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부터 소비자 인도 시작
-가격 경쟁력 확보로 현대차 싼타페, 푸조 3008 등과 경쟁
폭스바겐코리아가 오는 18일 출시할 2세대 티구안 가격을 3,860만원부터 4,990만원까지 책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9일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티구안 가격은 스탠다드 3,860만원, 프리미엄 4,070만원, 프레스티지 4,450만원, 프레스티지 4모션 4,750만원, 올스페이스 4,990만원으로 예상된다. 오는 18일 사전 계약을 시작으로 5월부터 본격 인도에 돌입하며 올스페이스 7인승은 6월 중 도입 예정이다.
가격은 기존 1세대와 유사한 범위 내에서 큰 폭의 인상 없이 책정됐다. 약 2년여 만에 본격 판매 재개를 시작하는 만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경쟁 차종으로 꼽히는 푸조 3008, 현대차 싼타페, 기아차 쏘렌토 등의 가격대도 고려됐다. 실제 판매 일선에서 높은 가성비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뜨겁다는 게 폭스바겐코리아의 설명이다.
2세대 티구안은 지난 2015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 처음 공개됐다. 국내 출시 버전은 5인승과 7인승이며 동력계는 2.0ℓ TDI와 7단 듀얼클러치를 조합해 최고 150마력, 최대 34.7㎏·m의 힘을 발휘한다. 구동계는 앞바퀴굴림(FWD) 기본에 4WD 시스템인 4모션도 마련됐다.
티구안은 폭스바겐 판매 중지 이전 수입차 시장의 유일한 준중형 SUV로 베스트셀링카를 휩쓸었다. 지난 2013년 한 해 동안 5,500대가 판매돼 수입차 판매 2위를 기록했고 2014년(8,106대)과 2015년(9,467대)에는 가장 많이 판매된 차에 이름을 올렸다. 수입차 업계 관계자는 "폭스바겐 티구안이 휩쓸었던 수입 준중형 SUV 시장에 경쟁 차종이 크게 늘었다"며 "예전 명성을 되찾기 위해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티구안과 함께 4인승 쿠페 아테온을 선보인다. 아테온은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세단으로 6,000만원대에 출시될 전망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딱봐도 잘팔리겠다
아쉬운 점.
같은 c세그먼트 suv 투싼 4륜 풀옵이 3600만원정도 되고
한급 더 높은 싼타페 2.2 4륜 풀옵 5인승이 풀옵이 4345만원정도입니다.
프리미엄 메이커면 2~3체급까지도 가고. 쉐보레나 르노삼성처럼 아예 국내에서 사업하는게 아닌이상
1~20%이내 차이나는 수준으로 가긴 힘들겠죠. 포풍할인 때리면 모를까
어짜피 같은 급이라고 국산이랑 같은 가격으로 나올리는 없으니
옵션표 보면 ADAS 안전장비들은 기본형부터 다 들어간 반면
국내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통풍시트 같은건 최고등급에도 없음.
원래 파사트같은건 많이 깎아줘도 티구안은 크게 할인한 적이 별로 없음.
따라서 딱히 싸지도 비싸지도 않은 적당한 가격이라고 생각함.
딱봐도 잘팔리겠다
기존 4륜 기본에서 2륜 기본으로 바뀌면서 가격 동결한건데.. 이걸 인하라고 하기엔..
그리고 엄연히 C세그먼트 suv인데 D세그먼트 4륜 상급차 상급옵션의 풀옵션차보다 더 비싸다는건 대체.
안전도 안전도 이야기 해도 투싼이나 이런차들 iihs 기록 비교해보면 루프 강성이고 스몰오버랩 테스트 결과하고 떨어지지도 않고 되려 일부 부분은 더 뛰어나던데..
suv가지고 레이스 할것도 아니고...
솔까 프레스티지 4,450만원주고 살바에는 벤츠 GLA를 사는게 개이득.. 벤츠는 마크라도 삼각별이지 ㅋㅋㅋ
저렴한 수입차라 해도 이제 국산차랑 가격차이가 별로 안나는군요
반대로 현대차 가격은 수입차 가격 뺨을 후려치구요
현기차 점유율은 수입차가 점점 잡아 먹을거 같습니다.
어차피 국산차 살 사람들은 국산차 살거고
수입차 살 사람은 수입차 사지요
엔진오일이 늘어나도, 엔진이 폭발해도 싼타페, 소나타, 그랜져 잘팔리잖아요
그래도 좋다고 사는 사람들이 있으니 에휴..
그리고 차는 C 세그고 실제 제원 사이즈도 투싼 라인인데, 왜 싼타페랑 비교를 하지? 폭바 프리미엄으로 3시리즈 마냥 D로 올려줌?
투싼과 동급이라고 하니 열들 받으셨나.
무슨 bmw 벤츠 c 세그먼트 차도 아니고
미국에서 같은 동급으로 경쟁하는차하고 비교하니.
왜요?? 투싼이나 스포티지 같은 저급한 차하곤 차원이 틀린차인가요?? 티구안이요??
아니 당장 더 윗급 2.2리터 200마력 scr달린 4륜 모델 그것도 올해 막나온 신상 모델 보다도 더 비싼데 그걸 가성비가 좋다고 이야기 하는게 말이 됩니까??
무슨 사대 주의도 아니고.
무슨 독일 마크 끼면 차량 체급 한 두 급은 아주 우습나 봅니다??
티구안 타다안죽는 사고 투싼타면 죽습니까??
벤츠나 bmw 아우디면 말도 안해..
