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9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하사 3 여대생 18.03.30 18:01 답글 신고
    저 정도 스펙이면 충분히 펀드라이빙 가능하겠네요
    답글 5
  • 레벨 소장 미스치 18.03.30 20:08 답글 신고
    국내에서 구할수 있는 몇안되는 수동모델이네요.

    포르쉐는 넘사벽으로 비싸고, 86도 바가지인데 과연 가격이 어떨지...
    답글 0
  • 레벨 대위 2 혼남혼술 18.03.30 18:31 답글 신고
    좀 한다는 사람이 운전하면 제로백 얼마나 될까요.
    답글 5
  • 레벨 하사 3 여대생 18.03.30 18:01 답글 신고
    저 정도 스펙이면 충분히 펀드라이빙 가능하겠네요
  • 레벨 중위 1 날라리벨트 18.03.30 22:18 답글 신고
    향후 5-10년 지나면 국내차 대단해질듯요
  • 레벨 중령 1 피자나라치킨공주 18.03.31 10:43 신고
    @날라리벨트
    수입차는 더 대단해질듯요
  • 레벨 하사 1 염화칼나트륨 18.03.31 11:57 답글 신고
    아스수 버로우각... 얼마에 나올련지 궁금합니다
  • 레벨 원사 1 성관계 18.04.01 12:06 답글 신고
    그때되면 전기차가 더 대단해 질듯.
  • 레벨 중령 2 드림하울 18.04.02 10:44 답글 신고
    그때되면 저는 돈 더 벌었겠군요.
  • 레벨 대위 2 혼남혼술 18.03.30 18:31 답글 신고
    좀 한다는 사람이 운전하면 제로백 얼마나 될까요.
  • 레벨 원사 3 안희정봉주 18.03.31 04:33 답글 신고
    6초 초반 예상해봅니다... 계기판 제로백은 5초후반이나 6초
  • 레벨 소령 3 길라임 18.03.31 07:39 신고
    @안희정봉주 노멀이 6초초반이더라구요
  • 레벨 대위 3 RS28 18.04.02 00:39 신고
    @안희정봉주

    유튜브 한상기 동영상 보면 지금 1.6 T 가

    제로백 6.3 초 대 나옵니다

    장난합니까 ? 제생각에는 5초 초반
  • 레벨 중사 1 시비충극혐 18.04.01 16:15 답글 신고
    지금 아삼공엔이 젖은노면에서 제로백 5초 나왔으니 비슷하거나 적게나올듯
  • 레벨 소장 XSTI 18.04.03 06:28 신고
    @시비충극혐 제로백 5초요? ㅋㅋㅋㅋ 60마일도아니구요?
  • 레벨 상사 3 마이웨이07 18.03.30 18:46 답글 신고
    3000중반이 되지 않을까요?4000이면..ㅎㄷㄷ
  • 레벨 소위 1 흰둥이내마누라 18.03.30 18:52 답글 신고
    그래서 제로백이 몇촌데?
  • 레벨 대령 3 스카이엑티브 18.03.30 21:06 답글 신고
    5초대요
  • 레벨 일병 키드오 18.03.30 18:58 답글 신고
    후륜으로 만들면 펀카로 많이 구매할듯
  • 레벨 원사 3 얍삽제갈량 18.03.30 19:44 답글 신고
    그놈의 만들면은..진짜 끝이 없네
  • 레벨 중령 1 평범한 18.03.30 21:06 신고
    @얍삽제갈량 그러니까요!!

