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2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8.06.12 11:59 답글 신고
    짝짝짝
  • 레벨 병장 바람속에 18.06.12 17:06 답글 신고
    이런 현대에 "대표할 만한" 상징적 기술 하나만 있어도...될텐데...아쉽네요...
    (없으면 만들어내서라도...노력이 있어야 하는데..있는데 제가 모를 수도 있지만...)


    스바루 같은 경우 "수평대향엔진" 혹은 "All Symmetrical xxx" ...
    (그래서 파워트레인이 중심을 지나가고, 배기라인이 비대칭이 되면서 두둥두두둥 하는 매력이 생겨요.
    팝콘을 그냥 냄비에 튀기지 않지요. 그래서 점프해도 차량이 고대로 네바퀴 그대로 착지할 확율 높아요
    드리프트를 해도 꽤재재하게 하지 않게 크게 원을 돌고, 운전자에게 암시하죠..'나 지금 돌거다',,라고)

    미쯔비시 같은 경우 당시에는 첨단이었던 전자장비 제어 장치..(이름이 생각안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과부제조기'라고 했지만...어쨋든 개성이, 개취라도 생기니까, 좋잖아요..듣보잡 보다는)

    WRC 우승과 함께 그 어떤 이미지가 합쳐져야...
    WRC에 돈 투자한 것의 결과를 가져오기가 수월해질텐데...

    국내에서는....

    WRC중계를 하나....(강남 땅 사는 돈의 얼마라도 투자해서 문화를 좀 만들면..중계료가 너무 비싸나?)
    그게 뭔지를 아는 사람이 많기나 하나...(알아주기 기다리다 망한 경우 참 많더라...안되는 이유는 합리적이다. 현대관계자 분들 알지요?)
    i20 이란 차가 있는지 아는 사람이 있기나 하나....(안팔리면 30%할인해서라도 팔자...영업비라고 생각하고)

    많이 아쉽네요...국내에서도 멋진 글로벌 (전문, Professional) 자동차 회사가 되기를 바라는데...

    열심히 했는데, 잘 안되나 보네요..(조직이나 시스템 때문에 회사내 인재들이 때를 기다리는지...).-.-

    '현대는 안 된다'라는 의견이 아니라
    이런 의견도 있으니, 좀 잘해보는데 도움이 될 수 없을까 라는 의견입니다.

    예상되는 알바들의 안티 의견:
    1. 현대가 유럽시장을 겨냥한 거다 (그래서 뭘...)
    2. 스바루 미쯔비시 지금 그 꼴난 거 모르냐 (그래서 뭘...)
    3. 열심히 하는 드라이버 선수 까지 마라 (나도 안다. 그래서 뭘...)
    반대가 아닌 듯한 반대를 할 때....So, What? 이라고 하길래...
  • 레벨 대령 1 현대자전차 18.06.12 17:37 답글 신고
    현기는 굳이 없어도 되는 원가절감 기술이 탁월함 ㅋㅋ
    물론 내구성은 나몰라
  • 레벨 소위 3 충전시간2시간30분 18.06.12 19:50 답글 신고
    모르시는거 같아 알려드리면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전기차시스템을 가지고 있지요.

    특히 전기차부분에선 세계적입니다.(코나 일렉트릭)
  • 레벨 대령 3 신께감사하며먹읍시다 18.06.14 01:05 신고
    @충전시간2시간30분 ㅋ 세계어디서 현기전기차가 세계 상위급이라고 하나요????증거를 대고 말하길 ㅋㅋㅋㅋㅋ 어이없네
    중국은 국가에서 밀어주는데 현기는 국내기름쟁이 기업들과 짝짝궁해서 내연기관 팔아먹으려고 전기차 국가지원을 오히려 방해만 해온 기업인데 뭔 세계급 기술아니 뭐니 헛소리를 하는거임
  • 레벨 원사 1 마르더 18.06.12 23:18 답글 신고
    글이 참 산만하네.
  • 레벨 대령 2 1400mah 18.06.13 12:07 신고
    @마르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령 3 pjhzero 18.06.13 22:37 답글 신고
    아니 렐리분야쪽에 참고해서 대표할만한 기술 이제 만들라고 하니까 저러고 있잖아요. ㅋㅋㅋㅋㅋㅋ 좀 기다려봐요.
    이제 2년차였나.. 여튼간에 아직 참가팀에 비하면 햇병아리 수준인데...

    뭐 한 10년 연속 출전했는데 이런 댓글 나오면 내 말도 안한다.
  • 레벨 중령 2 한지민들레 18.06.14 05:13 답글 신고
    너의 관심 안받겠어 어짜피 F1도 둋되었으니.... 이거라도 유튭으로 보게 냅둬라
  • 레벨 하사 3 게파르도 18.06.13 10:15 답글 신고
    현대차 아직 갈길은 멀지만 2014년 WRC 출전을 기점으로 모터스포츠를 통해 터득한 노하우를 아방스, G80 스포츠, G70/스팅어, i30n, 벨로스터n등 서서히 단계적으로 고성능화하는 가시적인 성과는 분명 칭찬해 줘야함. 심지어 고성능과 거리가 먼 코나EV도 나름 운전 재밌음.

