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8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17.07.11 16:17 답글 신고
    4륜을 전륜이 극복한다고? ㅋㅋㅋ 그것도 후륜도 아니고 전륜으로? ㅋㅋㅋ N브랜드는 국내판매안한다고 하더만 좋은 생각이야 ㅋ
    답글 7
  • 레벨 소장 수박씨발려놔 17.07.11 16:14 답글 신고
    별 메리트 없네요.
    답글 0
  • 레벨 준장 울산병아리 17.07.11 16:24 답글 신고
    전륜에 6단에 280마력이면 어떤 메리트를 보고 사야하는거지 ㄷㄷ
    답글 8
  • 레벨 소장 수박씨발려놔 17.07.11 16:14 답글 신고
    별 메리트 없네요.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17.07.11 16:17 답글 신고
    4륜을 전륜이 극복한다고? ㅋㅋㅋ 그것도 후륜도 아니고 전륜으로? ㅋㅋㅋ N브랜드는 국내판매안한다고 하더만 좋은 생각이야 ㅋ
  • 레벨 소위 3 톱기어 17.07.11 18:02 답글 신고
    기술이 딸리나 봅니다.
  • 레벨 하사 2 현실은현기차 17.07.11 18:20 답글 신고
    벨로스터N은 국내출시예정입니다
  • 레벨 소령 2 오우예 17.07.11 18:21 답글 신고
    누누히 말했다
    현기신차사는거 아니라고
  • 레벨 원사 3 닉값하는김선동 17.07.11 18:43 답글 신고
    i30N 250,280마력 fwd 수동
    i30N TCR 330마력 fwd 수동
    i30RN 385마력 awd 습식DCT
  • 레벨 병장 양재남 17.07.12 13:06 답글 신고
    너무기대됩니다.3천후반 벨텁N..
    각종 차들 많니타봤지만 풘카로 엄청기대되는 벨텁N 이네요
  • 레벨 소령 3 94년이종범 17.07.12 13:41 답글 신고
    저도참.. 기대는 되네요.. ㅎ
    물론 구입할일은 전혀 없지만요..
  • 레벨 중령 2 십팔자위왕 17.07.12 20:49 답글 신고
    혼다가 기술이 딸려서 시빅에 전륜만 넣는거였군요...흠 무릎탁~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준장 울산병아리 17.07.11 16:24 답글 신고
    전륜에 6단에 280마력이면 어떤 메리트를 보고 사야하는거지 ㄷㄷ
  • 레벨 대위 1 김앤장 17.07.11 18:47 답글 신고
    휠스핀메리트?
  • 레벨 소위 1 임상옥 17.07.11 23:43 답글 신고
    희소성??
  • 레벨 중사 3 최대포다 17.07.12 00:53 답글 신고
    드리프트
  • 레벨 중위 2 S600AMG 17.07.12 08:25 답글 신고
    @김앤장 자유로운 토크스티어...방향성이 모호한..
  • 레벨 상병 신입연구원 17.07.12 09:21 답글 신고
    시로코 R이 그래서 그렇게 안팔렸군요 ^^
  • 레벨 소령 2 오우예 17.07.12 12:19 답글 신고
    심쫄 ? ㅋㅋㅋ
  • 레벨 병장 양재남 17.07.12 13:06 답글 신고
    와인딩 서킷을 즐기시는분들한테는 큰 메리트죠
  • 레벨 소장 미스치 17.07.12 21:51 답글 신고
    저한테는 수동이라는게 메리트네요. 대부분의 소비자들에겐 그렇지 않겠지만
  • 레벨 이등병 subi 17.07.11 16:31 답글 신고
    전륜구동 최강자 뉘르 기록 7:43 초를 갱신한 시빅 type-r과 한번 붙어 보는것도 괜찮겠죠..
    꼭 4륜이 FWD보다 뛰어 난것도 아닙니다.. 물론 시빅 TYPE-R을 잡을수 있으리라는 느낌은 안오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보길..
    (현대한테 많은것을 바라지는 않습니다..)
  • 레벨 원사 3 axlrose 17.07.12 00:48 답글 신고
    혼다시빅 타입알과 전륜 튜닝기술을 논하기엔 흉기가 너무 미천하죠
  • 레벨 이등병 subi 17.07.12 12:08 신고
    시빅 type-r이라던가 포커스 rs는 전륜 하체를 일반적인 맥퍼슨이 아니라

    듀얼 스트럿이라고 좀 이상한 방식을 쓰던데 말입니다. ㄷㄷ

    뷰익 라크로스(알페온?)도 비슷한거 달려 있다는 카더라도 있고..