    꼭 저런말 하는 사람치고 구매 능력 되는 사람 없음
  • 레벨 소장 XSTI 18.03.30 22:23 답글 신고
    핫해치중에 후륜이 뭐가 있죠? 1시리즈는 원래 후륜이고 그거빼곤 미드십 갖다박거나 v8올린거빼곤 없을텐데
  • 레벨 중위 3 현아가현아지 18.03.30 22:34 신고
    @XSTI 이제 신형1시리즈도 전륜됐을걸요?
  • 레벨 소장 XSTI 18.03.30 23:57 답글 신고
    아직은 아니고 곧이죠 +_+
  • 레벨 원사 1 Henderson 18.04.01 14:03 답글 신고
    해치백 후륜 고마력으로 만들면 컨트롤 가능한 사람 극히 소수임.
  • 레벨 대령 2 0광란0 18.04.01 23:37 신고
    @Henderson 날라가서 뒤지는 사람 천지일 거고 ㅎㅎ
  • 레벨 소령 1 나상실85 18.03.30 19:20 답글 신고
    하앜하앜
    로또2등만 되거라 ㅋㅋㅋ
  • 레벨 소장 워메비엠따블 18.03.30 19:43 답글 신고
    언제 에어백 터집니까?
  • 레벨 하사 1 껌쫙쫙침캭퉤 18.03.31 11:27 답글 신고
    그놈의 에어백 타령 어휴 지겹다 진짜
  • 레벨 원사 3 얍삽제갈량 18.03.30 19:45 답글 신고
    현기라면 3100부터 시작할듯
  • 레벨 원사 2 버키반즈 18.03.30 19:47 답글 신고
    저거타고 나대다가 먼저 하늘가시는 젊은이들
    많을듯..
  • 레벨 일병 남자111 18.03.30 19:49 답글 신고
    3천중후반이면 g70이나 스팅어사겠죠~
    우리나라에서는 쏘나타터보 가격 넘어도 망임~
    극소수의 매니아나 살까~
  • 레벨 소장 미스치 18.03.30 20:08 답글 신고
    애초에 수동ONLY인데서 판매량은 기대할수 없음 ㅋ
  • 레벨 소장 XSTI 18.03.30 22:24 신고
    @미스치 dct추가되니까요
  • 레벨 소장 미스치 18.03.31 01:20 답글 신고
    DCT는 19년도로 미뤄지지 않았던가요?
  • 레벨 소장 XSTI 18.03.31 05:21 신고
    @미스치 넵 그니까 추가요 ㅋㅋ
  • 레벨 소장 미스치 18.03.30 20:08 답글 신고
    국내에서 구할수 있는 몇안되는 수동모델이네요.

    포르쉐는 넘사벽으로 비싸고, 86도 바가지인데 과연 가격이 어떨지...
  • 레벨 대위 1 speed3 18.03.30 21:24 답글 신고
    왜 얘는 출시하면서
    i30N은 출시하지 않는 것일까요?

    일단 펀카의 출시는 환영입니다. 하지만 N뱃지가 얼마의 가격상승을 보여줄지는.
    아무리 고성능모델은 판매량을 기대 안하는 그져 기술력 과시용이라 하지만
    G70이 존재하는 마당에 과연?
  • 레벨 대위 3 scr제원 18.03.30 21:52 답글 신고
    엄연히 G70은 다르죠..ㅋ 걔는후륜베이스고 벨로스터는 전륜베이스니요..

    무엇보다 가격은 G70버금가지않을까합니다...;;

    I30 보단 그래도 벨로스터가 인기있을껏같아서 그러려나요???

    그래도 두차모두 정말 잘나오긴한것같습니다... 그가격대에 펀카로는 ....
  • 레벨 소장 XSTI 18.03.30 22:25 답글 신고
    I30N은 유럽공략용이라 유럽생산인데 한국에 못팔죠 그러면.
    벨로는 원래 북미공략차인데 미국공장은 쏘나타아방이한테 양보해야 하니 한국생산하면서 북미 내수용으로 n출시
  • 레벨 원사 3 뽕굴 18.03.31 01:17 답글 신고
    노조에서 반대하기 때문입니다.
  • 레벨 소장 미스치 18.03.31 01:21 답글 신고
    노조가 해외공장 생산차량은 수입 못하게 반대합니다 -_-

