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서브 브랜드로 육성
-'GR 스포트', 'GR', 'GRMN' 등 3 등급으로 분류
토요타가 19일(현지시간) 일본에서 스포츠카 브랜드 'GR'을 런칭하고 모두 7종의 신차를 동시에 공개했다.
토요타에 따르면 'GR'은 토요타 모터스포츠팀인 '가주 레이싱(GAZOO Racing)'의 앞글자에서 따왔다. 기존 토요타 라인업에 전용 부품을 적용, 내외관 디자인을 스포츠 성능에 맞게 개선하고 주행성능을 높인 게 특징이다. 토요타는 GR을 향후 BMW의 'M', 메르세데스 'AMG', 현대차 'N' 등고 같이 고성능 브랜드로 적극 육성하며 일본 이외 시장에서도 판매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AMG와 BMW 'M'이 고성능도 세분화 한 것처럼 GR 브랜드 내에서도 등급은 나뉜다. 엔트리 등급인 'GR 스포트'를 비롯해 중간 등급인 'GR', 최고 등급은 'GRMN'로 분류했다. 토요타는 전용 부품인 GR 파츠도 제공, 소비자가 자신의 차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먼저 일본 내에서 GR과 GR 스포츠는 소형차 비츠(북미명 야리스)에 적용하며, GR 스포트는 프리우스 PHEV, 해리어, 마크 X, 복시와 노아에 적용해 선보일 예정이다. 추후 비츠 GRMN, 86 GR, 아쿠아 GR 스포트, 프리우스 알파 GR 스포트 등이 추가된다.
한편, 'GR'은 한국 내 도입 가능성도 높다. 국내에서도 최근 젊은 수요층을 중심으로 고성능을 원하는 수요가 조금씩 만들어지고 있어서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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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만의 어떻게잘살릴지
제네시스 3.3 스포츠 라인업도 있는데 현대는 왜 N 만들며
인피니티 있는데 닛산은 왜 니스모 퍼포먼스 옵션이 있을까요?
아직 N은 말만 많고 어떻게 나올지도 모르는데
기본철학인 부드러움을 갖고가면서도 특정라인은 덤으로 스포츠를..
어정쩡한것보다 확실한게 좋다.
자사 TRD와 간섭판매가 생기고 더구나 위에 나온차종이 스포츠와는 거리가 조금 있는 심심한 차량입니다
86이 여기에 낀 이유는 진짜 아리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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