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페라리, ′FXX K Evo′
페라리가 29일(현지 시각) 라페라리에 기반한 'FXX K Evo'를 선보여 주목된다.
페라리 FXX K Evo는 최고의 수퍼카로 손꼽히는 라페라리에 기반한 전작 'FXX K'에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에볼루지오네(Evoluzione)'의 줄임말인 'Evo'라는 접미사가 붙었다. '라페라리 FXX K 에볼루지오네'라는 긴 풀네임을 지닌 최강의 페라리는 최고시속에서 830kg의 다운포스를 생성해내는데, 이는 라페라리보다 75%, 그리고 전작인 FXX K보다는 23%나 늘어난 양이다.
'외계인을 고문해 차량을 만든다'라는 의심을 살 정도로 최고의 모델을 제작해 온 페라리는 다시 한번 자신들의 한계를 돌파하며 저력을 보여줬다. 차량 동력원은 6.3리터 V12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전작과 동일한 1,036마력에 91.8kg.m 토크를 발휘한다. 하지만 전후방 범퍼와 거대한 윙, 그리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이룬 액티브 스포일러에도 변화를 주면서 엄청난 차이의 다운포스를 지니게 된 것이다.
또한 차량 측면부에 달린 한 쌍의 핀과 F1 스타일의 중앙 핀은 전방 라디에이터에서 나오는 공기의 흐름을 정돈해 리어 윙으로 전달하며, 커진 크기의 후방 휠아치와 함께 다운포스 증강에 기여한다. 차량 내부에는 새로운 스티어링 휠과 6.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자리잡고 있다.
페라리는 FXX K Evo가 극히 제한된 수량으로만 제공되며, 기존 FXX K 오너들의 경우 차량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두 모델은 모두 트랙에서만 주행할 수 있다.
전병호 기자 13012king@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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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테슬라) 기술이 발달되면서 내연기관들 씹어먹는거 보니까 이젠 저런거 그닥 눈에 안들어옴.
소리 우렁찬거 빼고 모든면에서 뒤쳐지고 있음.
ㅋㅋㅋㅋ 이말 나올줄 알았다 속시원하넹 ㅋ
f u c k ?
제원은 항상 1등으로구라처놓고 막상달리면 맥라렌한테 턱도없이 벌어지고 심지어포르쉐랑도 별차이도없음 뉘르서킷에서도 기록이 저조함
전버전인 FXXK는 있는데 뉘르 랩타임이 6분 35초입니다.
트랙전용 버전이라 다른차랑 비교가 뭐하지만 공도차들 중에서 이거보다 높은거는 커녕 비슷한 기록도 없습니다.
맥라렌 P1의 업그레이드판 P1 LM이 6분 43초고요.
당연히 FXXK에서도 성능이 대폭 업글된 EVO면 35초보다도 더 빠를테고요.
그리고 일반 라페라리와 맥라렌p1 포르쉐918 의 늬르기록은 918말고 공개된바 없지만 그랜드투어(탑기어UK 기존멤버 3인방이 새로 만든 자동차프로그램)에서 이 세대의 기록을 다른 서킷에서 측정했는데 p1이 꼴등이었습니다.
맥라렌이압도적입니다 라페라리랑 p1 918달리는거봐도 턱도없이벌어지고 918이랑도 도찐개찐이더군요 650s만해도 아벤이건 베를이건 다씹어먹는거보면 ....
자동차 관련해서는 예전 자료도 좋고 최신도 좋습니다. 메이커를 통해서라도 확인할테니 논쟁은 환영합니다
페라리,벤츠,맥라렌,포르쉐 사실 이들이 랩타임 신경쓰는 시대는 지났다 봅니다
그리고 랩타임 신경쓰는 시대는 맞습니다. 벤츠는 여기 언급될 건덕지도 안되는 메이커고요. 페라리는 뉘르등 다른서킷에서 달리는걸 공개하는 편은 아니지만 자사 피오라노 서킷 타임을 갖고 기존 모델보다 얼마나 향상되었다는 홍보는 항상 하죠.
사도 내차고에 놓을수가 없음
탈때 페라리에 연락해서 미리 예약해야되고
다 타고 나면 다시 가저감 ....
전기차(테슬라) 기술이 발달되면서 내연기관들 씹어먹는거 보니까 이젠 저런거 그닥 눈에 안들어옴.
소리 우렁찬거 빼고 모든면에서 뒤쳐지고 있음.
게다가 라페라리도 그렇지만 FXXK 시리즈도 하이브리드에요. 내연기관+전기모터 결합한 차에요.
개혁이 눈앞인대 반대하는 쇄국정책의 부류들이 생각나네요. 현재와 과거가 최선이 아닙니다 바꿀건 바꾸고 미래를 봐야죠
미래에는 전부 바뀌겠지만 지금현제는 뒤쳐지는 면 없다 생각합니다
아니 페라리는 과거 전통만 고집하는 쇄국이 아니니까 그러는거죠. 과거 페라리의 전통은 고배기량 자연흡기였는데 지금은 터보 차저에 누구보다 적극적인 브랜드가 되었으며 내연기관 엔진의 최고봉이면서도 거기에 머무르지 않고 적극적으로 전기모터도 결합하고 후대의 기술들에도 도전중인데요.
포르쉐가 저정도급 차는 안만드는지 못만드는지 그렇고 람보르기니도 마찬가지고
맥라렌이 좀 애매한데 페라리는 XX시리즈를 정기적으로 내놓지만 맥라렌은 거기에 견줄만한 GTR을 내놓은게 처음이라
라페라리도 가변식으로 평상시에는 숨겨져 있고
어쩔수 없는건가 ㄷㄷㄷ
라페라리 정비성이 그렇게 그지같다는데
물론 나와는 상관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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