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지는 프리미엄 SUV, 컴팩트 사이즈로 대응
-GLS, GLE, GLC 이어 GLA까지 SUV 풀라인업
GLS와 GLE, GLC 등의 중대형 프리미엄 SUV로 주목을 끌었던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가 이번에는 엔트리급 SUV에 해당하는 GLA를 내놓고, 이른바 프리미엄 SUV 시장 평정에 나섰다. 최근 소형 SUV의 성장세가 높다는 점을 감안, 향후 프리미엄 SUV도 주목받을 것으로 보고 선제적 대응에 나서는 격이다. 특히 GLA 시작 가격을 4,620~7,800만원으로 넓혀 세분화된 소비자 수요를 적극 흡수한다는 계획이다.
21일 벤츠코리아에 따르면 '더 뉴 GLA'는 LED 헤드램프와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알로이 휠 등의 디자인이 달라졌다. 또한 캐니언 베이지(canyon beige) 색상도 추가돼 소비자 시선을 끌고 있다.
엔진은 2.0ℓ 가솔린 터보로 최고 184마력, 최대 30.6㎏.m의 토크를 발휘하며, 250 4매틱에는 최고 211마력, 최대 35.7㎏.m의 고출력 엔진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AMG GLA 45 4매틱도 함께 선보이되 AMG 50주년 기념 제품인 '50-Years AMG 에디션'은 50대 한정으로 내놨다.
무엇보다 벤츠가 GLA에 거는 기대는 판매 증진의 견인차다. 대부분의 SUV가 전년 대비 판매가 늘어난 것과 달리 GLA는 올해 8월까지 694대가 판매돼 지난해 같은 기간의 1,730대에 비해 떨어졌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GLA가 포함된 컴팩트카(A, B, CLA, GLA) 판매도 8월까지 3,570대에 머물러 전년 대비 33% 줄었다. 물론 벤츠 전체 판매는 4만8,461대로 전년의 3만3,507대에 비해 44.6% 늘었지만 벤츠로선 새롭게 등장한 GLA가 주목받아야 컴팩트카 부문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이와 관련, 벤츠코리아 관계자는 "주력 제품인 GLA 220과 220 프리미엄의 가격은 각각 4,620만원과 4,930만원"이라며 "시장에서 충분한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자신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벤츠코리아는 올해를 기점으로 내년에도 다양한 제품을 수입, 판매할 계획이다. 이 회사 디미트리스 실라카스 사장은 최근 열린 프랑크프루트모터쇼에서 내년에 국내 판매 제품의 역량 확대에 집중할 것"이라며 "수입차 1위를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제품을 내놓으며 한국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국내 전기차 진출을 묻는 질문에는 벤츠가 선보인 EQA 컨셉트를 지목하며 "한국 내 전기차 시장에 관심이 많지만 전기차는 각 나라의 에너지 믹스에 따라 보급 조건이 다를 수밖에 없어 한국의 정책을 주목하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벤츠의 전기차 브랜드 'EQ' 최초의 컴팩트 사이즈 컨셉트 전기차 'EQA'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기반으로 1회 충전 후 최장 400㎞ 주행이 가능하고, 두 개의 전기모터가 탑재돼 최고 270마력, 최대 51.0㎏.m의 토크를 뿜어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5초 이내에 도달하며, 일반 및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앞면의 LED 매트릭스가 통합된 블랙 패널의 가상 라디에이터 그릴은 운전자가 선택한 주행 프로그램에 맞춰 디자인이 바뀌는 게 특징이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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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잘쳐줘도 E클 아래로는 가성비 안나온다고 생각해요...
소형들은 벤츠느낌 안남
아무리 잘쳐줘도 E클 아래로는 가성비 안나온다고 생각해요...
소형들은 벤츠느낌 안남
중형사이즈는 비엠
대형사이즈는 벤츠 따라올게 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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