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인사이트 판매서비스∙AS만족도 2개 항목 1위
-판매서비스만족도 17년 연속 1위, AS만족도 3년 연속 1위 기록
르노삼성자동차가 2018년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판매서비스 만족도(SSQ)'와 'A/S 만족도(CSQ)' 2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판매서비스 만족도는 영업사원으로부터 제공받는 전문적인 제품 설명 및 응대, 사후관리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종합적인 평가 항목이다. 르노삼성은 해당 조사가 시작된 2001년 이후 17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3년 연속 A/S 만족도 1위 자리도 지켰다. 애프터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의 평가 항목으로 지난 17년간 르노삼성차는 총 14회 1위를 차지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우수한 영업 인재 육성과 AS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내고 있다"며 "지금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2022년까지 중점과제인 '고객을 위한 가치 추구'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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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타면서 현대 욕을 뭐같이 하고있지만.....또차를 바꾸면 현대살거같음....
그나마 비교적 A/S 가장 잘됨.
현기차 겁나게 까지만.....내가느끼는 A/S 만족도
현대>기아>쉐보레>르노삼성>>>>>>쌍용
쌍용은 서비스고뭐고 논할가치가 없는게 A/S도 잘 안해주려할뿐아니라 부품공급이 원활하지 못함.(요즘은 어떨지 모르겠음.)
삼성은 서비스마인드는 좋은데 예약형식을 추구하는듯....상당히 불편함.
쉐보레는 라세티 프리미어탈때 A/S 그럭저럭 잘받았음.
현대/기아는 차는 잦같이 만들어서 서비스 왔다갔다할 일이 많아 짜증나는데.....부품이든 미션이든 뭐든 잘 바꿔주는 편임.
기사도 안나왔겠지
고객왈 서비스가왜 이 모양임? 차는 왜 이렇게 문제가많나요?? 솔직히 이해못할부분이많긴하죠...
전에 르노삼성차는 안그랬는데 요즘차들은 왜그런가요? 직영사업소 가기도힘들고 가도 속시원한대답못받는다는
고객들도많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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