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현대차,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
현대차가 스타렉스 리무진 출시를 예고하고 외관 및 실내 디자인을 공개했다.
현대자동차는 21일 신형 스타렉스를 기반으로 한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의 이미지와 주요 사양을 공개했다.
신형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은 신차급으로 변화한 디자인과 6인승, 9인승 등 2가지 모델 운영 등이 주된 특징으로, 외관 디자인은 작년 말 변경된 신형 스타렉스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범퍼 스커트, 사이드 스텝 등이 추가됐다.
그간 11인승으로 운영되던 스타렉스 리무진과 달리 신형 스타렉스 리무진은 6인승과 9인승 등 두 가지 모델로 운영되며, 승합으로 분류되던 11인승과 달리 두 모델 모두 승용으로 분류, 최고속도 제한을 받지 않는 점도 특징이다.
특히 6인승 모델은 21.5인치 전동 슬라이딩 모니터와 8인치 터치스크린 및 휴대폰 수납함 등을 적용한 ‘멀티미디어 파티션’을 1열과 2열 사이에 배치해 프라이빗한 공간을 확보했으며, 크렐(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1스피커, 외장앰프), 리무진 전용 시트 등을 적용해 고객들이 이동 중에도 즐거움과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된 사양을 적용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스타렉스 리무진은 고급감을 더하고 멀티미디어 사양을 대폭 강화한 모델”이라며 “비즈니스 뿐 아니라 레저 등 일상용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개인 고객들까지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형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의 사양과 가격과 판매 시점은 다음달 중 확정될 예정이다.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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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렉스는 상용의전시장으로
역할이 나뉘어 있습니다. 카니발 하이리무진이 다 커버못하는 법인 의전시장을 스타렉스로 포지셔닝 하겠다는 의미
스타렉스는 분명 리무진으로서의 장점은 분명 있는 차량임. 물론 뚜렷한 단점또한 있는 차량이다.
카니발이 승용에 가까워서 다 좋아 보일순 있으나 좁은 실내라는 가장큰 단점을 가지고 있다.
스타렉스는 넓은 실내 공간때문에 분명 커다란 장점이 있으나 후륜구동에 승차감이 카니발만 못한 단점또한 있다..
4WD가 나오긴 하지만... 선택했을때 높아지는 지상고로 인해 지하주차장 진입이 불가하다...
국회의원들도 1억짜리 EQ 말고 차라리 이런거 뽑았으면 좋겠네요.
전혀 급한거 없잖아요
한달에 몇일 일한다고
보좌관들도 다 필요없고
시민한테 쳐맞을까봐...
못나옴...
당신 논리로 따지면 지금 g4렉스턴에 달린 엔진은 거슬러 올라가면 om662엔진 베이스로 개량한 엔진인데..
그엔진은 얼마나 됐더라??
아직도 D4BX하고 D4CB를 같은 엔진으로 보네..
딱 17년전 모 쌍차 동호회 회원들 주장하고 어쩜 이렇게 똑같나.. ㅋㅋㅋ
A엔진하고 4D56엔진하고 호환되는부속하나없는데 같은엔진취급당하네요ㅋㅋ
A엔진 E-VGT 에 175마력에 46토크면.. 솔직히 저정도차대끄는덴 큰무리없어보이긴합니다
쌍용은 R엔진이 경쟁상대라기보다 어찌보면 A엔진이랑 경쟁한다봐야조 솔직히 실제 구동력은
A엔진이 LET 보단 나은것같음나만그런진몰라두쌍용 LET 한번더 사골끓여서 트라이터보 올려서
출력올려나온다하긴했는데 결론적으로는 안나오려는모양임지금 LET 도 유로6C타입 규격충족못하던
그나자나 A엔진들 대부분이 영업용혹은 법인차들이많아서 오일관리않되는차들이많음...ㅋ A엔진오일만제떄
관리해주면 괜찬은엔진이긴하죠..
차가 오래되서 서스가 죽은건지, 무거운 금고가 올라가서 그런건지 엉덩이 작살나는 승차감이더군요.
물론 계수기 사용하느라 보조의자에 앉아있던것도 큽니다만
스타렉스는 상용의전시장으로
역할이 나뉘어 있습니다. 카니발 하이리무진이 다 커버못하는 법인 의전시장을 스타렉스로 포지셔닝 하겠다는 의미
전륜으로 바꾸든지 좀 해라;; 후륜 뒤진다 진짜
이미지가 너무커서... 무엇보다 주행안정감은 카니발이 훨씬더좋은것같긴해요... ㅋ 진동과소음은 얘가좀더나은것같구..
여튼 스타렉스는 좀 아쉬운점이많음... 보증기간도 좀짧고..
잘 넘어갈것 같아요.....
껑충한 키가..... 아무리 봐도 위험해보임..
녹좀
안나게부탁해요
스타렉스= 시트있는 포터 짐차 이미지
자동문이랑 전동트렁크 넣어줘라
태생적 한계는 어찌 극복하나
소음 진동 거기에 좃같은 말타는 승차감은
스타렉스는 분명 리무진으로서의 장점은 분명 있는 차량임. 물론 뚜렷한 단점또한 있는 차량이다.
카니발이 승용에 가까워서 다 좋아 보일순 있으나 좁은 실내라는 가장큰 단점을 가지고 있다.
스타렉스는 넓은 실내 공간때문에 분명 커다란 장점이 있으나 후륜구동에 승차감이 카니발만 못한 단점또한 있다..
4WD가 나오긴 하지만... 선택했을때 높아지는 지상고로 인해 지하주차장 진입이 불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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