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4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8.08.10 15:52 답글 신고
    우핸들 끝
    답글 0
  • 레벨 소장 미스치 18.08.10 20:29 답글 신고
    뭐든 정부탓,현기탓하면서 일본 경차 정식 수입만 되면 모닝 쳐바를거란 망상을 펼치는 양반들 있는데,

    그야말로 차알못 인증밖에 안됨. S660이나 허슬러같은차는 나름 유니크한 생김새로

    개성표출하고싶은 젊은이들이 소수있을수 있지만, 대부분의 소비자가 경차를 구입하는 이유가 자금사정인데

    2~3천만원짜리에 크기도 더 작고 옵션도 빈약한 수입경차를 구입한다? 잠꼬대는 자면서
    답글 2
  • 레벨 상사 1 kooky™ 18.08.10 19:17 답글 신고
    솔직히 일본 경차 타보면 모닝과 스파크는 궁전 이구나 할겁니다.
    답글 1
  • 레벨 중장 SK노태우텔레콤 18.08.10 15:52 답글 신고
    우핸들 끝
  • 레벨 훈련병 후쿠오카박사 18.08.10 16:43 답글 신고
  • 레벨 상병 happyguy 18.08.10 17:32 답글 신고
    지랄을해요
    국민을 봉으로 생각하는 정부
  • 레벨 소장 미스치 18.08.10 20:31 답글 신고
    환경규제를 엄격하게 먹인다 = 현기한테 돈받고 수입차 제제한다! 국토부 적폐 OUT~!
    환경규제를 느슨하게 정한다 = 돈받고 대기업들 장사하기 편하게 하는 국토부 적폐 OUT~!
  • 레벨 중령 3 재벌백수 18.08.11 09:54 신고
    @미스치 이러나 저러나.. 자나깨나 현기 이득을 위한 규제네요..ㅋㅋ
  • 레벨 소장 미스치 18.08.12 01:30 신고
    @재벌백수 이건 또 뭔소리여... 뭘 해도 똑같이 욕하는 빠가들 비웃는걸 똑같은 소리하고있네 ㅉㅉ
  • 레벨 소장 대충해대충 18.08.10 18:00 답글 신고
    눈이 삐꾸인 애들만 몬다는
    오른쪽 핸들차군
  • 레벨 상사 1 kooky™ 18.08.10 19:17 답글 신고
    솔직히 일본 경차 타보면 모닝과 스파크는 궁전 이구나 할겁니다.
  • 레벨 소령 1 부산메롱 18.08.11 20:28 답글 신고
    옳소.. 600cc급 한국지형에 올렸다가.. 차라리 푼부한 옵션의 한국경차타고 마는게 남는거죠
  • 레벨 소장 미스치 18.08.10 20:29 답글 신고
    뭐든 정부탓,현기탓하면서 일본 경차 정식 수입만 되면 모닝 쳐바를거란 망상을 펼치는 양반들 있는데,

    그야말로 차알못 인증밖에 안됨. S660이나 허슬러같은차는 나름 유니크한 생김새로

    개성표출하고싶은 젊은이들이 소수있을수 있지만, 대부분의 소비자가 경차를 구입하는 이유가 자금사정인데

    2~3천만원짜리에 크기도 더 작고 옵션도 빈약한 수입경차를 구입한다? 잠꼬대는 자면서
  • 레벨 소위 2 헬로우드 18.08.13 15:38 답글 신고
    반박불가.
  • 레벨 상사 1 E280 18.08.13 22:08 답글 신고
    정답!
  • 레벨 원사 3 sodacat 18.08.11 00:52 답글 신고
    우핸들도 대가리 굳지않았다면 1주일이면 적응한다.. 일본 경차 닛산 마치, 다이하쯔 코펜, 스즈키 허슬러나 짐니.. 이런거 국내에 풀리면 당장 기아 모닝과 레이, 쉐보레 스파크는 개털 되니까 환경부에서 도입 안시키는거지.. ㅉㅉ 씺선비들 납셨네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장 미스치 18.08.11 16:21 답글 신고
    엌ㅋㅋ 일본 도로는 우핸들에 맞춰져 있는데 좌핸들기준 교통체계인 한국에서 적응하고 끝?

