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화·안정성 확보 등 장점 갖춰
포르쉐가 향후 출시할 전기 스포츠카에 솔리드 스테이트 형식의 배터리를 탑재할 전망이다.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는 고체 전해질로 이뤄져 높은 에너지 밀도를 지닌다. 필름 형태로 얇게 제작할 수 있어 소형화가 가능하며 충격, 절삭, 화재 등의 손상을 가해도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18일 외신에 따르면 포르쉐AG R&D 총괄 마이클 슈타이너는 "리튬-이온 배터리는 911, 718 등 스포츠카 제품에 적합하지 않다"며 "시장 판도를 바꿀 수 있는 신규 배터리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포르쉐는 유럽 내 배출가스 기준 강화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 중심의 '포르쉐 전략 2025'을 수립했다. 새 배터리 기술 확보 역시 전략의 일환이다. 또한, 2019년 전기차 경주대회 '포뮬러 E'에 참가, 2020년 '미션 E'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미션 E는 순수 전기차로, 연간 글로벌에서 2만대를 판매하겠다는 게 목표다.
포르쉐는 2011년 전기 스포츠카에 주목했다. 718 박스터 기반의 전기 스포츠카 '박스터 E'를 제작한 것. 최고 241마력의 전기모터와 29㎾h 용량의 리튬-인산염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후 최장 170㎞를 달릴 수 있었지만 양산으로 이어지진 않았다.
한편, 포르쉐의 전기차 기술은 회사가 생기기 전으로 거슬러 오른다. 1898년 하이브리드카의 효시로 꼽히는 로나 포르쉐를 만들어 1900년 파리 엑스포에 출품한 바 있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120년 전이나 지금이나 전기차의 발목을 잡는건 베터리죠...
이게 1900년에 하이브리드를 만들었다쳐도 그시절 기술이 없어서 그정도만 나온거지.
2020년쯤 수소차가 나오기 시작하면 분명 포르쉐 수소차도 외계인기술을 빌려 넘사벽으로 나올지도;;
나옴 초대박이었을건데..
그리고 2020년까지 개발하겠다는거지 그동안은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버티겠다는 속셈...
아울러 2018년에 해당 배터리 라인이 세워지고해도 2020년까지 못한다.
그런데 지금까지 라인증설이나 생산계획이 없다. 고로 저놈들 말은 그저 주가보존을 위한 경영진들의 광고성 멘트라는거지
-
18일 외신에 따르면 포르쉐AG R&D 총괄 마이클 슈타이너는 "리튬-이온 배터리는 911, 718 등 스포츠카 제품에 적합하지 않다"며 "시장 판도를 바꿀 수 있는 신규 배터리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거 원문 기사좀 보고싶다... 자체적으로 배터리를 제작할수 없는 기업임..저런말을 쉽게 할수는 없는거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