    기술력으론 이기기 어렵긴 하겠죠.. 레알...
  • 레벨 대령 2 덴스톨 17.07.11 16:40 답글 신고
    무까들이 설치지만, 유럽 수출 전용차이므로..성능은 보나마나 ~~~ 어느 브랜드 차보다는 좋을듯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7.07.11 16:56 답글 신고
    4륜이 더 좋긴 하지만 차가 더 무거워지는 단점도 생김

    저런 소형차에서 무게도 무시할수 없으니.

    또 무게 올라가면 그만큼 보완할려면 출력도 올려야 하니.. 더 복잡해지죠.
  • 레벨 대령 1 방어운전중 17.07.11 17:09 답글 신고
    ㅋㅋㅋ 극복했데 ...
  • 레벨 소장 백두대간대호 17.07.11 17:12 답글 신고
    영국 3600만원이면

    한국에서는 2800만원 정도??
  • 레벨 원사 1 건스미스 17.07.11 17:16 답글 신고
    그냥 아직 기술력이 없어서라고 해라 구차하다. 얘네들은 지네 6단 자동 변속기 못달아 줄때도 승용차는 4단이면 충분하기 땜에 안단다고 일부러 안다는것 처럼 구라를 치더니
  • 레벨 소장 미스치 17.07.12 21:52 답글 신고
    빌게이츠도 옛날엔 1mb이상 용량 필요없다고 하지 않았던가, 시대의 흐름을 읽지 못하는 발언은 늘 있어왔지
  • 레벨 중사 2 아트킬 17.07.11 17:24 답글 신고
    280마력의 고마력 FF차량이 4WD보다 안정적인 움직임을 보이긴 힘들건데도 4WD를 배제 했다는건 현기의 4WD 기술력이 그만큼 병맛이라 차라리 전륜 베이스로 세팅하는게 더 낫다는 판단이겠지...
  • 레벨 원사 3 뽕굴 17.07.11 17:38 답글 신고
    마그나에서 사서 쓰는데 뭔 기술력 타령
  • 레벨 소위 1 550원만 17.07.11 18:58 신고
    @뽕굴 사서 쓴다고 그 차에 맞게끔 셋팅을 해주는건 아님
  • 레벨 대령 2 덴스톨 17.07.12 00:55 답글 신고
    자체설계 i20N 4WD로 메이저급 WRC(월드 랠리 챔피언쉽)에서 1위 2위 하는거 보면 사륜 세팅기술도 상당이 높은것 같은데...
  • 레벨 대위 1 곱창에소주 17.07.11 17:26 답글 신고
    i30 N에 4WD를 탑재할 여력이 충분하지만 브랜드 방향성에 맞지 않은 것으로 판단해 배제하게 됐다"고 전했다.

    ____>> 이부분에 주목하시면 됩니다. 현대차 스스로 자기들은 폭스바겐같은 브랜드보다 더 싼마이 브랜드를 유지하겠다는 말이겠죠
  • 레벨 준장 왕초페라리 17.07.11 17:40 답글 신고
    RN에 AWD 넣으려고 아껴두는건가..
  • 레벨 소위 3 톱기어 17.07.11 18:05 답글 신고
    그럼.... 그냥 280마력짜리 i30이네.

    알루미늄 로워암에 버킷타입 시트 정도 넣어주고, 3000만원 받으려고?

