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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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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2 폭풍과함께 18.06.11 15:06 답글 신고
    후며늬자인 바꾸지 않는한 말리부의 판매량은 현재와 크게 다르지 않을것임.
    아베오,크루즈,말리부,올란도,캡티바 후면 디자인 최종 결정한 경영진 책임.
    답글 0
  • 레벨 중사 2 쉿더빡 18.06.11 23:11 답글 신고
    엔진 노킹은 해결했냐~~~~
    씌벌~~~~ 2.0사서 5개월만에 팔았다~~ 씌벌~~`
    말리부 똥차~~!!!
    답글 1
  • 레벨 원사 1 박사모 18.06.11 15:05 답글 신고
    타노스=말리부
  • 레벨 상사 2 폭풍과함께 18.06.11 15:06 답글 신고
    후며늬자인 바꾸지 않는한 말리부의 판매량은 현재와 크게 다르지 않을것임.
    아베오,크루즈,말리부,올란도,캡티바 후면 디자인 최종 결정한 경영진 책임.
  • 레벨 준장 부자들의음모 18.06.11 15:46 답글 신고
    전면 변화는 긍정적인데... 무단변속기는 아니라고 본다...
  • 레벨 대위 3 hitmann 18.06.12 07:56 답글 신고
    아이신 8단미션 끝까지 안넣어주네요 ㅋㅋ 그게 그렇게 비싼가

    암튼 더 안팔릴듯
  • 레벨 중령 3 타OI 18.06.11 16:07 답글 신고
    1.5L라고 해서 연비가 1.5L짜리로 이해하시면 곤란해요.
    실린더 내부 체적이 1.5L이지만 실제 연료 투입은 3L 자연흡기에 버금가는 수치로 가는 차입니다.

    2L 터보는 3.6L 자연흡기엔진 몰고 간다고 보심 되구요. 될걸요.

    세상에 공짜 없어요. 힘 좋고 마력 좋으면 연료를 그만큼 잡수신다고 보면 됩니다.
  • 레벨 대위 3 막돼먹은굴렁쇠 18.06.11 16:34 답글 신고
    아니요. 얼마나 밟고 다니냐 차이죠. 정속 주행하면 1.5, 2.0 터보가 훨씬~ 연비 좋습니다.
  • 레벨 대장 바르가프 18.06.11 17:40 답글 신고
    터보에 대한 기본 개념이 없다보니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네 압축비 상승으로 인해 정속이나 서행시는 같은 배기량대비 연비효율이 좋아요 푸락셀 쳐밟았을때 얘기만 하시네
  • 레벨 중령 3 타OI 18.06.11 19:42 신고
    @바르가프 같은 배기량이면 터보나 자연흡기나 똑같습니다. 터보가 뭡니까? 과급입니다. 같은 체적의 엔진에서 배기량이 더 큰게 터보잖아요. 터보엔진이 과급으로 연료를 더 처먹으니 힘이 세지죠. 진동도 크고... 디젤마냥 압축착화를 위해 압축비 때문에 큰 스트로크 길이에서 오는 자연스런 큰 토크 나오는 게 아니고 밥 꾸역꾸역 먹이고 소화시켜 똥 많이 싸서 큰 토크 얻잖습니까? 정속주행시 연비효율이 왜 좋죠? 토크가 더 세니까? 그게 과급 때문에 센 걸 모르세요? 모닝터보 연비가 고작 리터당 12킬로미터입니다. 자연흡기 모닝 연비는 17킬로 이상일걸요. 연비효율이 어느 게 더 좋나요? 이거 설명 가능하세요? 나쁜 터보라서가 아니고 터보가 원래 기름낭비 많습니다. 괜한 플라시보에 취하지 마시길...

    푸락셀 아니고 2천 알피엠 정도 밟고 있을 때부터 대체로 터보 토크가 크죠? 공기과급으로 연료 더 처먹여 폭발시키니까요. 효율이 있다면... 보험비를 그만큼 안 올려낸다는 것.