    한달에 20대 팔리면 많이 팔리는건데 고작 그것도 용납을 못한다네요 ㅋㅋ
  • 레벨 상병 나르두 18.03.30 22:29 답글 신고
    국산 차중에 첨으로 사고싶은 차......꼭 사서 내차소에 인증해야지 룰루~
  • 레벨 중령 2 운영자 18.03.30 22:54 답글 신고
    그래도 수동나오네.
    정말 좋다
  • 레벨 상사 1 하붕붕이 18.03.31 00:30 답글 신고
    저거 gdi터보아니냐? 조지다가 x되는거아님?
  • 레벨 원사 3 뽕굴 18.03.31 01:16 답글 신고
    아방스 인제 70섹션 넘게 돌았는데 하부 부싱류부터 엔진 상태까지 클린했습니다. 탑리뷰 차량이요.
  • 레벨 소장 미스치 18.03.31 01:22 답글 신고
    GDi NA보다 오히려 터보쪽이 내구도가 좋다네요. 딸랑 터빈만 올린게 아닌지..
    란에보도 쎄타엔진 가져다 썼지만 열관리 설계 수준이 다른걸보면 무조건 터진다는 아닌듯
  • 레벨 원사 3 jinhada 18.04.01 12:25 답글 신고
    일반버전 보다 터보 버전은 내구성 증가를 위해 동일 부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na엔진과 똑같은걸 쓰는건 사설터보 장착 업체급이구요.
  • 레벨 원사 3 뽕굴 18.03.31 01:15 답글 신고
    모트라인에서 1.6T 엄청 칭찬 받던데.. i30가 더 갠적으로 취향에 맞지만
    벨로스터N 모델 기대 됩니다.
    아마 5월 출시에 8월 중으로 DCT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 레벨 소령 2 오우예 18.03.31 01:17 답글 신고
    트윈터보가지달리면 아주볼만하겠오 ㅎㅎㅎ
  • 레벨 하사 1 껌쫙쫙침캭퉤 18.03.31 11:28 답글 신고
    트윈터보라 ㅋㅋㅋ 그냥 트리플로 올려달라고하지그래요? 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3 어린열무 18.03.31 06:39 답글 신고
    ㅡ.ㅡ? 저번에 수동출시안한다고 하지않음?
  • 레벨 원사 3 뽕굴 18.03.31 07:57 답글 신고
    수동만 출시할까하다가 국내 소비자 고려해서 DCT 투입!
  • 레벨 소장 XSTI 18.03.31 09:55 신고
    @뽕굴 국내 소비자 고려가 아니라 i30N 개발때부터 2019 dct라고 나와있었습니다.
  • 레벨 원사 3 뽕굴 18.03.31 16:10 신고
    @뽕굴 개발한건 맞지만 출시 할 때 DCT 장착된걸 낼까말까 상당히 고민했다는 소리가 있습니다.
  • 레벨 대위 2 귀모찌 18.03.31 08:05 답글 신고
    나오든지 말든지...

    흉기차따위 어차피 사지도 않을건데
  • 레벨 원사 3 얍삽제갈량 18.03.31 12:31 답글 신고
    근데 이런글은 꾸준히 보시네ㅋㅋ
    보배 잘안해도 댁아뒤는 알겠소
  • 레벨 소장 미스치 18.03.31 18:03 신고
    @얍삽제갈량 얘는 진짜 오직 현대기아차 기사에만 와서 항상 똑같은 댓글 달고다님 ㅋㅋㅋ
  • 레벨 중위 2 4차원접속중 18.03.31 13:05 답글 신고
    살돈도 없잖어?
  • 레벨 대위 1 니거홀릭 18.03.31 08:18 답글 신고
    수동인데 싸게좀 주셔요 굽신굽신
  • 레벨 소위 2 이보게철좀들어 18.03.31 09:59 답글 신고
    수동 매니아 로써 벨로만.....제네도 맹그러봐 ~~ 수요 운운 하지 말고 ...
  • 레벨 중위 1 전주침수차장수 18.03.31 12:02 답글 신고
    철 좀 들어라
  • 레벨 대위 3 유나킴아랑 18.03.31 13:27 답글 신고
    dct나오면서 4륜도 나왔으면하는 바램
  • 레벨 원사 2 호두머리 18.03.31 13:50 답글 신고
    3000초반 하면 적당한거 같다
  • 레벨 대위 3 포도청나으리 18.03.31 14:26 답글 신고
    세컨하고 싶은데...
    나중에..중고로 사야겠담..ㅠ
  • 레벨 훈련병 미네소타 18.03.31 14:38 답글 신고
    벨로스터N은 문짝두개로 해주면 좋겠는데
    대칭으로...
  • 레벨 원사 3 뽕굴 18.03.31 16:10 답글 신고
    저도 쿠페식이 낫다고 보여집니다.. 비대칭 도어는 디자인적으로 좀..
  • 레벨 소장 XSTI 18.03.31 21:16 답글 신고
    쿠페식이나 아님 i30N안나오는거 아예 5도어나 ㅠㅠ
  • 레벨 준장 율탄 18.03.31 16:27 답글 신고
    형들 사는거 보고 징징대는거 안 올라오면 고려 해봐야지....
  • 레벨 소위 3 아칠이z 18.03.31 17:10 답글 신고
    두어달정도됐나? 고속도로서 저차 위장막비슷한거 붙이고 카메라지나자 부웅 밟던데 배기음 제법 좋더군요...
  • 레벨 하사 2 총알탱크 18.03.31 18:22 답글 신고
    후륜 수동 아닌게 아쉽 ㅠㅠ 지금도 전륜 펀카를 타고 있어서 겹쳐서 패스해야할듯 ㅠ
  • 레벨 소장 워메비엠따블 18.03.31 20:02 답글 신고
    보배드림 대주주가 현대차인줄 알겠다? ㅎㅎㅎㅎㅎ 댓글만 보니까. 직원들 출동했나. ㅎㅎㅎㅎㅎㅎㅎ
  • 레벨 대위 3 주작판독기 18.04.01 10:43 답글 신고
    항상 까기만해야 되는것도 아니고 뭐여 ㅋㅋㅋ 차도 아직 안나왔고 가격도 안나왔고 출시한다고 얘기만 했는데 뭘로 까줄까요ㅋㅋ
  • 레벨 준장 농협회관 18.03.31 23:39 답글 신고
    아이고 포르쉐는 뭔죄야 비교당하고... ㅜㅜ
  • 레벨 대위 1 OB라거 18.04.01 05:43 답글 신고
    에어백이나 좀 잘 터지고....
  • 레벨 소위 3 슈퍼원 18.04.01 10:07 답글 신고
    2.0gdi.터보....그 무서운 엔진인가...블럭에 구멍나는
  • 레벨 대령 3 18.04.01 10:38 답글 신고
    최근 화성시에서 벨N test 차량 봤었는데 백퐈이어 ? 머플러에서 빵 빵 터지는 소리가 나던데 백퐈이어가 맞나요 ?
  • 레벨 소령 2 로켓트박대리 18.04.01 12:22 답글 신고
    DCT 토크대응기술이 딸리니까 수동 내놓지ㅋㅋ 무슨 수동매니아들에게 선심쓰듯이 내놓는척 하네ㅋㅋ
  • 레벨 대위 3 truckers 18.04.01 21:53 답글 신고
    19년에 8단습식DCT나옵니다.
  • 레벨 소령 2 로켓트박대리 18.04.02 01:08 신고
    @truckers 폭스바겐은 19년도에 10단 습식 DSG 나온대는데요
  • 레벨 하사 2 보배망했네 18.04.02 16:00 답글 신고
    http://m.encarmagazine.com/news/news1/view/76958

