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이에 따라 두 가지 제품 선봬, 개인 사업·중소형 비즈니스에 적합
르노삼성자동차가 르노그룹의 소형 상용 제품인 '마스터(Master)'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르노삼성에 따르면 마스터는 기존 중형 상용차에는 없었던 작업 효율성과 적재 용량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도입 제품은 길이, 높이에 따라 마스터 S(Standard), 마스터 L로 나뉜다. 마스터 S는 길이 5,050㎜, 너비 2,020㎜, 높이 2,305㎜이며, 마스터 L(Large)은 길이 5,550㎜, 높이 2,485㎜다. 적재함은 각각 길이 2,505㎜, 3,015㎜, 높이 1,750㎜, 1,940㎜,이며, 폭은 1,705㎜로 동일하다. 적재 중량은 1,300㎏, 1,200㎏, 적재 공간은 8.0㎥, 10.8㎥다. 여기에 넓은 슬라이딩 도어와 545㎜의 상면고(바닥으로부터 적재함까지 높이)를 갖춰 화물의 상하차 시에 작업자 부담을 덜어준다.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공간 배치를 통해 넓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성인 3명이 탑승 가능하며 오버헤드 콘솔을 비롯한 15개의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동력계는 2.3L 트윈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 145마력(ps), 최대 36.7㎏·m의 토크를 발휘한다. 트윈터보차저를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높은 토크를 낼 수 있다. 에코모드와 오토스탑&스타트 기능을 지원하며 연료효율(복합 기준)은 마스터 S 10.8㎞/ℓ, 마스터 L 10.5㎞/ℓ다.
구동계는 앞바퀴를 굴리는 방식이다. 또한, 도로 조건에 맞춰 구동력을 제어하는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Extended Grip Control)'을 마련해 국내 여건에 최적화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가격은 마스터 S 2,900만원, 마스터 L3,100만원이다. 판매, 서비스는 르노삼성의 전국 영업망을 통해 이뤄진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포터버리고 마스터로 가는건가요?
포터 망했네 ㄷㄷㄷ
그랜드 스타렉스 3인승 밴 2110~2195만원
일반 승용이야 유니크함에 구매할수도 있겠지만, 생계용으로 1000만원 더 내고 살지는...?
거기에 수리비,수리기간,수리가능한 정비소등등의 차이도
적재량은 훨씬 많을듯.
기아쪽은 좀더 상세하게 견적을 볼수 있네요
http://www.kia.com/kr/shopping-tools/build-your-car/simple.trim.car=Z05.html
포터버리고 마스터로 가는건가요?
포터 망했네 ㄷㄷㄷ
영업용 차량 몇년 마다 바꾼다고 생각 하보쇼
한대 살때마다 천만원씩 더 들가는데 그걸살거 같나 ㅋㅋㅋ
그리고 포터 봉고는 거의 만능이라 쓰이는 곳이 너무 많은데 ㅋㅋㅋ
과연 수요가이어질진요..; 머 회사등지에선쓸진모르겟지만.. 일단 요즘 오토출고비중도있어서...
솔직히 빛을보진못할껏같어요.. 그리고 저차 수리할수있는업장도 손에꼽아야겟구요..;
"현기차 망했네" "현기 모델 뭐시기 망했네" 등등의 댓글은
언제까지 나올까 ㅋㅋㅋ
그랜드 스타렉스 3인승 밴 2110~2195만원
일반 승용이야 유니크함에 구매할수도 있겠지만, 생계용으로 1000만원 더 내고 살지는...?
거기에 수리비,수리기간,수리가능한 정비소등등의 차이도
괸찬은 선택 일듯
100님 말씀처럼 그랫다면 리베로는 여전히 사랑받고있엇을껍니다..;
자영업자 들이 가격에 민감한데 몇백 더 주고 부품값 비싼 수입차 잘도 사겠다
영업용 차는 기본이 부품단가 가 싸야 돼는데 부품다 수입하는 저차가 싸겟냐 ㅋㅋㅋ
캠핑카 튜닝하기좋겠네
반박 할걸없음 알바타령 식상하다 ㅋㅋㅋ
니 글쓴거 보니 일본차나 존나 빠는 그냥 현까네 ㅋㅋㅋ
넌 제발 어디가서 애국심 타령 하지마라 기본도 안돼서 빨게없어 일본차나 빠냐
흉기차 타면 애국자임??ㅋㅋㅋ 대가리 야구빠따쳐맞고 뇌수흘러나오게 터졌지?
저도 현대기아 좋아하고 gm대우타다가 기아로바꿨고요.
일본차는 꼭 다음차로살예정이에요.
왜냐, 주변에서 렉서스타는사람들 LS430 ES300많아요.
고장이없어서 소모품만주기적으로교환하면 고장이없대요. 그래서 10~15년 씩 타요
알바죠
정말 이 가격이면 르노가 작정하고 낸 가격은 맞는 듯합니다 -
대박 났으면 합니다 .
참고로 제원도 그렇고 일단 스타일부터 스타렉스 랑 비교는 어려울 듯하네요 ..
여유 되면 장축 짜리 하나 사서 바이크 넣고 멀리 다니고 싶네요 ..
일단 포터랑은 경쟁 대상도 아니다.... 물론 일부 겹칠순 있겠지만... 그 경우는 극히 일부... 적재 능력에서 게임도 안됨.
그리고 가격....
저런 화물차를 누가 미쳤다고 3천을 주고 사냐.... 포터 스타렉스 가격 보고 와라... ㅋ
차라리 저 가격대에9인승 11인승을 만들어서 스타렉스랑 경쟁해봐라.....
울고불고 할꺼면 국산이나사라 말이많네 구매할사람은 사겟지
솔직히.. 르노도모르진 않을겁니다 수요없을꺼분명.. 대신 소량으로라도 판매가되더라두.. 부품으로이윤을
가져갈순있으니요..
제가 일하는 회사에도 하나 있습니다.
도요다 Hi Ace,
현대 i.load
르노 master
피아트 비스므리한거
경쟁자들인데, 르노 마스터 좋습니다.
램 프로마스터,시트로엥 릴레이, 시트로엥 점퍼, 푸조 박서 다 같은차 다른이름. 아마 국내에도 램프로마스터로 몇대 있긴할거에요
아 시바 놀러와서 망했네 라고 생각하고 내려가서 양양시내 시골 카센타갔는데
30분만에 냉각수관련 무슨센서 하나 교체하고 고치고 나옴 ㅋㅋㅋㅋㅋ
너무 높음 못들어 가는데 많아서
불편함
아무리 1천만원 차이 있지만 목숨까지 위협한다 생각하면 투자 할만하지 않나?
이왕들여오는거 트럭버전이나 승객버전도 들여오지.
그리고 고작 20만원때문에 달려있는 에어백도 마이너스 옵션으로 빼버리는게 국내 상용차 시장인데
1000만원을 더 낸다고요? ㅋㅋㅋㅋ
뒤지는거지뭐 천만원? 그거 머라고 목숨 담보잡히는거보믄 한심들하다진짜ㅉㅉ
오히려15인승으로나오면 학원 얼집등 수요가더있을듯
모처럼 시간내서 르노삼성차 전시장 찾았는데 직원들도 모르더군요.
서비스개판에 그렇게 울궈먹더니
반가운 소식이네요 ㅎㅎ
사업소좀 늘려라 프랑스짱깨들아
얼마나 팔릴지는 모르겠지만..
나름 시장성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대만민국에 다양한 차가 생기는 건 환영합니다.
너무 현대기아의 독식은 맘에 들지 않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