    경차 소비자중 여성비율이 높은데 모닝 몰고도 벽꼬라박는 여사님들이 퍽이나 적응할듯.

    그리고 국내에 800만원쯤 팔거라 생각하냐?

    어느나라 어느회사든 경차는 수익성 낮은 상품이고 중형차였으면 문제없을 수촐형(좌핸들)제작, 운송,통관비용이 훨씬 크게 작용해서 절대 가격경쟁력을 가질수 없는 품목이고, 이건 당장 클리오 가격만 봐도 나오는 문젠데

    니가 멍청하고 현실감각이 없는걸 가지고 남한테 선비 타령이냐 ㅋㅋㅋ
  • 레벨 대위 3 fsarf45 18.08.11 22:41 답글 신고
    물건 제대로 팔 생각 있으면 좌핸들 들여와야지.

    우핸들 적응하라니 이게 뭔 소리여???????
  • 레벨 대위 1 당직사관이전파한다 18.08.12 00:53 답글 신고
    우리나라에서 왜 우핸들을 타야되는거여 ㅋㅋㅋ
  • 레벨 대령 1 아림76 18.08.11 08:38 답글 신고
    겉만 조금 이쁨

    성능및 연비 그다지..

    만약 수리시 엄청난 부품비 시간..

    우핸들및 그냥 패싱..
  • 레벨 하사 2 스섹은스섹하고울어 18.08.11 12:12 답글 신고
    닛산 큐브가 한때 유행했는데...완전 씨가 마름 ㅇㅅㅇ
  • 레벨 중위 1 전주침수차장수 18.08.11 18:53 답글 신고
    효리누나 애마
  • 레벨 소장 미스치 18.08.12 01:33 답글 신고
    몇일전 대마도에서 08년식 큐브 렌트해봤는데... 진심 포터보다 옵션 없었음 ㅋㅋㅋ
  • 레벨 원사 3 레이오너 18.08.13 00:50 답글 신고
    큐브는경차가아니라소형차입니다...엔진과차체가훨씬커요
    우리나라에정식수입된차량이고 이효리씨가
    정식출시전에직구를통해들여온것뿐입니다
  • 레벨 중령 3 알투라 18.08.15 20:37 답글 신고
    정식판매 중단..
  • 레벨 대위 3 fsarf45 18.08.11 22:40 답글 신고
    FTA-75고 나발이고 핸들이 오른쪽인데 뭘 어쩌라고 ......

    애초에 일본 회사들이 한국에 제대로 들여올 생각이 있었으면 좌핸들로 들여왔겠지.
    제삼자가 그냥 일본내수용 그대로 찔끔찔끔 들여온 것인데 그게 지속적으로 팔릴 리가 없음.
  • 레벨 대위 3 fsarf45 18.08.11 22:44 답글 신고
    일본 회사들 경차에 우핸들 버전이 아예 없는 것도 아님.
    일본에서만 파는 것도 아니기 때문. 동남아에서 생산하기 위한 좌핸들 설계 다 있음.

    그러므로 제대로 들여오려고 마음 먹으면 얼마든지 좌핸들 버전 들여올 수 있다. 옛날에 티코 라이선스 생산을 간단히 할 수 있었던 것도 처음부터 좌핸들 버전 있었기 때문.

