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트코 CVT 장착 및 다양한 편의품목 기본 적용
-가격은 2,268만~2,498만원
르노삼성자동차가 SM6에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적용하고 가격 경쟁력을 더한 'SM6 프라임'을 출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4일 밝혔다.
SM6 프라임은 자트코(JATCO) 사의 7단 수동모드를 지원하는 최신 무단변속기(CVT) 'X-트로닉(X-tronic)'을 적용했다. 2.0ℓ 가솔린 CVTC II 엔진과 조합해 최고 140마력, 최대 19.7㎏∙m의 성능을 내며, 복합효율은 11.4㎞/ℓ (16, 17인치 타이어 장착 기준)이다.
가격 대비 다양한 편의품목을 기본 적용했다. 주력인 SE 트림의 경우 운전석 파워 시트를 비롯해 뒷좌석 열선시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크루즈 컨트롤 및 스피드 리미터, 하이패스 기능을 담은 전자식 룸미러, 좌우 독립 풀오토 에어컨, 레인 센싱 와이퍼, 매직트렁크, 열선 스티어링 휠 등을 탑재했다.
여기에 소비자 선호도 높은 선택품목을 마련했다. 7인치 컬러 TFT 클러스터(계기판), LED 라이팅 패키지(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LED 전방 안개등), 18인치 투톤 알로이휠 등을 통해 선택의 폭을 높였다.
SM6 프라임은 PE와 SE 등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PE 트림 2,268만원, SE 트림 2,498만원(개소세 인하 포함)이다.
르노삼성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SM6 프라임은 세단에 최적화한 파워트레인과 소비자 선호도 높은 알짜배기 품목, 그리고 2천만원대 중반의 가격경쟁력을 앞세운 중형세단"이라며 "품격과 주행품질을 위해 세단을 고집하는 소비자에게 최고의 선택을 위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본 기사의 저작권은 오토타임즈에 있으며,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정신좀 차렸나보네
신형부품에 구형에는 맞지 않는다 써놓고 막상 장착하고 운행해 보니 이상없구 개 쌍놈의 회사 직영사업소에서는
타이로드 앤드만 갈아도 될것을 스티어링 기어박스 어셈블리로 교환만 하질 않나 고객을 개 호구로 보는 좇망할 르노삼성 자동차 ~~
sm6는 달구지~ 정말 시골에서 소가 끄는 달구지 만한 서스펜션 ... 답없다 답 없어 ~~~
쿨링좀 제대로 하면 좋은 미션인데...
차라리 sm5타겠음
led도 달아주고.
2200만원이고.
SM5 에 들어가는 엔진 들어가네예...
재고 처린가???
정말 많이 팔앗을텐데..
말리부 1.6 디젤 나온다는데 아이신6단만 달고 나와도 가성비 좋아보입니다.
여유되면 말리부1.5디젤 출퇴근용으로 하나 더 구입할까 해요
물론 현대는 오토미션이 비중이높고 자트코는 CVT만 밀죠.. 솔직히 큰기술개발도없엇고..
CVT CVT 노래를하는데.. 그놈의 내구성개선은 솔직히 멀엇다고하죠..?;;
개인적으로 미션은 아이신 ZF 게트락 이 가장의뜸이긴하죠..... 대신 전륜은 아이신이 독보적이긴하죠.
신형부품에 구형에는 맞지 않는다 써놓고 막상 장착하고 운행해 보니 이상없구 개 쌍놈의 회사 직영사업소에서는
타이로드 앤드만 갈아도 될것을 스티어링 기어박스 어셈블리로 교환만 하질 않나 고객을 개 호구로 보는 좇망할 르노삼성 자동차 ~~
sm6는 달구지~ 정말 시골에서 소가 끄는 달구지 만한 서스펜션 ... 답없다 답 없어 ~~~
저렇게 세세히 잘 알고 있다는 건 직접 경험했다는 것입니다. 모두다 경험한 내용이구요.
부품가격, 공임 직접 한번 알아보시구요. 직접 시승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기분은 나쁘지만 정중하게 답글 쓰고 갑니다.
저도 6년차까지는 사업소에서 as받다가 이후로는 공임나라에서 정비받고 있습니다. 미션같은 큰 문제 아니면 저렴하게 공임나라가 괜찮은거 같습니다.
17만 타고 있어서 올해 차 교환하려 했는데 와이프님이 허락이 없어서 3-4년 더 탈 예정입니다. ㅠ.ㅠ
그리고 제동등.. 삼성부품점에서 500원주고 사서 직접 가시면 됩니다. 에어컨 필터가는데 30분 걸렸네요 ...ㅅ ㅣ부럴넘들...
정신좀 차렸나보네
그 이후로 르삼차 처다도 안봄
이불에 말고
차값이요
외형도 그렇고.. 이번에 나온 신형 아반떼.. 뭔가 만들다 만 분위기이기도 하고..
몇년째 140마력이냐...
요즘차 일이십마력 적어서 답답하면 길거리 돌아다니는 수년넘은 차오너들은 전부 답답하겄네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이 넓은게 좋지
엔진 변속기 문제 생기고 불나는 차들이 욕먹어야지 왜 이런차 내놨다고 욕하는지
승차감이야 같은 중형끼리 비교해서 구린거지 준준형이랑 비교하면 sm6가 좋죠
이게 중형이냐 ㅡㅡ 아베오가 더 편하더라.
\
는 생각은저뿐인지요.. 클러치 거의전차량들? 교환해주엇으니.. 엄청손해아닌손해겟죠..
특히 미션하고 엔진이 바뀌엇다는점만봣을떈 그러한 이유가 너무보임.. 저엔진 M4R인데... 걔도 말많았던
엔진이고.. 미션도 닛산꺼 가져다쓰는걸봣을땐... 머 내구성은 시간이검증해주겟지만.. 그대로라면 미션교환이윤만해도..
어느정도있기에 솔직히 이건 이윤추구밖에목적이않보이네요.. 하체를 변경해줫다면 모를까.
진심궁금...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드는데ㅜ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