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적 부진에 시달리고 있는 한국지엠이 캡티바 생산을 일시적으로 중단한 가운데, 중형 SUV 에퀴녹스와 대형 SUV 트래버스를 도입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모아진다.
14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한국지엠은 최근 인천 부평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중형 SUV 캡티바의 생산을 일시적으로 중단했다.
한국지엠은 적체된 캡티바의 물량을 해소한 이후 생산 유무를 검토한다는 입장이지만, 호주 홀덴 브랜드가 에퀴녹스를 미국에서 수입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캡티바는 사실상 단종 수순을 밟게 됐다는 것이 업계의 시각이다.
[사진] 쉐보레 에퀴녹스
한국지엠은 월 평균 900~1000대 규모의 캡티바를 호주 시장에 수출하고 있다. 그러나 홀덴이 에퀴녹스 수입을 결정함에 따라 세그먼트가 겹치는 캡티바는 호주 시장에서 판매가 중단될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한국지엠이 에퀴녹스와 트래버스 도입에 속도를 내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제기된다. 내년 중 출시가 유력한 에퀴녹스와 트래버스는 쉐보레 브랜드의 중형⋅대형 SUV로, 미국 현지에서 전량 생산되고 있다.
그러나 도입 방식에 대해선 회사 측과 노조 측이 다른 입장을 보이고 있다. 한국지엠은 에퀴녹스⋅트래버스를 수입해오는 방식으로 가닥을 잡고 있으나, 한국지엠 노조 측은 물량 확보를 이유로 국내 생산을 주장하고 있다. 노조는 최근 열린 6차 임금협상에서도 캡티바의 대체 차종 및 중⋅대형 SUV 생산을 요구한 바 있다.
[사진] 쉐보레 트래버스
국산차 업계의 한 관계자는 “생산직 근로자들의 입장에선 생산분이 축소되고 수입 물량이 증가하는 것을 두려워 하는 것이 사실”이라며 “판매를 끌어 올려야 하는 한국지엠 사측과 생산분 확보를 요구하는 노조 측 주장이 평행선을 달리고 있는 건 어쩌면 당연하다”고 말했다.
생산 물량 확보를 위해 노조가 주장하고 있는 홀덴 생산분 이전은 무리가 있다는 지적이다. 호주 홀덴 브랜드는 11월 부로 호주 내의 모든 생산시설을 철수하고 수입 판매 체제로 전환했는데, 대부분의 생산 물량은 미국 및 중국에서 대체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에퀴녹스⋅트래버스는 수입 가능성이 높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시각이다. 한국지엠이 두 차량들을 국내에서 생산하려면, 국내 뿐 만이 아닌 또 다른 수출 활로를 모색해야 하기 때문이다.
한편, 수입 물량에 대한 국내 생산 검토는 일전에도 논의된 바 있다. 세르지오 호샤 전 한국지엠 사장은 지난 해 임팔라 출시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임팔라가 높은 판매량을 유지한다면 수입 판매 체제를 국내 생산으로 전환하는 것을 검토할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본 기사의 저작권은 데일리카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같은 가솔린 엔진인 익스플로러가 5600만원인데도 한달에 몇백대씩 팔리는거보면 .. 괜찮을듯 싶네요.
익스플로러 보다도 15cm가 큰 5m20이네요.
상위트림은 무조건 오천 넘어갑니다
같은 가솔린 엔진인 익스플로러가 5600만원인데도 한달에 몇백대씩 팔리는거보면 .. 괜찮을듯 싶네요.
익스플로러 보다도 15cm가 큰 5m20이네요.
4천 중반이면 G4 안가고 이걸로 가야겠네
무조건 5천-6천
확실히 트래버스는 대형SUV다운데 에퀴녹스가 문제 ㄷㄷ;; 큐엠6나 싼타페나 에퀴녹스나..확실히쏘렌토보다 작음
좀 잘 만들면서 일거리를 달라해야지...
카니발하고 가격 같아도 싸워볼까말까하는데 비싸면 그냥 임팔라꼴나는거지
이제 쉐보레도 수입차 반열에 들어가겠네.ㅋㅋㅋㅋ
슬슬 고임금 저효율 생산....접고 그냥 수입으로 가는거 가닥 잡은듯...
어찌 보면 그게 남는 장사일 수도...
에퀴녹스는 분명 가격 장난질 할꺼고...
트래버스는 임팔라처럼 이미지용이라 현지가랑 거의 비슷하게 판매 할 듯
2.0 터보랑 3.6 자연흡기
에쿼녹스는 1.5&2.0 터보 휘발유 엔잔입니다
임팔라 시작가격 3587만원
5백만원 차이가 나니...경쟁이 안되지요~
크루즈도 초반가격 책정이 그랬었고~
그나마 말리부가 팔리는 이유가 경쟁차종과 가격이 비슷하기 때문이죠.
앞으로 내놓을 에퀴녹스가 qm6보다 비싸거나,
트래버스도 모하비보다 가격이 비싸면 안팔겁니다.
익스플로어 보다 싸다고 팔수 있다는 논리가 안되요..
누누히 말하지만, 콜로라도를 들고오는게 오히려 꾸준히 팔 수 있음.
한국에선 한쪽은 프리미엄은 아니어도 외제차고 다른 한쪽은 대우차 취급;;
국내공장은 철수할거같네;;
그냥 하루 빨리 수입하는게 관건!
