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파워트레인, 안전성 등 대폭 업그레이드
-동급 최초 전륜 8단 자동변속기 적용
기아자동차가 24일 서울 강남구 비트360에서 스포티지 상품성개선 제품인 '스포티지 더 볼드'의 사진영상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새 차는 스포티하고 강인한 모습의 외장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실내공간, 높은 효율을 갖춘 파워트레인, 강화된 주행안전성, 편리해진 커넥티비티 서비스와 편의품목 등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핫스탬핑 공법으로 폭을 확장해 안정감을 더한 라디에이터 그릴, 풀 LED 헤드램프, 간결하게 정돈된 인테이크 그릴, 독특한 이미지의 범퍼 센터 가니쉬와 새로운 디자인의 LED안개등으로 특유의 스포티하고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후면은 좌우의 연결감을 높이인 리어 콤비내이션 램프와 전면과 통일감을 이루는 크롬 와이드 가니쉬가 적용된 리어 범퍼 등으로 심플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는 화면과 테두리의 경계를 연결한 8인치 심리스(Seamless) 내비게이션, 개선된 디자인의 에어벤트, 고급감을 높인 버튼과 블랙하이그로시 베젤이 추가된 스티어링 휠 등 디테일 개선을 통해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을 구현했다.
스포티지 더 볼드 R2.0ℓ 디젤의 경우 최고 186마력, 최대 41.0㎏·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전륜 8단 자동변속기를 동급 최초로 장착했다. 이를 통해 기존보다 0.5㎞/ℓ 높아진 14.4㎞/ℓ 의 복합효율을 달성했다(2WD AT, 17인치 타이어 기준).
국내 최초로 '스마트스트림 D 1.6'도 마련했다. 기아차가 고효율, 실용 성능, 친환경 등 3대 핵심 과제를 중심으로 신규 개발한 차세대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게 특징으로 알루미늄 소재 적용을 통한 경량화 및 제원 최적화로 16.3㎞/ℓ의 복합효율을 실현했다. 한편, 누우 2.0ℓ 가솔린 또한 특유의 장점인 정숙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존 보다 0.4ℓ/ℓ 높아진 ℓ당 10.8㎞의 복합 효율을 기록했다.
안전품목으로는 동급 최초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를 탑재했으며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하이빔 보조(HBA) 등을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 국내 최초로 적용한 'UVO IoT 서비스(홈투카)'는 집에서도 인공지능 스피커를 사용해 앱을 사용하지 않고 목소리만으로도 원격 공조 제어, 도어 잠금, 비상등 및 경적 제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애플 카플레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기아 티맵 미러링크 뿐만 아니라 카카오i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해 내비게이션 검색 편의성 및 정확도를 높였다.
새 차의 가격은 R2.0ℓ 디젤 2,415만~3,038만원, 스마트스트림 D 1.6 2,366만~2,989만원, 누우 2.0ℓ 가솔린 2,120만~2,743만원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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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만 해서 나오는듯..
1.7 대비 자동차세는 절감될테고 8단 자동변속기는 상당한 메리트
안전장비도 기본화 한게 눈에 뛰네요. 가격도 뭐 적당한거 같고
현 시점 준중형 SUV 중에선 아마 최강자 일듯;;
1.7이면 1.7이지
글구 8단변속기 따로 사서 달건가보네
인테리어도 많이 안바꾼것 같은데 엄청 럭셔리해보임.
스티어링휠 바꾼게 신의 한수인듯. 내비화면부 바뀐것도 훨씬 나아졌음.
쉐빠지만 이건 사고 싶다 진심
테일램프도 너무이쁘네요
스포티지 더볼드 2.0 엔진오일량: 7.6리터
BSM 또 빼먹고 출시했음.
기아 현대는 그냥 양아치 기업임.
디자이너 학창시절눈깔고 다니라는 소리에 노이로제 걸렸나~
쫌 깔아라~
저번에 사진 못찍은게 한 인데..
싼타페TM과 스포티지R 바로 옆에 붙어서 신호대기중인데 와.. 싼타페TM에 비해
스포티지R 하향등이 두배는 더 높음..
짱개들 복제하는거랑 뭐가 다르나 아 부끄럽다
스포티지엔 8단달았네ㅋㅋ
1년 뒤나 끝물에는 서라운드뷰 넣어주면서 가격 올리겠지
라이트가 좀 높아요. 실제로.
그래서 정차시 항상 라이트를 끕니다.
모닝같은 경우는 그냥 뒤에 서 있어도 백미러를 비추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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