 그니크니 17.07.06 07:16 답글 신고
    대박 나시길~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7.11 15:29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1 방어운전중 17.07.07 09:28 답글 신고
    우리나라엔 lpi 픽업이 어울리는데 ... 조용하고 크고 연료비 무난하게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7.11 15:29 답글 신고
    픽업트럭은 견인력으로 평가받는거라서 LPi는 쉽지 않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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