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1,000만원까지 할인 확대
-파워트레인 보증 기간 '5년 또는 12만㎞ 이내'로 늘려
폭스바겐코리아가 최근 그룹 차원의 사과와 함께 소비자 신뢰 회복 측면에서 파사트 GT 가격을 최고 1,000만원까지 할인하고, 보증 수리 기간도 2년 연장하며 현대차 그랜저를 정조준했다.
8일 폭스바겐코리아에 따르면 파사트 GT 할인 내용은 그야말로 파격적이다. 기본 10% 할인에 중고차 판매 때 '7년 또는 14만㎞ 이내'라면 차종과 상관없이 400만원을 추가 지원하는 것. 또한 100만원 바우처와 함께 파워트레인 보증 수리 기간도 '5년 또는 12만㎞ 이내'로 늘리는 등 신뢰 회복 의지를 강하게 드러냈다. 이에 따라 파사트 GT 가격은 현대차 그랜저(3,150~4,330만원)와 비슷한 3,400~4,300만원에 맞춰졌다.
물론 이 같은 폭스바겐의 파격 할인은 지난달까지 공격적인 판촉을 내걸었던 BMW 및 벤츠의 행보와도 무관치 않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실제 BMW는 지난달 3시리즈에 강력한 할인을 내걸어 판매를 크게 끌어 올렸고, 좀처럼 할인이 없었던 메르세데스-벤츠 또한 C클래스 할인으로 3시리즈의 행보에 맞선 게 영향을 미쳤다는 의미다.
폭스바겐 또한 이 점에 대해선 수긍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2월부터 BMW 및 벤츠 등이 1,000만원 넘는 할인에 나서면서 수입 중형 세단 시장의 할인 경쟁이 치열해졌다"며 "폭스바겐 또한 4월부터 파사트 GT에 대한 공격적인 판촉에 돌입키로 결정했는데, 소비자 신뢰 회복 측면도 고려돼 파워트레인 보증 수리 기간 연장도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파사트 GT의 가격 할인에 따른 최대 관심은 현대차 그랜저가 영향을 받을 수 있느냐는 사실이다. 3시리즈와 C클래스의 경우 그랜저와 소비층이 일부 달라 현대차로서도 크게 개의치 않았지만 파사트 GT는 해외에서도 실질적으로 그랜저와 직접 경쟁하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그간 국내에선 그랜저가 파사트 GT 대비 1,000만원 가량 저렴, 직접 경쟁은 쉽지 않았지만 폭스바겐이 가격 차이를 없애자 상황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는 게 완성차업계의 시각이다. 이와 관련, 자동차미래연구소 박재용 소장은 "그간 '수입차'라는 이유로 해외에서 직접 경쟁하는 제품이라도 한국에 들어오면 국산차보다 가격이 비쌌다"며 "폭스바겐의 할인은 말 그대로 국산차와 가격은 동일하게 맞췄으니 이제 상품성으로 경쟁하자는 제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파사트 GT 대폭 할인에 이어 조만간 티구안을 투입, 시장 지배력을 끌어 올린다는 복안이다. 업계에선 파사트 GT 할인이 티구안 가격 결정에도 영향을 미쳐 현대차 수준의 가격이 맞춰질 경우 적지 않은 파장을 전망하는 중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그냥 처음부터 싸게 내놓으면 개념차다고 칭찬받았을텐데 왜...
수입차들 거품이 대단한듯요~!
사는 놈들만 호구 됐네요.........ㅡㅡㅋ
그건 a/s에서 뽑아먹겠다는 심리죠.,
그냥 처음부터 싸게 내놓으면 개념차다고 칭찬받았을텐데 왜...
트레이드인할때중고차값3백이상후려침
솔직히 내장제나 품질 옵션 공간크기로는 국산 못이기지만
국산도 마찬가지로 내구성이나 핸들링 기본기로는 폭바 못이김
파사트는 그랜저급의 차가 아닌
쏘나타급 차에요
참 마켓팅 참 ㅋㅋㅋ
'대충 3~4천짜리 뭐 살만한거 있나?'하는 사람은 살수도 있겠지요.
그랜저 패밀리카로 사는 사람이 있는 반면 그냥 '그랜저정도면 어디서 안꿀리지'정도로
혼자 타고다니는 사람도 있으니 체급이 하나 낮은건 엠블럼으로 때운다고 생각하면 구매할수도 있음
님 말씀도 맞지만..
그렇다고 폭바가 엠블럼으로 때울만한 차도 아닌것 같습니다...
개인의 선택의 문제라는 점은 공감합니다..
그래도 현기보다 기본기라고 할까.. 안보이는데까지 그나마 더 신경쓴게 보임..
그렇다고 빨만한 수준은 아니고.. 그냥.. 기본이 잘 되었다는..정도..
실내크기는 아반때 만한게 무슨 그랜저랑 동급인척 ㅡㅡ;;
소나타보다 훨 쫍더만~~!
그렇다고 뭐 주행력이 월등히 앞서는 것도 아니고
요즘 현대도 차 잘 만들더라.
아반떼만 해도 승차감 좋더라~~!
ㅋㅋㅋ
고속도로만 한번 타봐도 코너 한번만 돌아봐도 비교하기 힘들건데ㅎㅎ
파삿 타다 ig넘어온 1인...
/> 넌 뭔 개소리여
실네 크기는 아반떼크기더만...
그럼 아방이랑 5랑 경쟁 상댄가요?
실내크기로만 급을 구분하다니요..
다른 세그먼트가 나눠져있는데..
어짜피 그랜저도 좋은 옵션쓰려면 비싸지는거고...
최저트립 아닌이상은 그냥 파사트가 낫다고 생각되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