    그럼 golf 는 왜 소형 해치백에 4륜 했을까?
  • 레벨 소장 XF5SX 17.07.12 22:09 답글 신고
    골프<GTI<골프R
  • 레벨 상사 3 320d쿠퍼 17.07.11 18:09 답글 신고
    골프gti클럽스포트, 르노메간rs트로피,혼다 시빅타입r 공통점이 뭔지는 아시지요?
    전륜기반 300마력전후 고성능 해치백입니다.
    골프와 시빅은 bmw m2,m4 뉘르랩타임 다 이겼구요
    4륜이 드라이버로 하여금 안정감은 줄순 있어도 동마력대에서 빠르긴 힘들어요
    이유는 간단해요 왜냐면 일단 무겁거든요
    랩타임에서 경량화보다 더 좋은건 없습니다.
    혼다는 시빅타입r에 자동변속기도 넣지 않겠다고 했을정도에요.
    이유는 역시 무거워서..
    http://www.autoview.co.kr/content/article.asp?num_code=61910&news_section=world_news&pageshow=1
    자동차 회사가 보배 좆문가들보다 바보도 아니고 원가절감때문에 4륜을뺐을까요?
  • 레벨 중사 2 치킨vs통닭 17.07.11 19:31 답글 신고
    4륜이 무조건빠르다생각하는사람들 너무 많네요
  • 레벨 원사 3 마트알바 17.07.11 23:06 답글 신고
    그냥 현대니까 까는거죠 아싸
  • 레벨 소장 XF5SX 17.07.12 22:09 답글 신고
    무게가 큰문제죠.
    심지어 한때 전륜기록 찍은 르노메간 RS랑 시빅타입R 이전세대는 무려 토션빔
    차를 어떻게 만드는지가 중요한거지 그런 입스펙이 중요한게 아닙니다.
    아 물론 제로백은 AWD를 절대 못이김
  • 레벨 중장 CRDi16V 17.07.11 18:43 답글 신고
    현대가 빼면 기술이 없는거고 해외메이커가 빼면 기술력이 엄청난거죠?ㅋ
    만약 사륜구동 넣고서도 전륜구동인 시빅하고 랩타임이 비슷하게 나왔더라면
    오히려 더 대차게 까였을거라고 감히 장담함
  • 레벨 원사 3 닉값하는김선동 17.07.11 18:46 답글 신고
    i30N 250,280마력 fwd 수동
    i30N TCR 330마력 fwd 수동
    i30RN 385마력 awd 습식DCT
  • 레벨 대령 2 덴스톨 17.07.12 00:59 답글 신고
    추가: i20 N WRC랠리 1600cc 380마력 6단 시퀸셜 변속기와 4WD
  • 레벨 소위 2 풀타임4륜 17.07.11 18:48 답글 신고
    c타입만으로도 r타입과 블라인드 테스트 하면 별 차이 없다던 그 회사.. 어디 안가네요ㅋㅋㅋ 현대식 유머 이젠 뭐 놀랍지도 않음.
  • 레벨 준장 급발진터보 17.07.11 18:53 답글 신고
    지금 가격도 욕쳐먹는데 4륜이면 어후..
  • 레벨 원사 1 건스미스 17.07.11 18:57 답글 신고
    현빠들 몰려왔다 ㄷ ㄷ ㄷ ㄷ
  • 레벨 중령 1호봉 병신보면짓는개 17.07.11 19:08 답글 신고
    뻔지르르 하더니.. 핵심은 다 빠졌네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7.07.11 19:33 답글 신고
    흠....................
  • 레벨 중사 1 K3흰둥이주인 17.07.11 19:37 답글 신고
    그냥 못한다고 해라 변명하고 ㅈㄹ 이야
  • 레벨 중위 2 dkahsen112 17.07.11 19:53 답글 신고
    마력수 올려서 누구죽이려고.. 흉기는딱 2마력이 어울려 급발진해도 안죽고 달리다 안죽고 누구쳐도 안죽게 딱2마력 ㅋㅋ
  • 레벨 하사 1 염화칼나트륨 17.07.11 20:16 답글 신고
    응 아니야 닌 시빅r이 아니야 전륜으로 쪽박차
  • 레벨 중사 3 먀먀먀 17.07.11 20:20 답글 신고
    그냥 i30에 터보올린거랑머가다른가..
    버킷시트 서스..사제로 메이커다는게이득인듯
  • 레벨 원사 3 bIILgATeS 17.07.11 20:26 답글 신고
    파워트레인보다 전반적인 주행 성능 확보에 보다 주력했다??? 파워트레인은 성능확보 못했다는 소리군
  • 레벨 중위 3 양삼이 17.07.11 20:44 답글 신고
    그냥 기술력 딸린거지 가뜩이나 미션에서 마력 손실이 커서 엔진에 무리가게 세팅을 해야 휠마력이 어느 정도 나올텐데 4륜으로 하면 n버젼이 무색해질걸? ㅋㅋㅋㅋㅋ 수동이 낫겠지 dct는 습식 개발 못했으니 건식은 엄두도 못내고 자동으로 하면 손실 크고 ㅋㅋㅋ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7.07.11 21:11 답글 신고
    최정상의 장사꾼.