물론 현기보다 비싸면 ㅡ.ㅡ
그리고 트래버스 들어오면 가격 걸림돌 없습니다. 모하비 보다 비싸도 팔립니다. 먼 걱정이 그리 심하실까.. 안그래도 수입해서 타고다니는 양반들도 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쿼녹스는 모르겟지만 트래버스는 모하비 보다 비싸도 구입할 사람은 구입합니다요..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포드 익스플로러 구입한 사람들 트래버스 나오길 기다리고 있습니다. 너무 좋은 조건이라는걸 잘 알고 있기때문이지요
그러니깐.. 님이 그렇게 걱정 안하셔도 미국 판매 2위차량이구요.. 동남아지역에서도 많이 팔립니다.
출시가 늦어져서 그렇지 출시만 되면 200~300만원 비싸다고 안살 사람들 아니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오히려 한국 차 보다 비싸게 출시 해서 제대로 만든 차량이 들어오길 기대 하는 사람중 한 사람입니다.
300만원 저렴하다고 모하비 살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치것다 내가
애초에 트래버스라는 차량에 대해 아는 사람이 몇명이나 된다고 생각하는거지? 제대로된 차량? ㅋㅋㅋ
에퀴녹스 출시할듯.
에퀴녹스도 트래버스도 괜찮은 판매량 나올 듯 합니다.
가뜩이나 한국시장에서 요즘 대형SUV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마당에
국산차로 구매가 가능하고 한국에서 쉽게 서비스 받을 수 있다면... 여가,페밀리카로 그보다 좋은 조건이 있겠나 싶음.
빨리 모하비 후속도 출시해서 렉스톤, 트래버스, 모하비 좋은 경쟁구도를 그려줬으면 좋겠음.
문제는 에퀴녹스인데... 이게 크기가 쏘렌토보다 작고 싼타페나 큐엠6만할텐데 싼타페가 곧 신형이 나온다 말이죠...
과연 어떤 승부를 던질지...
가격대비 보면 별로일듯
지엠대우차를 4천~5천정도에 과연 살지...
다른게 많은데
??2 : 크루즈 신형 나오면 좆반떼 개발린다 ㅋㅋㅋ 어서 출시해라
어이구
“임팔라가 높은 판매량을 유지한다면 수입 판매 체제를 국내 생산으로 전환하는 것을 검토할 수 있다”
고 밝힌 바 있다.
아하! 그래서 가격 400만원 올려서 못사게 만들고 국내생산을 피한거였구나! 난 또 왜 뜬금 가격올리나 했네
미국에서 타 보고 반해버렸어요
망하는게 정상 아님??
왜 레간자 팔게??????????
지네 안방 털린 이유 모르고 한국서 대우 행세 하면 잘 팔림???
임마들은 회사고 노조고 앞으로 어렵다고 봄 보령미션빨고 물고 애무하다 망한 꼴 이거 결제 라인에 있던 놈들 다
책임 물어야 함
https://auto.naver.com/car/main.nhn?yearsId=119449
트래버스 대형 SUV 8인승 2.0가솔린터보/ 3.6가솔린
https://auto.naver.com/car/main.nhn?yearsId=67773
옵션도 현기 빰을 위아래로 훑는 수준
상위트림은 풀옵 모하비랑 비슷할거같음
엔진은 ? 아직까지는 우리나라에서 suv 엔진은 디젤이여야 한다는 관념이 많습니다.
그 큰 덩치에 연비 6/7 나오면 누가 유지 할수 있을까요? 그리고 미국시장에
산유국이다 보니 휘발류값이 국냇장보다 많이 저렴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유가 변동이 조금이라도 상승하면. 휘발류값이. 바로바로 반영되죠..
내려면. 아주 천천히 반영되는시장이구요.. 즉.. 유가환경에 의한 변하에 판매량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차종라고 볼수 있네요
따위 따지면서 에퀴녹스 싼타페 깡통 대비 300~500 비싼가격 출발, 트레버스 모하비 대비 깡통 500 이상 비싸게
나올께 뻔하다.
트래버스 - 기본 5000 ~
GM경영진이 호구냐.
수입해서 팔아보고 판매량이 꾸준히 우상향을 그리면 그때가서 국내생산을 하던가 하지.
임팔라도 출시초기 반짝하고 계속 우하향이잖아.그것도 국내생산하라고 난리였지만 경영진은 확신이 없으니 수입한거지
쉐보레 전차종 수입해서 팔아라
그게 낫것다
크루즈보면 답나옴
GM이 미치지 않고 철수할리가 없지..ㅎㅎ 차가 팔리고 현찰들어오는데 왜 철수를 하겄냐 ? ㅎㅎ
철수철수 하는 자들은 안철수에게 가기를.ㅋㅋ
국내에서 현기차 견제할만한 메이커가 뭐가 있는데요. SUV밖에 없는데다 짱깨한테 후장 털려서 비틀거리는 쌍용?
미국에 차도 못팔고 껍데기만 그럴싸하게 팔려다가 다시 주저앉는 르노?
차량 수준보면 그나마 쉐보레가 현기랑 싸울수 있을 수준인데 정작 파는놈들이 삽질해서 점유율 못뺏어오고 있잖아요.
아반떼 탈만한거 1700인데 크루즈 탈만하게 넣으면 2100이면 사실상 선택권 제한하는 수준 아님?
현기가 엔진이니 에어백이니 내외수차별등등 온갖 삽질하고있을때 경쟁사들이 제대로 일했으면
현기가 이렇게 배째면서 '니들이 우리차 안사면 어쩔건데?'하고 배쨀수 있겠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