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플래그십 슈퍼카로 국내 판매 재개 알려
아우디코리아가 고성능 스포츠카 R8 V10 플러스 쿠페를 6일 출시했다.
R8은 아우디 브랜드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플래그십 고성능 스포츠카다. 강력한 성능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출시 이후 고성능 스포츠카 세그먼트에서 아우디의 입지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 차다.
엔진은 V10 5.2ℓ 가솔린 직분사(FSI)로 최고 610마력, 최대 57.1㎏·m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0→100㎞/h 도달시간은 3.3초, 최고 시속은 330㎞다. 연료효율은 복합 기준 ℓ당 6.5㎞를 인증 받았다.
변속기는 7단 S트로닉 듀얼 클러치다. 변속기와 기어 레버가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시프트-바이-와이어' 기술을 적용했다. 구동계는 브랜드 고유의 AWD '콰트로'의 신형이다. 새로운 콰트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은 전자유압식으로 작동하는 수랭식 다판클러치와 신형 리어 패시드 디퍼렌셜 락킹(LockIng) 시스템을 장착했다. 운전자의 설정에 따라 토크를 가변적으로 배분해 뛰어난 안정성과 주행성능을 발휘한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는 컴포트, 자동, 다이내믹, 개별맞춤형 등 4가지 운전 모드를 지원한다. 해당 기능은 각 모드에 따라 가속페달 반응, 서스펜션 댐핑, 변속 타이밍, 스티어링 강도, 콰트로 시스템의 토크 배분률,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가변 배기 등을 조절해 운전자의 의도와 주행 상황에 따른 최적의 운행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마른 노면, 젖은 노면, 눈길 등 노면 상태에 따른 퍼포먼스 모드를 추가했다. 노면 마찰 계수를 예측 감지해 노면과 주행 상황에 따른 최적의 접지력을 제공, 안정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실린더 온 디맨드 (CoD)나 타력 주행 등의 기술도 추가했다.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다. ‘실린더 온 디맨드’ 기술은 차가 엔진 온도와 주행 속도 및 엔진회전수 등을 감지, 큰 힘이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하면 실린더의 절반(5개)만 가동하는 방식이다. 대배기량 엔진에서 연료소비를 줄이기 위해 활용하는 기술이다. 또 변속기에선 장거리 주행 시 타력 주행을 적극 활용하는 기술을 추가했다.
차체는 아우디의 독자적 고강도 차체구조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ASF)'을 기반으로 경량화에 초점을 맞췄다. AFS는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과 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차체 무게는 202㎏에 불과하지만 강도는 이전 대비 40% 강화됐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외형은 이전보다 넓고 낮아졌다. 휠베이스는 길어졌고 무게 중심은 더 낮아졌다. 시각적으로 역동성을 강조하는 한편 기능적으로도 성능 개선에 이바지했다. 앞부분은 더 가늘고 넓어진 입체적 크롬 싱글프레임, 허니콤 구조 라디에이터 그릴, 수직 그릴 플랩이 깔끔하고 선명한 라인을 강조한다. 뒷부분은 더욱 각지고 뚜렷해진 카본 리어 디퓨저와 카본 사이드 미러, 사각 테일 파이프로 독특한 인상을 자아낸다. 옆부분은 두 부분으로 구성된 카본 사이드 블레이드, 숄더 라인으로 들어간 도어 핸들 등으로 모터스포츠와의 연계를 드러낸다.
전조등은 각 37개의 LED로 이루어진 LED 헤드라이트 시스템에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 상향등을 장착했다.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는 아우디가 최초로 양산차에 도입한 등화 기술로, 약 600m 거리까지 빛을 비출 수 있다. 조명거리가 LED 상향등의 2배, 밝기는 3배에 달한다.
실내는 새로 개발한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R8 스포츠 버킷 시트, 다기능 R8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새롭게 디자인된 기어레버, 알칸타라 천정, 무광 카본 인레이 등을 적용했다. 운전자에게 역동성과 편의성, 고급감을 전달하기 위한 구성이다.
편의품목 중 디지털 계기판 '아우디 버추얼 콕핏'은 12.3인치 컬러스크린에 선명하고 뛰어난 해상도와 조작이 쉬운 운전자 친화적 레이아웃으로 모든 상황에서 최적의 조작 환경을 제공하며, 아우디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MMI)'의 모든 기능을 내장했다. MMI 터치를 포함한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후방 카메라, 보이스 컨트롤, 블루투스 및 DMB 튜너, 아우디 뮤직 인터페이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뱅앤울릅슨 550와트 16개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등을 갖췄다.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코리아 사장은 "아우디 R8은 '레이싱 트랙에서 태어나 일반 도로를 달리기 위해 만들어졌다'란 슬로건이 붙은 플래그십 고성능 스포츠카"라며 "강력한 출력과 역동적인 달리기 성능, 혁신적인 디자인, 최첨단 편의·안전 품목으로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은 2억4,900만원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사진=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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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뭐 다크서클 내려 앉은것도 아니고..
