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스페인 오프로드 랠리에서 티볼리 랠리카로 2위를 기록중이라고 5일 밝혔다.
4WD 티볼리를 기반으로 한 티볼리 랠리카는 '2017 스페인 오프로드 랠리 챔피언십(CERTT)'에서 현재까지 4WD 카테고리 2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 3월 스페인 예이다 피레네에서 열린 시즌 첫 경기를 시작으로 11월 쿠엥카 경기까지 진행되는 CERTT는 국제 오프로드 랠리 우승 유력자들이 대거 참여하는 대회다.
쌍용차는 지난 2015년 2WD 티볼리 랠리카로 대회에 처음 출전해 종합 3위와 2WD 카테고리 우승을 차지했다. 이후 랠리의 메인 경기인 4WD 카테고리 참가를 위해 티볼리 랠리카 개조에 착수, 2016년 7월 아라곤 레이스에 시범 참가한 바 있다. 지난 1994년에는 코란도 훼미리로 다카르 랠리에 첫 출전해 국산차 첫 완주 및 종합 8위라는 성적을 거뒀으며, 이후 무쏘와 카이런으로 3차례 참가해 완주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스페인 뿐 아니라 영국, 벨기에, 뉴질랜드 등 해외시장에서 적극적인 모터스포츠 참여와 후원을 통해 쌍용차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SUV 전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도전적이고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난 딱정벌레같음
규정이 그런건가?
아무래도 오프로드 휠은 비포장도로 특성상 외부 충격에 강하고 두꺼워야 좋을듯..
모노코크 티볼리자체로는 참가하기 좀그렇고,,,,.차체는 다른 오프로드용 프레임바디에 뚜껑만 티볼리 이겠죠..
경기 규정에 맞게 개조한 차
어짜피 경주용은 외형만 봐도 개조된... .
무늬만, 껍데기만 티볼리다?! 당연히 맞는 말입니다.
WRC i20 랠리카도 껍데기만 i20이죠.
이 티볼리도 같아요..
WRC의 규정에 맞는,
WRC1클래스로 개조된 i20 WRC 랠리카와 WRC2클래스의 i20 R5 랠리카가 있듯이,
이 티볼리는 다카르 랠리 규정의 T1클래스로 개조된, 특수 제작한 차량입니다.
대략 엔진 스펙은 3.0 트윈터보 엔진으로 약 300마력에 최대토크는 740 Nm정도 입니다.
작년에는 스페인뿐만 아니라, 포르투갈 랠리에도 참가해서 종합3위의 입상 이력도 있습니다.
또한, 작년 한해동안 포르투갈 랠리에선 스포티지QL 랠리카도 볼 수 있었는데
마찬가지로 다카르 랠리의 T1클래스급 스펙의 차량이었고
이 차는 3.0리터 트윈터보, 약 300마력에 최대토크가 670 Nm이었어요.
스포티지는 아쉽게도 그 이후로 볼 수 없었..
에전(순정때 각종트러블로 직접 DIY의 재미를 느끼게하고 쌍빠에 취하게 했던 ) 똥차 뉴코290 풀튜닝 하면서 재미있게 탔었던 오너로서, 오프로드 하는 전국동호회 지역장도 해봤고, 쌍차가 한국브랜드 였을때, 다카르 랠리 관심 많았었고 응원도 많이 했었던 ,
잘몰라서 물어보는데..티볼리 랠리카 엔진과 미션은 어디 나라 제품 입니까? 그리고 튜닝 업체는 어딘가요?
설마 인도 마힌드라 는 아니겠....
참고로 친절하게 일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WRC에 기본 규정은 1,600cc 에 380마력 무게 1175kg. (티타늄,마그네슘.세라미 및 복합재료 같은 특정재료의 사용은 금지). (세미 튜닝된)양산차용 경주도 있기는함.
우선, 님이 현빠건 현까건 쌍빠건 쌍까던 저는 관심 없습니다.
