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BMW 5시리즈
BMW가 뉴 M550d xDrive를 국내 출시하고 라인업을 강화한다.
BMW그룹코리아는 베스트셀링 모델인 뉴 5시리즈 국내 라인업에 고성능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M550d xDrive를 새롭게 추가한다고 26일 밝혔다. BMW코리아는 “뉴 M550d xDrive는 5시리즈 세단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춘 모델로, M 퍼포먼스 모델 특유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 새로워진 옵션을 통해 강력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뉴 M550d xDrive는 동급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M 퍼포먼스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4개의 터보 차저를 이용한 멀티 스테이지 차징 기술을 통해 이전보다 19마력이 상승된 최고 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77.6kg·m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4초 만에 가속하며, 최고 속도는 250km/h를 기록한다. 복합 연비는 11.6km/ℓ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67g/km다.
여기에 스텝트로닉 8단 스포츠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빠르고 정밀한 기어 변속이 가능하며,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시스템인 BMW xDrive를 활용해 필요에 따라 엔진 구동력을 네 바퀴 모두로 분배해 현재 노면 상태 내에서 최대한의 가속력을 끌어낸다.
BMW 뉴 M550d xDrive 외관은 곳곳에 적용된 M 퍼포먼스 전용 파츠를 통해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전면부의 대형 공기 흡입구와 키드니 그릴, 사이드 미러캡, 측면 에어 브리더에는 세륨 그레이 컬러를 적용했다. 측면 윈도우에는 BMW 인디비주얼 하이글로스 쉐도우 라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후면에는 M 리어 스포일러를 장착했다. 여기에 20인치 더블 스포츠 668 M 휠을 더해 M 퍼포먼스 모델 만의 역동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
[사진] BMW, 뉴 M550d xDrive
실내에는 센사텍 대시보드와 알루미늄 람비클 인테리어 트림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요추 지지대와 통풍 기능을 포함한 나파 가죽의 컴포트 시트, 앞 좌석 통풍 시트, M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장착됐다. 또 플래그십 세단 7시리즈 상위 모델에 제공되는 바워스&윌킨스(B&W)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 차량 내부에서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을 즐길 때 새로운 차원의 음향을 경험할 수 있다. 1400와트 출력의 10 채널 앰프와 부분 조명이 탑재된 16개의 스피커가 실내 전체에 풍부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뉴 M550d xDrive는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Integral Active Steering)이 기본 장착돼 주어진 상황에 알맞게 뒷바퀴의 조향 각도를 조절해 더욱 직관적인 핸들링이 가능하다. 뒷바퀴의 조향 각도는 60km/h 이하에서 앞바퀴와 반대방향으로 변경되고, 60km/h 이상에서는 앞바퀴와 동일한 방향으로 변경된다. 이에 따라 저속에서는 민첩한 코너링을, 고속에서는 안정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BMW코리아는 설명했다. 또 스티어링 및 M 스포츠 브레이크와 최적화된 어댑티브 M 서스펜션 프로페셔녈은 전고를 약 10mm 낮추고, 주행 스타일이나 도로 상황에 따라 각각의 휠에 적용되는 서스펜션을 능동적으로 조절한다.
BMW 뉴 5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인 반자율주행 기능들 역시 기본 탑재됐다. 설정된 전방 차량과의 거리에 따라 충돌이 예상될 경우, 시각 및 청각 경고와 함께 자동으로 조향, 가속, 제동을 도와주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운전자가 차선을 변경할 시 사각지대에 위치한 후방 차량의 존재를 사이드 미러 내 위치한 알람 램프를 통해 확인하고 스티어링 휠을 움직여주는 ‘차선 변경(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운전자가 의도하지 않게 차선을 이탈할 때 운전자에게 경고를 알려주는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차선 이탈 또는 측면 충돌이 예상될 경우 스티어링 휠에 진동 및 자동으로 진행 반대 방향으로 이동을 도와주는 ‘차선 유지 보조 및 액티브 측면 충돌 보호 시스템’이 포함된다.
