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 방식 엔진, 8단 자동변속기 탑재
-편의품목 강화로 상품성 강화
기아자동차가 3년 반 만에 부분변경을 단행한 카니발을 오는 11월 출시할 계획이다.
29일 기아차에 따르면 새 카니발은 동력계 변화가 특징이다. 주력 엔진인 2.2ℓ 디젤은 요소수를 촉매제로 쓰는 SCR 방식을 채택한다. 이와 함께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배출가스 감소, 연료효율 향상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다는 복안이다.
외관도 소폭 바뀐다.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안개등의 구성, 그릴 패턴을 바꿔 인상을 달리한다. 측면은 알로이 휠 디자인을 변경하며 후면부는 테일램프 구조를 쏘렌토와 유사하게 처리해 기아차 RV 디자인 정체성을 강조한다.
편의품목 추가를 통한 상품성 개선에도 나선다. 조향감 향상을 위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R-MDPS를 장착하며 전자식 주차브레이크, 오토홀드, 어댑티브 스마트 크루즈컨트롤, 공회전제한장치 등의 품목을 더한다. 이를 통해 이른바 '미니밴 독주'를 보다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카니발은 1998년 1세대 출시 이후 꾸준한 판매를 기록하며 기아차의 효자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2001년, 2014년 두 번의 세대교체를 거쳤으며 '제 2의 봉고 신화' 주인공으로 꼽힌다. 현재도 월 평균 6,000여대가 판매되면서 기아차 수요를 이끌고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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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에 출고한 친구차 노블풀인데
2열에서 진동 공명음땜에 개깜놀
진짜 심하던데요 2열은 ㅜㅡ
독과점 잘 이용하는 우리 몽구, 역시 똑똑
R엔진에 8단조합이 ig부터 시작이니 그뒤로 r엔진+6단엔진이 r엔진 8단으로 차츰 바뀌는건데???
8단+R엔진 조합이 ig와 k7에 맨먼저 달렸음
즉 나온지 얼마안된 조합이고
현기나 다른회사나 일단 이런 하나의 조합을 만들기 시작하면 점차 다른 차종으로 적용하며 확장하는 식인데.
지금 카니발도 그런 확장의 하나임 페리하고 또 바뀌는 유로6c에 맞춰서 페리타이밍 맞춰서 차나온지 3년만에 페리 하는구만. 이게 사골임?? ㅋㅋㅋ
기존8단은 배기량 가솔린 3.3 배기량의 허용토크까지가 한계였다면
이번8단은 허용토크 45대 까지 확장한 어찌보면 새로 개발된 제품인데??
소비자에게궁굼증해결을좀해주지 !
드립력 짱이십니다.
GOOD~~ㅋㅋ
제주에서 11인승 렌트 했는데 울 마눌 맨뒤에 누워서 가다 한 10분 지나니까 멀미 완전 심하게 해서
멀미 안하는 저랑 바꿔 탔는데 진심 30분을 못 있음 ㅡㅡㅋ 진짜 속 울렁대고 미치는줄 알았어요... ㅈ
이미 요소수 사용중인 모하비에서는 엔진오일 증가 없는거 보면
2. 엔진오일증가
이거 해결해줬다는 뉴스 나오기 전까진 사면 안되는 차임. 물론 어쩔 수 없이 사는 사람들은 그거 감안하고 사시고...
더 사고싶네요
니들이 그리 까봐짜 어짜피 대안도 없는 차급이다 판매량 보면 모르냐
그리 까고싶음 르쌍쉐나 가서 동급차나 만들어 달라고 징징대봐라 여기서 징징대지 말고
예전방식으론 오일증가 못잡으니 결국 요소수 방식으로 가는건가본네요...
그리고 아무리 개선품이라고 달아도 없어지지 않는 진동, 공명음....이게 새차 맞나 싶을정도...
유로6c 대응때문임 물론 그것도 부수적이겠지만 요소수 다는 가장 큰이유가 유로6c 대응임
쏘렌토야 유예기간이 조금 남아 있어서 기존 lnt 단거지만 카니발의 경운 유예기간이 얼마 안남고 덩치가 쏘렌토보다 더나가니 lnt로 대응이 힘드니 scr 다는 것임
참고로 이 scr 못단다고 징징거려서 결국 6c 발효 유예 시킨게 르삼과 쌍용임
결국 가격차이는 날꺼고.. 또 까들은 가격 올렸다고 까겠죠..
실상은 되려 법지키려고 개발비 써가며 차가격 올라가서 경쟁력 떨어지게 되는거 감수하고 차를 출시하는 현기 손해죠..
디젤은 토크도 훨씬 높은데 얼마나 잘 버텨줄지...
휘발유는 모르겠으나
디젤은..
언론통제 짱이여
코투는 정말...
요번에 쌍용 영업이익 올라갈려나?
이제 코나하고 스토닉 때문에 티볼리 하락추세인건가?
코투 버리고 빨리 대안차종 내놓길...
디자인 안되면 현기처럼 도길차 카피라도 해서 만들어ㅠ
수입차도 한국 오면 AS 및 후 처리가 제대로 못받듯이
정말 자동차 부문은 소비자다운 삶에 질을 못받는거 같아요
명차들은 겉이 아니라 속을 바꾸어 신차라고 내놓는단다 씨레기들아
공명음 막아줄 재료는 싹 빼서 수출차에만 처발라주는거 다알어~
오너랑 노조만 싹 갈아 엎어지면 사주지~
헤드라이트는 올뉴 쏘랜토
미미개수 늘려주고 요소수 적용해서 오일증가 막아야지 얘네는 기본엔 관심이없음...
애들한테만 들린다길래 괜찮을줄 알았는데 나한테도 들림. ㅠㅠ
거지같은8단으로 갈아타려하네
기아차, 효자 '카니발' 부분변경 핵심은 '가격인상'
모하비..유로5와..유로6 옵션을 보면 정 필요한 옵션을 쏙 빼놓아서 차값을 내려놓음.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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