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522마력의 강력한 V8 4.0ℓ 바이터보 엔진 탑재
-인텔리전트 알루미늄 경량 구조, AMG 모터스포츠 기술 대거 적용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정통 스포츠카 AMG GT 및 GT S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AMG GT는 지난 2009년 선보인 SLS AMG에 이어 고성능 서브 브랜드 AMG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두 번째 스포츠다. 새 차는 기존의 다이아몬드 그릴 대신 GT 제품군이 가진 모터스포츠 DNA를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수직 바 형태의 AMG 파나메리카나 그릴을 채택해 강렬한 외관으로 재탄생 했다.
실내는 높은 벨트라인과 오목한 도어 패널, 낮은 시트 포지션 등 운전자 중심으로 구성했다. V8 엔진을 형상화한 센터 콘솔은 AMG만의 스타일로 완성해 역동성을 더했으며, AMG 스포츠 시트를 비롯해 나파 가죽으로 감싼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등을 장착했다.
파워트레인은 V8 4.0ℓ 바이 터보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듀얼 클러치 7단 자동변속기로 구성했다. AMG GT는 기존 대비 14마력 상승한 최고 476마력, 최대 64.2㎏·m를 발휘하고, GT S의 경우 최고 522마력, 최대 68.4㎏·m의 힘을 낸다.
모터스포츠에서 차용한 기술적 요소들도 기본으로 갖췄다. 인텔리전트 알루미늄 경량 구조와 더불어 AMG 라이드 컨트롤 스포츠 서스펜션과 AMG 퍼포먼스 배기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GT S의 경우 AMG 전자식 후륜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과 AMG 고성능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안전품목으로는 프리-세이프, 충돌방지 어시스트, 주의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차선 유지 어시스트 등을 마련했으며 편의품목은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부메스터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갖췄다.
AMG GT 및 GT S 가격은 각각 1억7,300만원, 2억1,200만원이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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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드 높이 때문에 못들어가는듯
싫어하는 회사차에는 '가격 처올린다'고하고 좋아하는 회사차는 '그만큼 더 많은게 들었다'라고 하고 ㅋㅋ
남 그랜저나 인피니티 신차 출고글에 차 구리다고 악플달고다니는 안쓰러운 쿠로야,
회사차 포터 사진 올렸다고 자꾸 포터타는놈이라고 하고싶은 모양인데,
난 작년 4월에 2800만원짜리 신차 출고해서 직접 번호판까지 달았으니
내 걱정하지말고 네 SM5나 보내주는게 어떻겠니
빤쓰님은 2천을 올려도 당연하다는건 도대체가...
그러니 애초 가격 부터 심한 눈탱이에 할인도 짜고...
17년식 할인많이해서 1.3에 사서
1년탄거 1천정도 감가 되었었는대
새로 출시 되면서 오히려 중고가가 올라서
1.3에 형성?? 물론 사는 호구가 문제겠지만
S도610마력인데!!!
GT는 공랭식을 채택하고 무게에 좀더 신경쓰고 배율을 맞춘거죠
코너링이 재미 있으면 뭐하나요
국내에서는 공도에서나 타는데
250 이후 부터는 S63 4.0한테 쭉쭉 발리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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