슈퍼카는 성능도 성능이지만 디자인보고 사는 사람도 많은데,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겠네.
구형은 대부분 호였는데, 신형은 나부터도 불임.
저 돈이면 570s를 사고말지.
이게 재고차량인지 새로온 차량인지는 확인안됨..
이건뭐 다크서클 내려 앉은것도 아니고..
슈퍼카는 성능도 성능이지만 디자인보고 사는 사람도 많은데,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겠네.
구형은 대부분 호였는데, 신형은 나부터도 불임.
저 돈이면 570s를 사고말지.
2년 정도지만, 다소 묵은티가.
니들이 차만들면 이렇게 잘만들꺼라고 생각해?
니들이 차만들어봤자 중국자동차짝퉁만드는기업 랜드로버 짝퉁 윈드랜드나 만드는 새끼들이 아우디를 욕을하냐
독일차 욕하는새끼들 니들 현실좀 생각해라 차없는 뚜벅이들아 풀할부로 1500짜리 i30같은 해치백이나 타고다니고 1500짜리 할부값내야되서 편의점에서 삼각김밥으로 밥때우는 니들 현실좀 생각하면서 할말 안할말 걸러내고 살자...응?
저게 디자인이 뭐냐? ㅉㅉ
우라칸은 나올때부터 610마력인데
야는 이제아 610 마력인가..
저렴히와 실ㅇ내도 절감이 들어가죠
차체강성도 40퍼 증감 우와보단 그전이 너무 약했어요. 얘는 그나마 엔진 사골로 우릴수있어서 우라칸 퍼포에 저가격이 가능하네요.동시대에선 불가능해요 아님 가격을4억 받던가 하는거죠 거기서 빼야하니..
뭔가..... 픽업승용에 FRP뚜껑 덥어 놓은거 같음... ㅎㅎㅎㅎㅎㅎ
일단 디자인은 구형 승.!
요즘 TT보기도 넘 힘듬
맨날 무슨 신차만 나오면 구형이 더이쁘데 ㅋㅋㅋㅋㅋㅋ 그럼 넌 맨날 구형만 타고다녀라 ㅋㅋㅋㅋㅋ
어디 신형이랑 구형중에 구형이 더 낫다고하지? 대가리가 빈건가 ㅋㅋㅋㅋㅋ동태눈깔인가 ㅠㅠ
마블 영화보면서 토니 스타크가 타고 나올때 마다 우와 우와 소리 들렸죠
까는 사람들은 운전해보고 평가하세요
저런건 그림의 떡..이쁘고 나발이고 한달만 소유해봤으면 좋겠습니다..ㅠ
570이랑 세워두면 발릴듯
거지새끼들 당연 구형보다 신형이 좋지 뭔 맨날 디자인이 산으로 갔네 마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거짓말안하고 신차 나올때마다 구형이 낫니 마니 ㅋㅋㅋ진짜 징글징글하다.
몇년동안 구형만 쳐보다가 신형보니까 당연 낯선거지. 맨날 디자인이 이상하니마니 ㅋㅋㅋㅋㅋ진짜 ㅋㅋ
실제로 시승기다녀온사람들 진짜 실물 너무 죽이고 정말좋아졌다고 칭찬하고 난리들인데
정작 실물 보지도 못하고 인터넷에서 사진몇장본 새끼들이 디자인이 뭐 어쩌고저쩌고 ㅋㅋㅋㅋ
그러니까 맨날 발전이없는거지 으유 ㅋㅋㅋ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색깔별로 R8 시승하는거봤는데 진짜 장난없더만. 어떻게 구형이랑 비교를하지?
어마어마하던데.
마인드자체가 구형이니까 사람들이 구형으로만 살고있음. 발전이 없는것임..
국산차도 신형나왔다하면 맨날 구형이 낫니마니. 디자인이 별로네마네 ㅋㅋㅋㅋㅋㅋ
아니 진짜 ㅄ들도 아니고 세계적으로 노는 기업들 작품을 지들이 뭔데 맨날 별로라고 평가를 하지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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