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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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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2 4forty5 18.07.23 12:25 답글 신고
    그런데 마모된 타이어는 고무의 성질이 바뀌어서 성능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3년동안 사용한 타이어를 보면 (위 기사 내용과 달리) 마른땅에서의 접지력이 신품때보다 나빠져 있습니다. 늘 지나는 똑같은 고속도로 진출로에서 달릴 수 있는 최고 속도가 떨어지거든요.

    고무의 경도를 측정해 보지는 않았지만, 굳이 장거리가 아니더라도 장기간 사용한 타이어는 성능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사는 타이어는 실험 차원에서 신품때하고 3년 지났을때하고 경도를 비교해 봐야 하겠습니다.
  • 레벨 대위 3 hitmann 18.07.23 13:25 답글 신고
    별로 안맞는듯.. 일단 타이어 오래되면 열화때문에 딱딱하게 경화되고 갈라지기때문에
  • 레벨 소장 미스치 18.07.23 13:30 답글 신고
    1년안에 무지막지한 주행거리로 다 써먹는다면 기사가 맞을지도...
  • 레벨 중장 아주마니드림 18.07.23 16:56 답글 신고
    3년이내라면 경화가 큰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18.07.23 13:36 답글 신고
    기사가 의도한 마모된 타이어: 제조, 사용기한, 트레드 괜찮은, 잘 관리하는 타이어
    맘대로 해석한 마모된 타이어: 내 철심을 봐줘, 어떻게 생각해?
    ... 후자가 많아서 곤란합니다.
  • 레벨 준장 꿀짜 18.07.23 17:57 답글 신고
    내가 철심 튀어나와 타이어 터질때까지 타보니 일단 마른날은 개안더라.
    근데 비온날은 배수가 안돼서 잘 미끌어지더라.

    제동도 마른날은 개안더라.
    근데 비온날은 쭈욱 밀리더라.

    웅덩이 지나갈때 차 휘청하더라.
    코너링때 차가 밖으로 끼기기긱 거리면서 밀리더라.

    시내바리 그냥 타고 댕기는 건 개안 았는데 고속도로 올라가서 코너링때 터져버려서 식겁했다.

    차가 펑~ 하면서 한쪽이 푹 주저 않으며 핸들 보타 30도 정도 치니깐 직진.
    비상 깜박이 넣으면서 갓길로 천천히 저절로 속도 줄어서 빼고 스페어 타이어 갈아끼우고 집에감.
  • 레벨 소위 3 아리샤 18.07.24 00:02 답글 신고
    타이어 값 아낄려다 주님 만날뻔 하셨네요.ㄷㄷ
  • 레벨 준장 꿀짜 18.07.24 11:31 신고
    @아리샤 아직 갈때가 안되었는지 안 데려가셨습니다. 헐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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