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에 이어 세계 두 번째 규모
-쉐보레, 뷰익, GMC 등 GM 핵심 제품 디자인 담당
한국지엠이 6일 인천 부평 본사에 위치한 디자인센터에서 쉐보레의 글로벌 디자인 철학과 제품 디자인 프로세스를 소개하는 미디어 행사를 가졌다.
최첨단 설비를 갖춘 한국지엠 디자인센터는 GM 북미 디자인 스튜디오에 이어 두 번째 규모로 총 180여 명의 직원들이 쉐보레를 비롯해 뷰익, GMC 등 글로벌 브랜드의 내외관 디자인, 디지털 디자인과 모델링, 스튜디오 엔지니어링 등 연구 개발과 연계한 디자인 업무를 수행한다.
스튜어트 노리스 디자인센터 전무는 "한국지엠 디자인센터는 업계 최고 수준의 첨단 디자인 설비를 갖추고 한국인 디자이너들이 역량을 한껏 발산하는 GM 글로벌 제품 디자인의 산실"이라며 "볼트EV와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탄생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GM 디자인의 핵심 기지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노리스 전무가 소개하는 쉐보레 디자인 철학을 시작으로 글로벌 제품 디자인 프로세스 및 볼트 EV 개발 스토리, 그리고 제품 색상과 트림 전략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특히 디자인센터에 새로 도입한 3차원 입체 증강현실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디자인 프로세스를 선보이며 디자인 기술력을 소개했다.
한국지엠 디자인센터는 스파크와 아베오, 트랙스 등 쉐보레 경·소형차와 소형 SUV프로그램을 도맡아 왔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되는 뷰익, GMC 브랜드의 주력 제품들의 디자인을 책임졌다. 또 볼트 EV와 스파크 EV로 대변되는 GM의 순수 전기차 라인업의 디자인을 모두 주도했다.
한편, 한국지엠 디자인센터는 지난 2014년 총 투자비 400억원을 투입해 기존 7,640㎡ 규모에서 1만6,640㎡로 2배 이상 확장 개소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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