    우.리.몽.구.
  • 레벨 원사 3 난이아가 17.07.11 22:11 답글 신고
    이 차가 그 유명한
    전륜구동에 뒷바퀴 휠스핀하는 그차인가요?
  • 레벨 대령 1 이수야니 17.07.11 22:14 답글 신고
    전륜구동인데 드리프트 광고할때부터

    이미 알아봤다ㅋㅋㅋ
  • 레벨 중위 3 내가니M이다 17.07.11 22:55 답글 신고
    왜이렇게 차가 없어보이지. 디자인부터 폭망
  • 레벨 중령 2 울산오피러스 17.07.11 23:07 답글 신고
    빠른거 안좋아하는데..
    100키로 전후 스트레스 없이 치고 나갈 정도에 튼튼한 차를 만들어 다오
  • 레벨 중위 2 여성조종반지 17.07.11 23:51 답글 신고
    엔간히해라...
  • 레벨 상사 1 CV8 17.07.12 00:15 답글 신고
    그냥 조용히 만들어 팔아라.
    4륜이 아니라 6륜구동이래도 까이니까 만들어서 증명해라.
  • 레벨 소령 2 asimo 17.07.12 00:48 답글 신고
    전륜 드리프트 쇼가 생각나네요 ㅎㅎㅎㅎ
  • 레벨 중령 1호봉 대양해병 17.07.12 12:24 답글 신고
    그거 해도 믿는 다는게 문제
  • 레벨 하사 1 마이클79 17.07.12 00:53 답글 신고
    수동이라서 국내출시 안하는군 ㅎ
  • 레벨 소위 2 이보게철좀들어 17.07.12 01:17 답글 신고
    ㅉㅉㅉ
  • 레벨 원사 3 보배삼촌 17.07.12 02:33 답글 신고
    그냥 솔직히 말해줘 기술이 딸린다거
  • 레벨 소위 1 초절정꽃미남 17.07.12 02:55 답글 신고
    연구소 사람들 일하기 진짜 싫을듯 임원이라는 새끼들이 허구언날 개소리 싸지르는 통에 사서 욕 얻어먹으니 ㅋㅋ
  • 레벨 중장 치즈고양이 17.07.12 05:38 답글 신고
    ㅋㅋㅋ 시빅타입R이라도 되는줄 아나 ㅋㅋㅋ
  • 레벨 대위 2 PAPICO 17.07.12 07:16 답글 신고
    속도는 숫자에 불과 얼마나 재밌는차를 만드느냐가...
  • 레벨 대위 2 VGTR 17.07.12 08:08 답글 신고
    자동변속기 4단으로 충분하다면서 8단까지 나왔자나.......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2 폭풍과함께 17.07.12 08:52 답글 신고
    위에서 빨리 만들라고 쪼아대는데 엔지니어링 리소스는 부족하니 주가방어를 위해 신제품 출시일정은 막아야겠고...어쩔수 없는 선택이었을듯. 앞으로 맨날 야근?
  • 레벨 중사 3 풍룡질풍 17.07.12 09:14 답글 신고
    뭐 그렇다고 우리 기술력이 없어서 4륜 세팅 잘 못함이라고 할 수는 없잖아요.
    이해해줍시다. 어짜피 국내에선 출시해도 팔리지도 않을 차인데.
  • 레벨 대령 3 YNC 17.07.12 09:35 답글 신고
    저런차에 4WD 들어간다는거 자체가 이상한거죠...저런차에 4WD 들어가있는 차가 뭐가 있나요?? 차 가격만 더 비싸지고..그럼 또 비싸다고 지x할꺼고...또 무겁다고 ㅈ랄할꺼고..