한편, BMW 뉴 M550d xDrive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2370만원이다.
김송이 기자 sykim@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할인으로 1억 언더로 사면 가격+성능+연비로 가성비 짱일듯...
그런데... 이거도 타고다니면 디딸 소리 듣나요?
그러면, 여기서 부가티 같은 차 논평하려면, 재벌들 아니면 보배 못하겠네.
그리고, 언제봤다고 항상 반말이신지.
게시판이라고 비겁한 건 곤란합니다.
쥐터지는 수가있다
그런 생각을 댓글로 쓰는게 문제가 되는겅가요...?
안팔리면 할인 들어가겠죠~
근데 그게 이사람 인성을 깔 정도는 아닌거 같은데...
그러더니 댓댓글에 사회불만이 나오고 ㅋㅋㅋㅋㅋㅋㅋ
비아냥 대박이고~
배는 점점 산으로 가네요 ㅎㅎㅎㅎㅎ
저정도 급 타면서 할인타령 했으면 인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할인으로 1억 언더로 사면 가격+성능+연비로 가성비 짱일듯...
그런데... 이거도 타고다니면 디딸 소리 듣나요?
좋게 말하면 웅장한소리
나쁘게 말하면 좀 시끄럽던데용
신형 파나메라 4s디젤이 아직 미출시라 그렇지 더빠릅니다. 기사 참고하세요. 8기통 4000cc디젤 422마력 86.6토크죠. 크스포츠크로노 0-100 4.3초 최고속 285키로 입니다.
제발..제대로 알고 댓글 부탁 드려요.. 차알못들은 잘못된 댓글로
그게 정답인듯 믿게 됩니다. 모르면 찾아보고 제대로 알고 댓글 다는게 좋을듯요.
뭐 저야 살돈도 없지만 차라리 540i
나오면 사는게 낫겠다 싶네요ㅎㅎ
국민을 개 호구로 아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350 차라리 그돈이면 그랜져 4대 뽑지랑 뭐 가다른건지 ㅋㅋ
세상에 차가 s350만 있나
저 가격이라고 말한건 저 가격대를 말할건데 왜 거기서 그랜져가 나오나요? 팩트를 모르고 그냥 씨비 걸려고 하는거 같다는 ㅎㅎ
근데 저도 똑같은 가격에 굳이 저 차를 사야하나 싶은데요 아무리 젠쿱에 페라리보다 더 마력을 올려도 젠쿱 타실래요 페라리 타실래요? 이런것처럼 ...팩트는 좀 이해하시고 답글 다시는게...
어이 일베좁밥 여기 있네 방가 ^^
니는 저 돈이면 저 차 사겠냐?
ㅋㅋㅋ
항상 팩트를 말하면 부들거리는 종자들 ^^
본인이 필요 없다고 남들다 필요 없는거 아니죠 ㅋ
가격대에 s350이 너무 무거워보이고 그래서 오히려 저런 스포츠세단을 살수도 있는거지.. 정답이 어딨습니가? ㅋㅋ 국민을 호구? <-- 이말자체가 틀려먹었다는겁니다.
그럶 1억 3천대가격에는 s350외에는 그어떤 차도 가성비떨어진다는이야기신지 ㅋ
저힘에 제로백 4.4초면 충분히 가격받을만 한데..참..
가격대를 말한거 누가 모르나? 근데 가격대가 비슷하면 다 경쟁모델인건가?
전혀 다른 세그먼트, 전혀 다른 스타일 차량 갖다가 가격 비슷하다고 저런 말하는게 차알못이지
게다가 자기는 뭐 산다 이것도 아니거 국민을 개 호구? 지가 먼데 국민을 들먹이냐?
2017폴쉐파나메라 디젤과 스펙은
거의 비슷
우리나라에서
Bmw 550d 디젤판매가능
파나메라 디젤 판매 불가능 ?
nicolace@네이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