    이의 있으면 글 달아주세요.
  • 레벨 소장 미스치 18.06.11 22:13 답글 신고
    현대 1.6터보도 아방스,벨로스터에 들어가는 203마력 스포츠 세팅과

    소나타,K5에 들어가는 에코버젼 180마력엔 분명한 차이가 있죠
  • 레벨 대위 3 scr제원 18.06.11 22:57 답글 신고
    @타Oㅣ 무슨자연흡기 모닝연비가 17키로에요..ㅋ 어휴 10키로나와도 잘나오는게 자연흡기모닝입니다

    당연히 엔진은 터보엔진이 연료효율이좋을수밖에없어요...; 물론 예전이야 자연흡기로는 부족한 출력을 상쇄하

    려고 터보를 사용했지만 요세는 그렇지가않죠... 터보를 쓰는이유는 환경규제 연비규제를맞춰나가다보니 사용

    을 하는겁니다. 물론 그로도부족하니 미션을 다단화로쪼게는거죠...;

    물론 터보라고 밟으면 연비않좋은건 당연한거죠...근대 솔직히 터버차져엔진에 고RPM 을 쓰는건 전무의미

    하다고봅 이미 토크밴드는 하락을하거든요...; 물론 고성능차야 보완을하기 위해서 다른 부가장치를달지만..

    일반차들은 당연히 토크밴드가하락을하는데 고RPM 을떄려발으니 차는비교적 덜나가고 기름은왕창먹는거죠..

    왜 터보차가 연비가좋은줄아세요??? 자연흡기는 초반에 토크가 나오질않으니 그만큼 악셀을 때려밟습니다 ..

    그러면 연료소비량은많아지겟죠??? 당연히 연료소비가많은거죠 반대로 터보엔진은 초중기때 대부분의토크가

    나오기때문에 비교적 연료를 뿌리는양이적은거죠... 공기량이많다보니 연료를 비교적 적게분사를하구요...

    확실히 연비적이점은 터보엔진이 유리한건사실입니다... 연비에서 비효율적인건 아무래도 슈퍼차저겟죠...

    님이말씀하신것처럼 터보엔진이 연비가나쁘다면 연비에목숨을거는 제조사들이 왜 터보를활용을하나요???

    자연흡기를만들지... 물론 개인적으로 운전질감은 자연흡기가 좋다봅니다
  • 레벨 중령 3 타OI 18.06.12 07:07 신고
    @scr제원 장문의 글 감사합니다. 자연흡기 모닝 연비가 10킬로? 레이싱하시는..ㅎ? 표준연비를 언급하시면 좋겠습니다. 터보엔진이 저 알피엠에서 토크가 제법 나오는 상황에서 늘린 기어비로 운행해도 제법 알피엠이 안 떨어진다면? 자연흡기마냥 애써 밟을 필요가 덜하겠죠? 그러니 연비가 좋다고 생각하시는데 토크가 클 때부터 이미 기름을 애초에 부어먹고 있는 상황인 겁니다.
    물론 엔진이 작아서 아무래도 동일한 출력을 낼 때의 큰 엔진보다 연비효율이 좋긴 합니다. 다만 동일한 체적의 엔진보다는 실주행에서 연비가 나빠요. 동일차종의 자연흡기와 터보모델의 표준연비를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당장 터보부속 때문에 무게도 늘어납니다. 뭐.... 저의 이해관계는 그러합니다. 자연흡기를 더 좋아한다는 건 아니구요.
  • 레벨 대장 XTOSCA 18.06.12 10:00 답글 신고
    3리터? 풉...

    잘 모르시는거 같은데...

    연료분사량이 3리터급이라고 누가 그럽니까?

    터보는 연료공급장치가 아니죠...ㅎㅎㅎ

    터보차져는 실린더로 들어가는 공기를 압축해주는 역활이죠...

    압축된공기를 집어넣음으로서 2리터 이상급의 실린더 내부압력을 발생시켜서 폭발시키는거죠

    무슨 연료분사량이 3리터급이야... 개그에 잘 웃고갑니다
  • 레벨 중령 3 타OI 18.06.12 11:18 신고
    @XTOSCA 글을 또 써야 하네...ㅎ
    터보는 말씀처럼 공기 과급장치입니다. 근데 공기 과급만으로는 폭발력이 확 세지는 게 아닙니다요.
    산소가 더 많아지니 '연료 더 많이 넣어도 폭발 가능' --> 더 큰 폭발로 큰 압력 발생 --> 큰 토크 발생.