    그까짓 FTA-75 정도야 마음만 먹으면 간단하게 커버 가능하다. 할 생각이 없으니 안 하는 것이지.
    왜냐 하면 경차는 이익이 작거든.
  • 레벨 병장 무성욕자 18.08.11 23:55 답글 신고
    근데 일본경차 소유는 해보고 말하는건지..
    차에 관심만 있고 취미만 있다면 옥션에서 부품 전부 구매 가능하고 공임이야 아는 카센터 가서 작업하면 되고
    근데 말이죠
    국산차가 정비 편의성 막타기 좋은거 빼고는
    660cc?? ㅋㅋㅋㅋ 국내 어딜가도 무리없는 성능이고
    터보 모델은 1000cc 레이나 모닝보다 훨씬 잘나가네요

    국내에 정식 출고가 안되서 효율성이 떨어지니 못타는거지
    정식 수입되고 한국에 맞게만 들어오면 국산 경차는 자영업이나 모르는 흑우무말랭이만 타겠지요

    Honda Nbox 타보고 말하시길....효율성이 어마어마하죠
    일본가서 타보고~ 너무 좋아서 몇년째 소장용으로 가지고 있지요
  • 레벨 소장 미스치 18.08.12 01:35 답글 신고
    자동차 매니아가 경차 소비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생각하는 우물안 오타쿠가 여기 있네요.

    경차 소비자의 대부분이 [법인 기업, 여사님, 사회초년생, 차량은 필요한데 돈이 없는 사람]등인데

    유턴버튼 찾으려 드는 여사님들에게 해외직구하고 외제차 전문 카센터를 뚫어라? 현실을 모르는 호구가 누군지 참 ㅋㅋ

    우리나라에 그렇게 '자동차를 좀 알고 깨어있는'시민이 많았으면 현대자동차 수동 출고율이 1% 이하도 아니고

    '기본기'쩌는 신형 크루즈도 불티나게 팔렸겠죠. 정신차려요. 님은 다수가 아니라 극소수의 특이취향 오타쿠에요
  • 레벨 원사 3 토마토우 18.08.13 09:13 신고
    @미스치 일본은 차 크기별로 세금을 먹이고 미국처럼 땅이 크고 주택이 많아 여러대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엄마아빠누나형나 이렇게 각각 차가 한대씩 있는 나라가 일본입니다. 그래서 차고지 필수고요. 세금도 비쌉니다. 한국 현기차량들이 차 크기대비 가격이 저렴한게 맞습니다. 세계에서 제일 크고 싼차들 만드는 나라가 중국 다음 한국이에요. 한국 서민들 보면 대부분 산타페 소렌토 스타렉스 카니발 같은 대형차들 끄는거 보면 알 수 있죠. 빌라촌 가보세요. 후진국의 현실입니다.
  • 레벨 중령 1 관리자나와 18.08.12 01:36 답글 신고
    뭔 개풀뜯어먹는 소리인지.......장점같지도 않은거 써놓고 결국 소장용이래 ㅉㅉㅉ
  • 레벨 상사 1 ART마세라티 18.08.12 02:36 답글 신고
    하지만 그래도 저는 이러한규제가 현기차의 뒤를 봐주기 위해서라는 개인적인 불편한 시각엔 변함이 없습니다. 시장논리대로 우핸들, 최악가성비, 수리비, 600cc 등을 고려했을때 수입해 들어와도 어차피 안사면 그만인데 굳이 규제를 할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말그대로 살 사람만(극소수) 살 테고 그것조차도 못견디고 하면(비용) 자연스럽게 사라지거나 할텐데 말이죠. 굳이 규제를?? ㅈㄴ 짠해보임
  • 레벨 소위 3 충전시간2시간30분 18.08.12 11:31 답글 신고
    다른규제도 아니고 배출가스규제인데요??

    디젤도 배출가스때문에 없애야한다고 난리인데

    가솔린도 배출가스 허용하면 뭐가 다른거죠??

    설마 가솔린은 친환경 연료라 생각하는건 아니겠죠?
  • 레벨 상사 1 ART마세라티 18.08.13 02:58 신고
    @충전시간2시간30분 그럼 현기는요? 현기가 내뿜는건 친환경이고 일본차나 타국 차량이 내뿜는것만 매캐한 가스인가요??
  • 레벨 중령 2 운영자 18.08.12 18:34 답글 신고
    갖다버려 그냥.
    일본 국민들도 사실 존나 타고싶지 않을거야 경차.
  • 레벨 중장 southnorth 18.08.12 20:23 답글 신고
    우핸들 끝2
  • 레벨 원사 3 보배회원님들 18.08.13 00:19 답글 신고
    타고 다니는 애들보면 좀.
  • 레벨 대위 2 K2흑표 18.08.13 01:25 답글 신고
    일본 경차는 다마스와 큰 차이 없습니다. 거짓말 같으시면 피치항공으로 일본 가셔서 렌트해서 몰아보시면 알게됩니다.