    네. 폭바 작년에 10단 dsg 개발 포기 했습니다.

    http://m.kbench.com/?q=node/155356

    기술적인 문제로 포기 했다고 합니다. ^^
  • 레벨 중사 1 jzs161 18.04.01 13:12 답글 신고
    젠쿱N 은 안나오나 전륜차 고성능 만들어서 뭐하나 ..
  • 레벨 소장 XSTI 18.04.01 15:14 답글 신고
    세계적으로 굉장히 인기있는 장르입니다. 알려지진 않았지만 명차도 많아요.
  • 레벨 소령 3 진짜마음잡은개고기 18.04.01 21:41 답글 신고
    가격 이천넘어가면 보배.다음 열등인들에 개지랄을 피해갈수 없습니다
  • 레벨 훈련병 topman 18.04.01 22:18 답글 신고
    https://tv.kakao.com/channel/9439/cliplink/383887143 탑기어에서 극찬한영상
    벨로스터도 i30n 비슷할겁니다. 골프gti는 쉽게 발라버리는...골프gti 이젠 벨로스터한테 엄청 발릴듯하네요, 삼천 초반이면 쎄컨카로 살만할듯..
  • 레벨 소장 XSTI 18.04.02 04:36 답글 신고
    골프GTI가 성능상으로 그 급에서 상위권인 차는 절대 아니었죠. N 아니어도 진작에 발리기만 했던 차.
    그리고 GTI가 벨로스터한테 발릴 일은 없습니다. GTI 탈탈 터는건 벨로스터 N이죠.
    랜서 임프레자 골프 이런 차들 빠르다고 착각하는 분들 많은데 이제 국산 핫해치가 내수출시 되는 시점에서 '일반'모델과 '고성능'모델은 확실하게 구분해야죠 +_+
  • 레벨 중사 2 쏙쏙뽕 18.04.02 14:05 신고
    @XSTI 글쎄요. 솔직히 해외에서 GTI타는 입장으로써 솔직히 차부심버리고 평가하기엔 N이 펀카로 자리잡힐라면 까마득할듯 싶어요. 일단 차 자체에 잠재력부터 달라서 칩하나 꼽고 휠마력 100이상 뽑는 골프랑은 다를테고 더군다나 튜닝파트가 풀리기에 한참 걸릴테고.. (제가 14년에 골프사서 튜닝파트가 안풀리고 정보가 없어서 미치는줄..) 5세대부터 15년넘게 200마력대를 유지하면서 단점만 조금씩 개선한 폭바를 따라잡을라면 멀게느껴질꺼같습니다. 15년째 마력대가 같으니 골프타는 입장에선 빡치긴합니다만.. 그리고 북미시장에 뿌려진 찌라시론 여기가격 25000불~3만불정도에 풀릴듯 싶은데 이것만 뒤집어도 한국에선 3천 중후반정도로 풀릴듯 싶네요.

