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준대형 하이브리드 비중 높은 점 주목
-배기량, 성능, 효율 등에서 경쟁 가능 판단
한국토요타가 8세대 캠리를 내놓으며 인기 몰이에 나서자 국내 업체들이 바짝 긴장하고 나섰다. 자칫 국산 주력 인기 차종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다.
27일 한국토요타에 따르면 캠리의 연간 국내 판매 목표는 5,500대다. 지난 2013년 4,234대로 시작해 2014년 2,667대, 2015년 3,219대, 2016년 4,116대에 이어 올 1~9월 3,523대인 점을 감안하면 20~30% 이상 늘려 잡은 셈이다.
주목할 만한 점은 최근 하이브리드 비중이 급증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2013년 캠리 전체 판매의 23.8%에 불과하던 하이브리드 점유율이 올해는 60.9%까지 올랐다. 이를 판매 목표에 적용하면 하이브리드만 연간 3,300대에 달하고, 나머지를 가솔린이 뒷받침할 경우 5,000대는 어렵지 않다는 계산이 나오는 셈이다.
이를 위해 토요타는 이전과 달리 국산차 수요층을 적극 흡수한다는 방침이다. 보다 큰 시장을 노릴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서다. 특히 내심 주목하는 국산 준대형차의 경우 하이브리드 선택율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점을 파고들 기세다. 실제 쏘나타와 K5는 하이브리드 비중이 전체 판매의 6~7%에 불과한 반면 그랜저와 K7은 두 배 이상이다. 그랜저의 경우 올 9월에만 하이브리드 판매가 2,334대에 달해 비중이 20%를 넘었다.
국산 준대형 하이브리드를 겨냥한 데는 8세대 캠리의 상품성 또한 강화됐기 때문이다. 배기량과 성능, 적재 능력에서 국산 준대형차를 모두 앞서는 것. 완전히 새로워진 TNGA 플랫폼과 2.5ℓ 가솔린 엔진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 최고 211마력, 최대 22.5㎏·m의 힘을 발휘하며 ℓ당 효율은 16.7㎞다. 여기에 첨단 안전 품목이 포함된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를 기본 적용하고 10개의 에어백을 채택하는 등 안전성도 보강했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토요타 하이브리드 기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가 깊고 이러한 분위기는 실제 판매로도 나타나고 있다"며 "신형 캠리는 완전히 달라진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을 통해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의 볼륨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일본차의 기술력이 좋은데다 국산과는 비교도 안된다는거지.
일본차 타는게 매국노라고? ㅋㅋㅋㅋ
그럼 흉기 타다가 운나쁘게 급발진으로 뒤지든가
친일파 넘들은 기술이 어떻고 잔고장이 어떻고 지겨워서 차를파네...이딴소리 하는 친일파넘들 왜일케 조용함??
오늘도 소녀상 세계유산 등재 미루어졌다고 뉴스났던데 왜 미루어졌겠어? 일본넘들 로비했지...그 로비자금은 어서나와? 일본기업들이 가져다 바치지...근데 불매운동은 못할망정 기술 운운하고 일제 빨아제끼는 친일파들...우끼는건 울나라 기업 조금 밉보이면 바로 불매운동 ㅋㅋㅋㅋㅋ
할라면 제대로 하던가...
니가 더 한심하다...누가 국산사라고했니?
유럽...미국차는 눈에 안보임?
미국도 그렇고.
저것들은 수천만에서 억대까지 학살한 쓰레기들이다. 뿐만아니라 우리나라에도 피해를줬지. 당신 먼저 위안소 설치한 국가가어딘지아쇼? 미국이요. 그리고 가장먼저 뒤통수 깐게(거중조정) 어느란줄아시오? 미국이요.당신논리면 우리는 북한같은 나라가 되야한다.
참고로 역사는 이분법으로 보는것이 아니요.
한국땅은 과거 천황페하가 점령한 땅이었으며,한국땅을 다시 되찾고 점유해야 한다.라며 주장하는 일본이며
전쟁이 아닌, 경제 수익으로 땅을 매입하고 있는데, 이 부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품질 따윈 뒷전이고 디자인 과 브랜드 값만 따지는게 현기다 그러니 맨날 품질은 뒷전인데 제네시스 브랜드 론칭에 목숨걸고 디자이너 영입에 목숨걸지...
아봉떼를 중형값에 팔면 아봉떼는 중형차가 되는거냐?
소나타를 대형값에 팔면 소나타는 대형차냐?
조또 니뿡 중형차를 대형차값에 팔면 당연히 대형차냐?
에어백으로 사람죽이고 철은썩고 조또 니뿡차 주제에...........
어코드,알티마,쏘나타,그랜저,K5,k7,등등 카테고리 경쟁자들중 최초로
앞뒤깜빡이가 전부Led,유일하게
일본차의 기술력이 좋은데다 국산과는 비교도 안된다는거지.
일본차 타는게 매국노라고? ㅋㅋㅋㅋ
그럼 흉기 타다가 운나쁘게 급발진으로 뒤지든가
캠리가 뭔 그랜져냐... 그냥 소나타 경쟁차지.... ㅋㅋ
요즘 하도 개나 소나 그랜져 그랜져 하니까 개나 소나 다 경쟁하려고 드네.... ㅋ
그랜져보다는 아랫급임.
그러니 현기가 엔진이고 나발이고 다 집어던지고 디자인 하나만 목숨거는거야
결국 디자인만 보고 구매하는 호객이 되지 말아야죠.그랜져IG 동호회에서는 알고 구매했는데요 뭘...!
이런 분위기이죠. 결국 디자인 보고 또 현기차 구매한 겪이죠.ㅎㅎ(추천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