근데 저도 현대 WRC 응원하는 사람이에요^^;
그보다 전, WRC뿐만 아니라 WEC, F1, 변두리 듣보잡 랠리, 모터GP 까지 챙겨볼 정도로
그저 모터스포츠 열혈팬일 뿐입니다. 몇몇 분들이 잘 모르고 막말하는게 안쓰러워서 알려드리고자 남겼던 댓글인데, 제가 현까라고 생각하셨는지..? 오해인지 착각인지 섞인 장문의 글을...
껍데기만 티볼리네 뭐네 하셨잖아요?
메이저 대회에 출전한게 아닐지라도 메이저 대회에 출전 가능한 스펙이라는 점을 강조 하고 싶었구요.
스펙의 정도와 차이를 잘 이해시키고자 i20 WRC, 그것도 WRC ONE 클래스를 굳이 찝어가며 비교한거에요.
잘 모르셔서 물어보신다니까 답변을 해드리긴 하겠는데..
마힌드라 어쩌고 비아냥 대듯 까내리면서 말씀하실 필요 없어요.
제가 단지 현대가 싫고, 쌍용이 좋아서 이러는게 아니고..
계속 말하지만 그저 모터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알려드리는 정보일뿐.
우선, 현대의 WRC처럼 팩토리팀으로 참가하는게 아닙니다.
현대가 처음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참가했던게 현대차의 팩토리팀 주도가 아닌, 사설팀들이 시작 했던거라는거 아십니까? 처음 WEC 출전할 당시엔 독일 현지 모터스포츠 팀이 차량 세팅해서 출전 했었거든요.
(이 언급 또한 이해 비교를 쉽게하기 위한 것일뿐 현대WRC를 욕보이려 하는게 아니니 풀발 자제요)
그것과 같이 티볼리 랠리카는 쌍용에서 주도적으로 팩토리팀이 참가해서 만든 차량이 아닙니다.
스페인의 Cattiva Sport 라는 회사에서 제작한 차량입니다.
http://www.cattiva-sport.com/index.php/en/ 홈페이지 입니다. 자세한건 참고 하시구요.
티볼리 뿐만아니라 BMW 1시리즈, 미니 컨트리맨, 랜드로버 이보크 등
다카르 랠리, 듣보 랠리용 차량- 주문 제작, 개조 / 판매, 렌트 등을 하는 회사입니다.
엔진과 미션은 어느나라 제품인지는 직접 홈페이지 찾아가서 여쭤보세요ㅎ
정 궁금하시다면.. ^^;
이것도 기아차가 직접 만든 차량이 아니고 포르투갈 성님들이 제작한 차에요.
포르투갈의 Style AutoSport 라는 곳에서 제작한 차량입니다.
엔진이랑 미션은 잘 몰라요ㅎ 역시 자세한건 직접 문의하시는게 빠르실거에요.
작년 이후로 볼 수 없다고 제가 말했는데, 이유는 차량을 매각 했기 때문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6l9Fyee4SU
스포티지QL 랠리카 유투브 영상입니다. 포르투갈 랠리 현지 영상이에요.
이외에 궁금한건 구글링으로 본인이 직접 찾아보시길..
댓글을 다 적고 정리삼아 읽어보고 나니.. 제가 꽤나 친절한것 같네요.
궁금하시면 직접 찾아보시면 될것을ㅎㅎ 그쵸?
그래서 첫 댓글의 첫 문장에 '관심없고 잘 모르면 그냥 그러려니 해라' 라고 적은겁니다.
일부 궁금증 풀리셨을거라 생각하고 갈게요. 이 외 궁금한것들은 직접 찾아보세요ㅎ
여기서 왜 시비를 거는건지 참....
왜 그리 시비들을 거는 사람들이 있는건지 참....
생산만 국내 공장일뿐..소유주는 GM, 르노, 인도 마힌드라인데.. 외국 기업들이야 뭐 싫으면 공장철수, 공장이전, 매각해 버리면 그만일텐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