착각하지 마세요.. 특히 일부 외제차 오너님들
스포티지 투싼 티구안 CR-v RAV-4 이차들 다 동급 차들이니.
애시당초 스포티지란 차가 90년도 초에 최초로 내놓은 도시형 소형 suv 컨셉을 쫓아서 만든 차들임.
사이즈 조금씩 차이는 있어도 어짜피 얘네들 외국나가면 같은 선상에서 많이 팔리든 적게 팔리든 경쟁하는 차에요.
그리고 안전도도 미국 iihs 비교시 거의다 TSP 받는 차들입니다.
내가 보기엔 그 비싼가격에 대한 합리화를 위해 어떻게 해서든 윗급과 비교 할려고 하고 오너들이 그러니 메이커도 그런 걸 쫒아서 똑같이 마케팅 하고. 또 그걸 맞다고 합리화 시키고.
아주 웃기지도 않아요~~ ㅎㅎㅎㅎㅎㅎㅎㅎ
아직도 폭바가 뭐 대단한 건 줄 아는사람 많더군요 ㅡㅡㅋ
요즘 국산차들 주행력 상당히 좋와저서 더 장점인 부분도 많은데 말입니다.
길거리에 티구안 지나가면 걍 스포티지 투싼 그런 급 이미지로 느껴지던데.......
극장에서 이광고 ㅈㄴ 나오는데 진짜 보는 내가 오금이 저리더라
OECD 국가중에 이딴 광고가 먹혔던 유일한 나라가 아닐까 싶다.
같은 급의 차종과 가격 경쟁력 있다고 써놔서. 어이가 없어서 댓글쓰려고 보니 이미 있었군요.
투싼급 차를 무슨 싼타페.
차 성능이 좋고. 안전하고 그건 알 수 없지만. 일단 차급은 제대로 써 놓자.
졸라 웃기네
근데 그거에 대해 비판하는 사람들 하나도 없음.
기존보다 더 오르고 4륜의 경우는 선택의폭도 좁아진 셈인데. 그것에 대한 비판은 하나도 없네.. ㅋㅋㅋㅋㅋ
결론적으론 약 200만원 이상은 오른건데.
국산차에서 투싼급에서 쌩으로 200만원 올렸다고 하면 요소수고 뭐 장비 추가했다는 그럴듯한 나름 이유가 있는 구실이라도 만들어서 올렸다면
고객 우롱 하며 고객 무시한다면서 어쩌면서 완전 나노입자가 되도록 깔꺼면서.
보배 정말 좋은곳임...ㅋㅋㅋㅋ
중국에서 길에 널린게 폭바차인데 한국에서는 프리미엄차로 대접받네 ㅋㅋㅋ
옵션두 그지 같은게 관리비도 비싸고 ,,,,, 암튼 가성비 거지같은 가격인듯.
예전에 누가 저보구 그렇더군요 싼타페 랑 티구안 타고 호텔가면 어느차가 대접이 다르데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직두 그런 사상을 가진 사람이 있는한 폭바....ㅎㅎㅎㅎㅎㅎㅎ
그냥 터보를 달고 1.6
국산차도 올해신형차부터 scr 달고 나오니 lnt로 인한 엔진오일 이슈등은 많이 줄어들것으로 보이는데요??
그이슈 있기전에 r엔진 치명적인 문제는 있었음??
싼타페 DM이 2013년에 2천8백에서 시작했고 4WD 풀옵이 3천8백대였다. 신형 풀옵이 4천3백 풉~ 투싼이 싼타페 가격되고 싼타페가 더 올른건 말안하지.
등등,,,,,,,,ㅡㅡㅋ
이것저것 다 신경쓰인결과.
아직도 폭바보고 와~~~외제차다~~~하면서
눈깔 돌아가서 차 사는 사람 있을까 ㅡㅡ?
그런사람 아니고서야 ........ 누가 살꼬?ㅋㅋ
요즘 국산 차량하고 주행력 차이도 없더만 옵션두 없는게 뭐 저리 비싸노......
미국서 투싼 1.6T 보다 저렴한게 티구안 2.0 모델임, 물론 서로 옵션들 넣고.
서로 동급의 모델인데 한국에선 저렇게 팔아도 좋다는거 보면 참 ^^
전에 정말 폭스바겐 cf처음 보고 피식~ 웃었던 기억이 나네요...
"처남 폭스바겐 샀어?"
산다고 딜하면 최소 2천 할인은 될겁니다....
물론 베이스 모델이긴 하지만 제가 한국에 있다면 4천만원 돈주고 티구안은 좀 아닌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4 motion은 3만불 정도면 되겠네요...
암튼 대박날 듯
또 처음에 간보기 하다가 폭풍할인 하고
할부하는 사람에게 할인 더 해주고 하는 짓 좀 안했으면 좋겠네요
왕같은 소리 처하네...ㅉㅉㅉ
차 잘 나온거 같던데
과거 ix 시절엔 투싼이 유럽 판매량이 티구안과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인적도 있었음
참고로 투싼 글로벌 누적판매량이 거의 500만대 근접이고
티구안은 200만대 남짓
그리고 스포티지 투싼 싼타페 누적 판매량 다합치면 1000만대 넘어가요. 님
투싼 약 500만대. 스포티지 얼마전 누적 400만 찍었고 싼타페도 누적 300만대 넘었음
앞자리 2개만 주로 쓰실분에게 추천.
차가 비싼거 맞는거 같습니다 외제차도 비싸고 현기는 품질에 비해 더 비싸게 느껴지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