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60억원 상당 서비스 및 현금 지원
혼다코리아가 지난해 발생한 CR-V 녹 이슈에 대해 총 260억원을 투입, 위로금 지급과 대대적인 서비스를 지원한다. 대상은 2017년식 CR-V뿐 아니라 신차 등록 3년 이내에 해당하는 1만9,000대가 해당된다.
12일 혼다코리아에 따르면 2017년식 CR-V와 어코드, 시빅 등 3개 차종은 녹 제거와 방청 서비스에 일반보증 2년 연장쿠폰과 오일교환 2회, 필터교환 1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60만원의 위로금을 지급한다. 또 2014~2016년식 CR-V와 어코드, 2014~2015년식 시빅, 2017년식 어코드 하이브리드, 2014~2016년식 오딧세이, 2014~2017년식 파일럿, 2016~2017년식 HR-V는 마찬가지로 녹 제거와 방청 작업에 보증 1년 연장과 오일 및 필터서비스, 위로금 30만원을 현금으로 지급한다.
지난해 8월 신형 2017년형 CR-V에서 녹 이슈가 발발하자 회사측은 대대적인 방청 작업과 함께 장기 무상 보증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을 내세웠다. 그러나 녹 발생이 신형 CR-V 외에도 다른 연식과 차종에서도 나타났다는 제보가 잇따랐고, 이에 일부 소비자는 혼다코리아를 상대로 한국소비자원에 분쟁 조정을 신청했다. 분쟁조정위는 혼다코리아가 소유자들에게 신차 취득가액의 5%를 배상하라고 결정, 지난 24일 조정결정서를 발송한 바 있다.
혼다코리아는 한국소비자원 분쟁조정위원회 심의과정에서 적극적인 조정안을 제출하는 조치를 취했으며 신차에 녹이 발생한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부품의 제조 공정 및 유통 과정 뿐 아니라 혼다의 미국 공장의 제조 공정, 미국 내 내륙 운송 및 한국까지의 해상운송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대해 조사를 진행했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중간 결과 부품 제조 공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레스오일의 종류에 따라 녹 발생의 시기나 양상에 차이가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혼다측은 표면에 발생한 녹이 안전이나 기능 및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한국소비자원의 결정은 객관적, 과학적 입증 없는 추정과 개연성에 기반한 것으로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 그럼에도 소비자의 막연한 불안감을 불식하고자 이번과 같은 위로금 지급과 서비스를 시행을 결정했다고 강조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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쪽빠리차 타고 이순신 장군 생가에 견학가는 사람들 있을까 ㅡㅡ?
쪽빠리차에 애들 태우고 역사 이야기 해주는 아빠도 있을까ㅡㅡ?
쪽빠리차는 왜? 사기가 싫을까 ㅡㅡ?
앞에서 웃고 뒷통수 까는 원숭이들 꺼저라~~!
그람 독일삼사는 유럽침공한 국가가에 폭망했나?
역사를 가르칠때 어떠한 잘못을 했는지 교육을 하고있지만
니뽄은 어떰??
지금도 한반도기에 독도가 들어가 있다고 정치적으로 어쩌고 저쩌고 개거품을 물고 지랄을 하는데
어찌 부모가 되어 일본차를 타면서 윗분 말대로 참교육을 할수 있을까
쪽바리 차를 타면서 김구선생,안중근의사,윤봉길의사 이런분들의 교육을 하는게 웃기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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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국민들이 일본 메이커 차량을 구입하는거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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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인들이 자국 내에서 수입차량(특히 한국차량)을 구입하는 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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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또는 직접 조사 등으로 비교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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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엔 일본 자동차 메이커(도요타, 혼다 등 등)의 대리점이 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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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에, 우리나라의 자동차 메이커가 일본에 대리점이 단, 한개도 없습니다.