    물론 아주 비싼 고급형 경차들이 있지만, 그냥 일반인들 타는 경차는 아닙니다.
  • 레벨 원사 3 SONAX 18.08.13 19:46 답글 신고
    당연히 렌트카는 옵션 x망 이죠;;;;;

    좀더 아셔야 하는게....

    일본은 전세계 경차시장중에서 가장 치열한 시장입니다.

    경쟁도 치열하고 시장자체도 커요.

    차고지증명을 경차는 제외해 주기에 일본 사람들이 경차를 많이 탑니다.

    한국에 경차 라인업이??? 3대죠?

    일본 경차라인업만 20대가 넘어갑니다.

    그만큼 팔리는 시장이고 이 팔리는 시장에서의 선점을 위해서

    온갖옵션이 난무 합니다만....

    웃긴게 또 가격역시 합리적이라는거에요.

    한국경차들이 이제 막 적용하기 시작한

    차선이탈경보. 긴급제동. 등을 이미 5~6년전부터 적용해왔고

    국내 경차에는 찾아볼수 없는 led라이트나 hid라이트 역시

    오래전부터 적용해왔습니다.
  • 레벨 원사 3 Agnis780 18.08.13 08:48 답글 신고
    그냥 안들여와도 되...버려...우핸들.
  • 레벨 병장 TurboAWD 18.08.14 11:28 답글 신고
    일본은 주차 게이트나 모든 설비들이 양쪽으로 되있습니다. 우핸들 좌핸들차 가리지 않고 탈수있죠. 일본경차 3대 타봤지만 국산차에는 없는 매력이 있지요. 옵션이 선택기준이면 옵션좋은차를 사면되고 개성있는 패션카를 원하면 그에따른 차를 사면되는거고 규제가 조금 완화되서 이런저런거 선택폭이 넓어지면 좋은거 아닙니까
  • 레벨 대위 3 fsarf45 18.08.14 22:16 답글 신고
    일본 메이커가 마음만 먹으면 배출가스 규제니 핸들 위치니 다 쉽게 해결됨.
    FTA-75 규정 만족시킬 수 없을 정도로 기술이 안 좋을 리도 없거니와 그거 만족시키는 차를 오랫동안 대량으로 생산해 온 것이 일본.
    동남아, 동유럽 등 여러 시장에 나가는 차들 생각해야 하므로 핸들 위치도 한국용으로 간단히 바꿀 수 있음.


    한국에서 경차를 팔 생각이 없으니 그걸 안 하는 것일 뿐.
  • 레벨 중장 박아사탕 18.08.15 12:07 답글 신고
    솔직히 자동차와 부품산업만큼은 일본과 관세협정 맺어 무관세로 해야함!
    그래야 독과점 현기의 폐해도 막고 국내산업도 정신차리고 발전할수 있게됨!
    현지일본차 직수입하게되면 지금의 현기차 판매가격 진짜.ㅎㅎ
  • 레벨 중령 3 알투라 18.08.15 20:41 답글 신고
    안파는 거임ㅋㅋㅋ
    솔직히ㅎㅎ 레이보다 공간 효울성 좋은 차도많은데ㅎㅎ

    솔까 레이만 타봐도 공간이 생각보다 넓다고빨고있는데~~

    수납공간까지 좋음 ㅈㅈ

    그냥 일본이 우리나라에 경차 안파는거 뿐임
  • 레벨 원사 2 MAXK 18.08.15 23:46 답글 신고
    일본 경차는 국내 경차보다 작고 성능이 낮지만?!?!?

    웃고갑니다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