    기술이 딸리는건 아닌듯...그냥 돈 안되니까 안만드는거지.....자동차 회사중에 자체에서 DCT만드는 회사 몇 없죠 ^^..
    기술은 되는데 그냥 돈이 안되니까 원가절감하고....안하고...이런거죠....^^
  • 레벨 원수 정의의똥침 17.07.12 09:49 답글 신고
    Golf R. RS3. A45amg. Focus RS
    WRC 참가하는 i20
  • 레벨 대령 3 YNC 17.07.12 13:23 신고
    @정의의똥침 저런차라고 했죠....가격도 2배이상이고 급부터 다른 형님들하고 감히 현기하고 비교하시면 안되죠..WRC는 양산차도 아님..
  • 레벨 소장 XF5SX 17.07.12 22:05 답글 신고
    동급으로는 스바루 WRX가 있습니다. 과거엔 랜서 랠리아트도 AWD였죠.
    걔들은 근데 AWD가 정체성이니 예외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 레벨 상사 2 ak47s 17.07.12 11:12 답글 신고
    당연히 기술이 딸리죠 미션이 유리미션인데 4륜하고는 매치가 안맞아요
  • 레벨 중사 3 물고기반찬 17.07.12 12:07 답글 신고
    시빅 타입R은 잡을 수 있으려나
  • 레벨 소장 XF5SX 17.07.12 22:03 답글 신고
    어느정도 맞는 얘기.
    스포츠 컴팩트도 당연히 세부 클라스가 있는데 i30N이 들어갈 클래스는 GTI랑 포커스ST랑 같은 급.
    현대는 N으로 정석적인 핫해치/스포츠컴팩트에 처음 도전하는건데, 당연히 저 급에 들어갈 수 밖에 없음.
    AWD붙는 포커스RS나 골프R같은 그 윗급 차들은 그 아래 ST나 GTI가 따로 있고 추가되는 라인업임.
    당연히 현대입장에선 그 급부터 공략하고 어느정도 인지도 얻으면 위로 올리고 싶을 수 밖에.
    실제로 마즈다스피드3도 그랬고 캘SRT4도 그랬고 대부분 저 급부터 시작함.
    예외가 있다면 스바루가 STi보다 아랫급인 WRX부터 AWD가 들어가는건데 걔들은 AWD가 정체성 그 자체라 노멀임프레자부터 기본이니 뭐.
    그리고 반대의 경우가 FWD지만 쟤들이랑 비슷한 급인 시빅 타입R.
    걔들은 전륜기록 탐나서 + 무게랑 가격때문에 최상위급에도 FWD를 선택한거.
    물론 AWD 추가된다는 떡밥이 있긴한데 생각해보면 그 타입R마저도 나중에야 신중하게 AWD를 따로 내놓는다는 거임.
    결론은 현대가 스바루도 아니고 굳이 AWD 쑤셔넣어서 무게랑 가격 높일 일이 없는거.
  • 레벨 중령 1 아이가릿 17.07.13 04:53 답글 신고
    이분 말이 일리 있다고 봄.
    280마력 정도면 비교대상으론 포커스 ST나 골프 GTI 정도니까..
  • 레벨 대령 3 YNC 17.07.16 07:55 답글 신고
    공감..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장 중고차는엔카 17.07.14 00:34 답글 신고
    개소리 말고 일단 판매량부터 체크 해보자....

    실소비자가 가장 민감하기에...

    베타테스터는.. 덤이고.. ㅎㅎ

    1년후 실질적인 데이터를 보고싶네용...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