    그리고 이보 sti gti는 튜닝하고 고장내면서 고쳐서 타는차입니다. 튜닝안하면 차에대한 예의가 아닌거죠
  • 레벨 소장 XSTI 18.04.03 13:19 답글 신고
    N이 GTI정도의 팬층과 애프터마켓 서포트를 따라가기엔 한참 멀었다는것엔 동의합니다만 그건 이번이 N 1세대이기 때문이고 차 자체의 성능과는 관계가 없죠. 잠재력은 아직 출시가 되지 않았기에 아무도 모릅니다. 1.6T 감마로도 칩꽂고 별짓 다 하고 다니니까요.
    가격대는 미국 출시가는 저도 그 정도로 예상합니다만 한국 출시가는 더 낮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한미 시장 현기차 준중형 가격을 비교해 보면 거의 단순환전 정도니까요. 그러니 한 2천 극 후반에서 3천대로 예상합니다.

    GTI를 무시하는건 아닙니다.. 그냥 성격과 지향점이 다를 뿐이에요+_+그 급에 GTI 포커스 ST WRX각자 팬층이 따로 있듯 각자 본인에 맞는 차를 사면 되는겁니다. N도 그냥 성격 다른 또 하나의 경쟁차가 출시되는것 뿐입니다. GTI보다 빠르고 재밌지만 데일리카로는 훨씬 불편한 그런거죠.
    제가 저 위 댓글로 말하고자 한 바는 말씀하신 evo sti gti같은거랑 랜서 임프레자 골프를 구분해야 한다는겁니다. 노멀 벨로스터와 벨로스터 N도 마찬가지로요ㅎ

    그리고 GTI는 그래도 마력대만 같지 단점 개선하고 신기술이 추가되기라도 했죠. 제차는 ㅎ..그냥 쭉 똑같은 EJ257입니다.
  • 레벨 간호사 m4maniac 18.04.01 23:36 답글 신고
    와. ㅎㄷ
  • 레벨 대위 3 RS28 18.04.02 00:43 답글 신고
    가격이 얼마냐가 문제죠
  • 레벨 소령 2 Boradream 18.04.02 08:17 답글 신고
    가격은 자동 나오면 스팅어 2.0과 오버랩 될듯...
  • 레벨 대위 1 안전이1번 18.04.02 14:14 답글 신고
    어중이떠중이 ㅋㅋㅋ
    분위기 힙쓸려서 사놓고
    2만타고 천만원손해보고 파는놈 많겠네 ㅋ
  • 레벨 원사 3 u2me2hk 18.04.02 15:12 답글 신고
    스타팅 가격 : 30,550,000원...거의 풀옵 수준.
    옵션 : 브레이크 튜닝, 썬루프 정도
  • 레벨 일병 넣뚜 18.04.02 15:37 답글 신고
    대란급으로 나오면 휘어잡기 좋을 그림 나올것같기도해요
  • 레벨 중위 2 터보0707 18.04.02 15:49 답글 신고
    DSG같은미션을넣어주라 !
  • 레벨 원사 2 개구리남편 18.04.02 17:04 답글 신고
    현재 1.6T 타고 있는 사람으로써 나름 션하게 뽑아내는 출력과 토션빔인데도 나름 조향 깔끔하니 좋습니다. 여기에서 신형은 더욱 뭐라도 업그레이드 해서 나왔겠죠? 근데 현재 벨텁이 이제 1년정도 밖에 않되서 바로 바꾸는것은 너무 무모한것 같고 벨로스터N DCT나오면 업그레이드 함 해볼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단 시승차라도 나오면 벨로스터N 꼭 함 시승해 보고 싶네요. 뭐 세상에 재미있는차, 좋은차 많이 있지만 꿈이 소박한가 전 벨텁정도만해도 충분하게 즐겁더라구요! N이면 뭐 더 좋을것 같구요!
  • 레벨 병장 LewisKimilton 18.04.02 17:51 답글 신고

    .https://youtu.be/gBRdWNKxj_Q
  • 레벨 병장 LewisKimilton 18.04.02 17:52 답글 신고
    3000초반이면 굿.
  • 레벨 중령 2 소나타는너나타 18.04.02 19:00 답글 신고
    현기라면 깡통N 2999만원으로 2천만원대라고 광고할듯
  • 레벨 대령 3 푸른물새 18.04.02 23:24 답글 신고
    오호....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