    공기과급은 큰 폭발력을 위한 전제조건이지 결정타는 부어마시는 연료가 다 폭발하는 거라니까요. 자연흡기엔진에 연료 많이 넣어도 그만한 양을 폭발시킬 산소량이 안 되면 폭발이 다 되지 못하고 찌꺼기 배기가 나오는데 터보는 그만한 양을 폭발시킬 공기(정확하게는 산소량)를 과급시켜준다잖아요.

    "2리터 이상급의 실린더 내부압력을 발생시켜서 폭발시키는거죠"라는 님의 답글 사이에다가
    아래 것을 넣으시면 완벽합니다.

    '연료가 더 많이 처먹는 게 가능해져서'

    개그도 아닌데 웃어주시니 참 긍정적이십니다.
    걍 동종 모델 터보차량의 표준연비가 자연흡기에 비해서 한참 떨어지는 것에 대한 궁금증만 풀으셔도 됩니다.
    잘 나가니까 더 밟아서 떨어진다가 아니라 평소 많이 들어처먹기 때문에 떨어지는 겁니다. 오해 가지실까봐..

    혹시 그래도 이견 있으시면 아래 제가 적어놓은 글 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독수리와 신천옹날개 차이점으로 시작해서 제트기 터빈, 자동차 터보까지 블레이드관점에서 적어본 글입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1320203
  • 레벨 소위 1 겔르미 18.06.12 11:28 신고
    @XTOSCA ㅋ풉ㅋㅋㅋ 귀엽 ㅋㅋ 그럼 기름1 에 공기 3 넣으면 차 날라가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터보 한 3개 달면 기름 쥐똥만큼쓰고 포르쉐처럼 나가겠다~~ 와~~
  • 레벨 중령 3 타OI 18.06.12 11:38 답글 신고
    디젤엔진의 토크, 휘발류터보엔진의 토크가 휘발류자연흡기엔진보다 큰 이유를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구동축을 볼트로 피스톤을 렌치로 비유하자면,

    디젤엔진 : 힘도 좀 크긴 한데 렌치 길이가 특히 깁니다.
    토크=거리와 수직힘의 cross product에서 거리가 주원인으로 토크가 커요.

    휘발류터보엔진 : 힘이 커요. 거리는 짧아서 빨리 돌리기도 가능한데 수직힘이 커서 토크가 커요. 그 수직힘을 연료 들이마시고 터뜨리는 폭발력으로 만드는 거지, 압축공기가 큰 압력발생시키지 않음. 압축공기는 많은 연료 폭발을 도와주는 역할입니다.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8.06.12 12:02 답글 신고
    일반적으로 과급차는 터빈 동작시 연료를 그만큼 더 많이 때러 넣음.. 단순 공기량만 늘려선 출력 향상의 한계가 있으니 공기량을 과급하면서 동시에 연료량도 늘리고 경우에 따라선 높은 열가의 플러그를 사용함.
  • 레벨 원사 3 스콜피온즈 18.06.12 18:44 답글 신고
    트윈터보도 아니고 1.5 싱글터보로 3.0리터 자연흡기까지 쫒아가기엔 너무 터보를 과신했네요.
    1.5 싱글터보는 대략적으로 2.4~2.5리터 자연흡기 정도의 출력입니다.

    그리고 출력이 동등하다고 해서 연료도 똑같이 소비한다?
    과연 1.5터보엔진이 아이들 상태에서도 터빈이 돌아가서 과급상태가 될까요?
  • 레벨 중령 3 타OI 18.06.14 08:38 신고
    @스콜피온즈 시동이나 꺼지지 말라는 상태에서까지 과급시켜 연료를 더 많이 소비할 이유는 없죠.
  • 레벨 원사 3 AvantRS6 18.06.13 15:16 답글 신고
    무동력터보 같은 소리 처 하고 있네
  • 레벨 중령 3 타OI 18.06.14 08:39 신고
    @AvantRS6 뭔 김밥 옆구리 터지는 소리를 하시는지..
  • 레벨 중사 2 동경돈까스야 18.06.11 17:34 답글 신고
    이제 옵션이나 트림보다 가격책정이 중요할겁니다.
  • 레벨 병장 781496 18.06.11 17:48 답글 신고
    어떤차긴요 월 500대도 안팔릴 차죠 ㅋ
  • 레벨 중령 2 운영자 18.06.11 18:51 답글 신고
    이 큰 덩어리에 1.5리터 CVT ;;;;;
    갖다버려
  • 레벨 소령 3 삼팍구장땡 18.06.11 19:31 답글 신고
    그럼 이젠 보령미션이 아니라는건가요?
  • 레벨 대령 3 푸른물새 18.06.11 19:46 답글 신고
    오호~
  • 레벨 상사 1 초석 18.06.11 21:41 답글 신고
    말리부 CVT : ???
    K3 CVT : ???
  • 레벨 소장 미스치 18.06.11 22:14 답글 신고
    옛날 마티즈2랑 SM3의 CVT미션이 안좋은 고정관념을 심어줬는데 K3에 들어간건 제법 평가가 좋더군요.