    가성비만 따지고 현대차를 구입하줬던 이전 시대와 달리 떠오르는 구매층은 주행감, 디자인, 품질, 신뢰성등 새로운 기준으로 차를 선택하는점을 일부라도 이해해주길... 적어도 주행감, 디자인은 올바른 방향으로 가는듯. 품질, 신뢰성은 아직 풀어야할 숙제임.
  • 레벨 대령 3 신께감사하며먹읍시다 18.06.14 01:16 답글 신고
    노하우? ㅋㅋㅋㅋㅋㅋ
    천문학적 튜닝비 지원,,최고의 드라이버 영입~ 끝~!
    그게 현대의 노하우 랍니다 뭐가 더있을려나?
  • 레벨 하사 3 게파르도 18.06.14 07:53 신고
    @신께감사하며먹읍시다 R&D와 최고의 드라이버 영입이 모터스포츠의 핵심 아닙니까. 그리고 WRC 출전중인 매뉴펙쳐러들이 동일 조건인데 왜 현대에 지는건가요? 밀어주기?

    님 얘기대로라면 어떤 모터스포츠도 효용성이 없습니다. 양산차 베이스의 WRC, GT3는 물론 양산차와 전혀 연관성 없는 르망, F1은 뭐하러 하나요 그럼.
  • 레벨 일병 Mki32 18.06.13 11:10 답글 신고
    이렇게 노하우 쌓고 있지만 내외수 차별로 우리나라엔 상관 없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계속 국내 이미지 깎아먹겠지.. ㅉㅉ 그래도 계속 잘팔리니 상관 없나?
  • 레벨 중령 3 재벌백수 18.06.14 11:55 답글 신고
    인정.. 저도 내수는 상관없다고 봅니다... 내수에 신경써줄 회사였음 진작 신경썼을듯
  • 레벨 대령 3 신께감사하며먹읍시다 18.06.14 01:03 답글 신고
    운전자 공을 또 회사로 돌리네
    쓰레기 회사가 최상위권 인 대회에서 뭐그리 자랑스럽냐?
  • 레벨 소장 찡꽁빵꽁 18.06.14 09:28 답글 신고
    칭찬할건 칭찬하자 ㅋㅋㅋㅋ 뭐가이리 베베 꼬였냐 ㅋㅋ
  • 레벨 대령 3 신께감사하며먹읍시다 18.06.14 01:13 답글 신고
    세계유명 메이커들이 쏟아내는 신기술을 뛰어넘으려면 수십조씩 연구개발비 투자해도 모자를 테지....자동차전용기업이 아니니 더더욱 기술개발할 이유가 없는 것이고...그저 시중에 개발해놓은것 흉내내거나 어중간한 국내부품으로 조립해도 충분히 먹히니 그냥 그렇게 원가절감하고 남겨먹으며 만드는것이지...10조 짜리 땅놀이나 하면서~
    10조면 유명 메이커 인수할수 있었는데도 절대 안하잖아?왜냐 그 이유는 자동차 전문기업이 아니라는 것에서 시작되는거야 현대그룹의 수많은 부서중 하나라고 해도 될 정도일뿐
    현기가 만드는 수준은 아무나 다 만들수 있는 수준이라 중국도 벌써 현기차 턱밑까지 추격했어
    언제까지 옵션추가질 과 디자인 과 서비스로 승부할수 있을 지 두고보자고
    망하려 할때 정부 혈세 지원하겠지 하며 믿고 미쳐날뛰는것도 조만간 끝날거야
  • 레벨 병장 깜장터보 18.06.14 10:52 답글 신고
    또라이 시키... 그 땅을 땅장사 하려고 산것도 아니고 그룹 빌딩 올릴려고 산건데 왜 이지랄인지... 현대 망하면 너도 결코 무사할순 없어...
  • 레벨 병장 깜장터보 18.06.14 10:57 답글 신고
    현대가 지금 1년에 투자하는 rnd 규모나 알아봐라 이미 삼성동 땅에 들어간 돈보다 더 많은돈을 쏟아붓고 있다...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8.06.15 01:39 답글 신고
    지금 쉐보레 얘기 하는건가요?

    정부 지원, 국민 혈세 받을때로 받고

    군산 공장은 문닫아서 군산 초토화 시킨 그 쉐보레??

    내가 보배 9년 넘게 했지만 맨날 흉기차 10년 안에 망한다 망한다 말로만 몇번을 망한건지

    오히려 10년 동안 르노삼성은 삼성 이름 때야될 판이고, 쌍용은 먹튀 당해서 주인 3번이나 바뀌고

    한국지엠도 어떻게든 도망가려 애쓰던데, 흉기차 10년 동안 망하긴 커녕 잘만 돌아감

    오히려 나머지 브랜드들이 진짜 망할판이였지 ㄷㄷ,,

    님의 눈은 잘못된 시각을 많이 보시나봐요 ㄷㄷ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