(수년 전 단 1개 남았던 현대 자동차 판매점도 철수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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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과연 자동차를 일본보다 못만들어서일 뿐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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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일본의 자동차 기업(혼다, 도요타, 닛산 등 등)들은 우리나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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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보다 항상 좋은 자동차를 만들고 판매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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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적인 자국 경제 보호도 옳지 못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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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경제 외교가 항상 평등하다고만 생각하는 우리의 생각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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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현기가 일본 진출해서 왜 망했는지 조금만 찾아봐도 나옵니다. 일본은 차량 폭에 엄청나게 민감합니다. 차고지 증명제 때문이죠. 애초에 주차도 불가능한 폭 넓은 국내 기준 차량을 그대로 들고 들어가서 판매를 하니 팔릴리가요. 이게 일본에서 현-기가 망한 가장 큰 이유중 하나입니다.
애초에 국산 차량이 일본차량보다 내구성 좋고, 안전했다면 및쳤다고 일본차를 삽니까?. 국산차사지..
그리고 자료조사 이야기 나와서 하는 말인데 일본애들도 수입차 엄청 많이 탑니다. 현-기가 간단하게 BMW, 알파로메오 , 벤츠 보다 차 잘만들면 일본에서 잘 팔릴겁니다.
도요타 혼다가 독일 3사처럼 프리미엄이 붙는 이미지입니까? 그냥 현대-기아보다 내구성좋고 안전해서 타는겁니다.
니 논리대로면 현대타는 애들은 뭐 다 미쯔비시 먹여살린 역사의 최대 원흉이다
같은차에 뱃지 바꼈다고 다른차라고 모르쇠로 일관하시던지
혼다가 일본 2차대전 패망후 창립 된 회사인데 그렇게 역사 운운할거면 현대타는 애들보고 민족반역자라고 같이 하세요
마지막 아래 그지한마리님 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미국에서 일본차 판매량이 엄청 높고 항상 상위권입니다. 진주만습격으로 2차대전에 자기네 국민들 엄청 죽었지만 그래서 역사적으로 혐오한다고 미국차만 타나요 내구성이 좋아서 차에 별 신경쓰지 않아도 잘 굴러가니 타는겁니다. 그렇다고 차체완성도가 떨어지는것도 아니구요.
특히 트라제XG 오너들은 진짜 젤 억울할듯요
헌데 문제는 국내 판매 차량만 그런거냐?
전세계 모든 판매차량에서 혹은 같은 생산라인 차량에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했는데
코리아 종특들만 문제제기해서 보상해주는 거냐?
국산차 동급보다 훨씬 비싸게주고 샀는데
새차가 녹이 막 올라오는데 30주고 퉁치면 좋은거임?
보배는 참 재미남...
난독은 님이죠.... 차를 교체한답니까~ 녹난부분 죄다 검사해서 교체해 준다는 소리입니까?
그냥 녹깍아내고 방청만하고 30준다는 소리잖아요.....
중고차도 아니고 새차를 출고한 사람한테 녹이 여기저기 난 차를 방청만 해주면 장땡이라는 마인드는 뭐임
그리고 일단 차란게 저정도 녹이 올라오면 안보이는 부위도 만만치 않을텐데
그거 차 다 뜯어내고 올처리 해준다는 소리인가요?
설령 해준다 해도 새차를 죄다 뜯어내면 누가 아~ 예~ 고마워요 합니까?
아~ 녹나면 그차가 녹이 날 정도로 얼마나 방치되고 어떤경로의 차인지 알바없고
그냥 보이는 부위만 그거 깎아내고 방청해주면 되는거구나.... 좋네요..
이러니까 호구 소리가 나오는거지... 어따대고 난독드립인지요...ㅋㅋㅋㅋ
미국에선 CRV 우리나라 보다 비싸게 판다냐??
근데 큰수 작은수 구분도 안되는거야??
하청업체괴롭히는 현대,삼성물건은 잘 사람들이 말예요.
어찌 생각하면 일본놈들은 서로 다른나라라 괴롭혔다는 이유라도 있겠지만,
지들만 잘살라고 자국민 엿먹이고 후려치는 현대, 삼성을 더 미워해야되는거 아닌가요?
우리가 남이가? ㅋ
돈 주는걸 잘했다고 하면 안됩니다.
저돈주는게 기업에서는 이익이죠 .
돈 받는 순간 소비자는 방청 및 부식에 대해 아무말 못하게 되는거니까요
일본얘들은 책임감이 강해.
이러니 세계 강국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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