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릴·휠 바꾼 외관과 현대 스마트 센스 기본 적용
현대자동차가 상품성을 높인 2018 i40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새 i40은 내·외장 디자인 개선, 현대 스마트 센스 기본 적용, 편의성 강화 등이 특징이다. 외관은 역동성을 가미한 그물형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채택했으며 새 18인치 알로이 휠을 장착했다.
실내는 슈퍼비전 클러스터, 메쉬 타입의 3D 인서트 필름 가니쉬, 멜롯 색상의 천연가죽 시트와 검정&회색의 인조가죽 시트를 활용해 완성도를 높였다. 내비게이션과 폰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포함한 인포테인먼트 패키지의 구성도 강화했다. 인포테인먼트 패키지에 포함된 7인치 내비게이션은 고화질 DMB를 추가하고 미러링크, 애플 카 플레이 등 모바일 기기와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블루링크 서비스는 무료 지원 기간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확대했다. 선택 패키지로 운영하던 다이내믹 드라이빙 시스템(서스펜션/핸들링), 메탈 페달, 패들 쉬프트, 앞좌석 열선/통풍 시트&뒷좌석 열선 시트는 프리미엄 트림에 기본 장착한다.
안전품목은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등의 현대 스마트 센스와 조향 연동 후방카메라를 기본 제공한다.
스마트 트림, 프리미엄의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하며 가격은 세단 2,549~2,878만원, 왜건 2,624만~2,858만원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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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감도 그렇고 여러모로 suv보다 나은거같은데
왜 꺼리는지 모르겠네..
양반인듯
양반인듯
승차감도 그렇고 여러모로 suv보다 나은거같은데
왜 꺼리는지 모르겠네..
사고는 싶은데 집에 멀쩡한 비슷한 뉴카렌스 있는데 멀쩡한차 냅두고 또 사기가 그렇네요.
돈이 많은 것도 아니고..
SUV의 최대 장점은 머리공간 여유와 승하차의 편리함이라 생각함미다.
11년 말에 출시되었고 15년에 페리를 했지만... 보다 저렴하고 옵션 좋고 신형 플랫폼을 쓰고있는(뉴스보고 홈페이지 가보니 크루즈컨트롤은 일반이더라구요. i30 도 ASCC 가 들어가는데 ㅠㅠ) LF쏘나타가 있고, i40 에 옵션 넣다보면 어느새 ig 가 떡하니 버티고 있고요. 짐을 싣겠다하면 투싼이나 싼타페도 있고말이죠...
물론 중고로는 큰 메리트가 있다고 봅니다. 아버지차로 i40 왜건 중고를 알아보는 중이네요^^
제가 타는 차입니다.
차 좋아요...
그리 좋은차면 월3천대 이상은 팔렸겠죠
지금은 월300대라도 팔리나요?
그건 카더라 고요..
i40 바디는 2011년 유로카바디 대상받은 독자적인 바디입니다.
봅넷이 짧아보이지 본넷 공간이 작은건 아닙니다
엔진룸이 실내쪽으로 조금더 들어온 케이스입니다.
2.0도 충분히 들어가는데요..
1.7로도 충분해서 안넣은 거에요..
다만 i40 초기 가격이 쏘나타보다 비쌌던건 맞죠. 지금은 오히려 역전됐지만;;
그러면 쏘나타는 아방이 롱바디네 ㅋㅋㅋㅋㅋㅋ
국내에서는 i30도 망했는데 스토닉 사이즈 i20 파생모델 판다고 하더라구요.
가격이 문제죠.
진짜 사골은 렉스턴도 아닌 현대 대우의 대형중형버스 시리즈 포터 봉고 디스커버리 시리즈 지바겐이 진짜 사골이죠
전에 친구가 모는 이 차를 한 2시간 타봤는데 뒷좌석이 승용차하고 달리
시트 길이가 짧은지 엄청 불편하더군요
아슬란이 단종이니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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