    쉐보레 CVT들어가는 차가 또 뭐있었죠? 스파크 말고
  • 레벨 대위 3 scr제원 18.06.11 23:02 답글 신고
    CVT 는 장기적으로봐야죠.... 무엇보다 고장률이많아서... 모르겟습니다 지엠하고 르삼이쓰는게 자트코미션이

    라 그리잘깨지는건지... 그미션쓰는 닛산이나 그계열사차들도 미션 주구장창 똑같이망가집니다...

    체인이끊어지기도하고 컨버터가 작살나기도하고... 특히 개선되었다고하던 다음세데미션이 부하를너무받는지

    더빨리 작살낫습니다.. ㅠㅠ 10만을타시는 분이 SM3 l38 이엇는데 2번 미션 보증받았던분들도 계셧조..

    이론적으론 정말 좋으미션이맞으나 실제로는 단점이부각이되니요ㅠ
  • 레벨 중사 2 쉿더빡 18.06.11 23:11 답글 신고
    엔진 노킹은 해결했냐~~~~
    씌벌~~~~ 2.0사서 5개월만에 팔았다~~ 씌벌~~`
    말리부 똥차~~!!!
  • 레벨 하사 2 밤에피는담배 18.06.17 07:54 답글 신고
    노킹은 고급유 안넣으니 생기는거 아닌가요?? 그나저나 일반유 넣어도 된다고 학고 팔아먹는 시벨럼들
    근데 이럴떈 소나타가 난거 같아요 일반유 셋팅으로 나와서
  • 레벨 원사 3 크라잉프리맨 18.06.11 23:13 답글 신고
    다른건 몰라도 디자인은 변경없이 북미형 그대로 들여와야 할것이다.
  • 레벨 소위 2 이보게철좀들어 18.06.12 02:46 답글 신고
    나오고 보자~
  • 레벨 중장 네발달린털곱등이 18.06.12 12:01 답글 신고
    위에 과급기에 모르시는 몇분.

    과급기는 공기를 고압으로 밀어 넣지만 단순 이것만으론 성능향상이 별로 없음.

    단위 체적당 공기를 더 많이 넣어 준다고 해도 연료량이 같다면 성능 체감은 크게 안남.

    공기를 더 넣어주면서 동시에 연료량도 더 때려 넣어 줍니다. 그래서 어떤 터보차는 밟우연 비슷한출력의 자연흡기차보다 연비가 더 않좋은 경우가 생기죠.

    이세상 어떤 터보차도 다 이런 방식임..
  • 레벨 원사 3 AvantRS6 18.06.13 15:17 답글 신고
    CVT 지랄을 하고 있네
  • 레벨 원사 2 레드불1026 18.06.13 15:25 답글 신고
    테일램프 소나타뉴라이즈?
  • 레벨 원사 3 파란나라를봐 18.06.16 10:06 답글 신고
    테일램프 완전 소나타인데? 앞에 페이스 왜이래!! 기존버전이 훨신더멋지다;; 소나타LF하고 똑같은 길을가는구나

    쉐보레 디자인은 정말 ㅠㅠ 왜이러니... 마티즈크리에이티브 때로 돌아가자..그때가쉐보레의 전성기다.
  • 레벨 하사 2 밤에피는담배 18.06.17 07:53 답글 신고
    근데 뛰어나다는게 엔진만 뛰어난게 아닐까요?:?
    미국이 원래 엔진은 전세계 1위로 잘만드는 회사니깐요 쉐보레차 특징
    엔진파워는 넘치는데 미션이 하자..
    쉐보레 못 까는게 콜벳도 만드는 회사라;; 콜벳 출력이 페라리보다 높아서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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