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즈가 3.5t 트럭 엘프(ELF)를 국내 선보이며 수입 중형 트럭 시장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7일 수입 상용차 업계에 따르면 이스즈의 공식 수입 판매는 큐로모터스가 담당한다. 큐로모터스는 패션 전문 업체인 지엔코의 자회사로, 지난해 10월 설립된 후 이스즈 본사와 총판 계약을 맺었다. 최근 엘프의 국내 시판에 필요한 인증을 마치고 내달부터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출고장에서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엘프는 이스즈의 주력 제품으로 국내 도입 제품은 2006년 선보인 6세대다. 동력계는 4기통 5.2ℓ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 190마력, 최대 52.0㎏·m를 발휘한다. 변속기는 수동 6단, 자동 6단을 마련한다. 특히 수동 기반의 자동변속기인 AMT를 통해 운전 편의성 및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하겠다는 계산이다. 경쟁 차종은 현대차 마이티가 꼽히며 가격은 5,300만원 정도로 책정할 전망이다. 큐로모터스는 3.5t에 이어 이르면 올해 말 2.5t 제품을 추가해 라인업을 늘릴 계획이다.
한편, 이스즈의 국내 출범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1970년대 새한자동차가 엘프 2세대와 3세대를 판매한 바 있으며, 1986년 대우자동차가 4세대를 내놓았다. 하지만 현대기아차의 강세 속에 사업을 철수했다가 최근 수입 중형 트럭이 다시 득세하자 재진출을 결심했다. 수입 중형 트럭 시장은 이베코와 만, 벤츠, 볼보 등이 경쟁하고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화물일하는 사람들은 빠른 정비인대........반대 뭐냐! 저차 성공못한다에 내 설사똥을 건다.
또 트럭 수입시장엔 쟁쟁한 경쟁자가 있다는~
타타대우는 새차가 엔진오일 막 3~4리터씩 처먹는 엔진 가지고 나몰라라 하고있고.
현기는 그가격에 겁나 팔고.. 그러다가 지금 볼보에서 나오니 탈탈탈 털리는 중이에요..
탈탈탈탈탈 영혼까지 털려라 현기 대우
어자피 무상보증수리기간이라는 개념이 거의 없는 차량이라서 근처 동내 카센터에서도 쉽게 고쳐야함.
그걸 해결하지 못한다면 1~5톤 이하 상용차량에선 쉽지 않은 경쟁임.
덤프나 그와 비슷한 특수 차량들과는 다름...
덤프 같은차 제외하고 5톤~1톤에 왜 그 좋다는 일산 트럭이 맥을 못추는지 이유를 모르는듯. ...
성공하냐는것은 별개인대
다른 계열사도 아닌 이스즈자동차 그 자체로 일본 전범기업
A/S망 부분에선 많이 고전할듯 한데....
잔고장은 없을듯 하지만.
일제 1톤용달차는 1톤도 버겁게
적재하는데 흉기용달은 1.2톤
올려도 쌩쌩하게 버틴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제1톤은 가져와봐야 안팔림
삼성 야무진도 그랬고, 히노 500 시리즈 하며.. UD트럭 여러차례 일본트럭이 들어왔었지만.. 글쎄요......
내구성은 들어와 봐야 아는거고, 프레임 보강 하고, 마이티 보다 착한가격에 출시한다면 노려볼만 할듯
지들 미사일은 이스즈 트럭을 써서 나르고 날리더군요.
5톤 안넘는 작은 트럭이죠.
북한에서 미사일 나르는 트럭도 대형 트럭입니다. 이런 작은 이스즈 트럭이 아니고요.
3.5톤 이하 트럭의 문제점은 우리나라에 만연한 과적 문제입니다. 바로 그 문제 때문에 옛날의 트럭시장이 기아마스터의 독무대였던 것이고, 현대도 한번 쓴맛을 본 일이 있습니다. 이스즈 엘프 옛날 모델을 새한자동차에서 만들었을 때는 바로 그 문제를 고려하여 일본판 엘프와는 다르게 만들었지요. ㄷ자 프레임을 반대 방향으로 2중으로 겹친 ㅁ자 프레임으로 강력하게 만들어서 국내 시장에서 기아의 타이탄과 경쟁할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기아 외의 회사에서도 중소형 트럭을 만들 수 있게 되었을 때 현대는 옛 경험을 살려서 프레임을 보강했지만 대우는 엘프를 다시 들여올 때 그걸 안했죠.
이번에 저 모델을 들여왔을 때 관건이 되는 것은 '한국에 맞게 프레임을 보강했는가?'입니다.
현재 이스즈 엘프에는 2톤부터 3.5톤까지 여러 모델이 있는데 그 중 3.5톤만 들여오는 것을 보면 아무래도 프레임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 그렇다면 문제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만 뚜껑을 열어 봐야 알 수 있습니다. 1년쯤 지나면 답이 나오겠죠.
(참고로, 대형트럭이 우리나라에서 괜찮은 이유는 대형트럭들에 3배씩 과적하는 것은 어렵고 단속도 심하기 때문이죠. 과적을 해 봐야 소형트럭에 과적하는 것과는 비교가 안됩니다.)
화물배차 할때 긴급은 가격 무조건 2배로 찍히게 하고..
중량 초과 하게 되면 화물운전기사가 자진신고해서 화주와 중계소 빅엿 먹일수 있게 법을 만들거나 수정해 주세요!
먹일까?
아쉽지만 점차 확대되리라 기대 해 봅니다.
에어브레이크라든가 먼가 좋은 개선점을
찾아서 현대 마이티 눌러주면 좋겠다
내후년에 마눌이 바꿔 준다던데 선택폭이
넓어져야 좋지
http://www.chevrolet.com/low-cab-forward-trucks
우리나라는 트럭팔려면 미국트럭(피터빌트,맥,웨스턴스타,프라이트라이너)수준으로 보강부터 해야 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