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공장 재가동에 직원 30여명 투입
-법인 분할 반대하는 부평 노조 견제 수단될 듯
한국지엠이 군산공장을 폐쇄한 지 5개월 만인 지난달 일부 시설 재가동에 들어가면서 이를 두고 법인 분리를 대비한 포석이라는 해석이 고개를 들고 있다.
11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9월 초부터 군산공장의 부품 제조 공정 일부가 가동되고 있다. 해당 공정은 현재 단종된 크루즈와 올란도 등의 A/S용 차체 부품을 생산하는 곳으로, 내년 9월까지 A/S 물량 5년치를 비축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군산공장 폐쇄 이후 휴직 중이던 생산 직원 30여명이 투입됐다.
회사 관계자는 "자동차관리법상 차가 단종되면 제조사가 정비 관련 부품을 공급해야 하는데, 군산 공장의 설계가 조금 특이해 해당 부품의 생산을 본사 내에서 하게 된 것"이라며 "군산 공장에서 생산하지 못하면 수입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는 표면적 이유일 뿐 이면에는 부평공장 생산 물량을 군산으로 이전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해석이 나오는 중이다. 하지만 한국지엠 관계자는 "군산공장의 일부 가동을 두고 전면 재가동 가능성이 있다느니 부평 노조를 견제하기 위한 것이라느니하는 얘기는 너무 부풀려진 측면이 있다"며 "단순히 놀고 있는 공장의 일부를 필요에 따라 이용하는 것일 뿐 그 이상 그 이하의 의미도 없다"고 못 박았다.
업계 관계자는 "생산과 판매, 연구개발을 분리하는 것은 세계적 흐름이지만 사측과 노조가 받아들이기에 온도차가 있을 수 있다"며 "여러 방안 가운데 군산 공장 전면 재가동 시나리오도 있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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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 공장에서 생산을했는데요머..; 그게 크루즈 올란도까지 영향을미친것이구... 현제 두차종 부품문제로 차주들...
사고수리조차 제대로 진행못한이야기까지나왔으니요... 범퍼떨어지면 테이프로임시방편하고다닌단 이야기도있었습니
다..; 그리고 만약 재생산들어간다해도? 라인을 다시 재설비및 시공해야하는데.. 신형 크루즈 생산한다고 라인 약2년전
새로깔았는데.. 그거 제대로 이윤창출도못하고 말아먹었는데.. GM이 퍽이나좋다고 하겟나요어디..;
믿을놈들은 아니듯..외국사례가 있으니..
그래서 GM 부평과 군산을 분리시켜 서로 견제하게 할것같내.. 내가 GM 사장이면. 30명으로 수천명의 노조와 서로 견제를 할수 있지.. GM에도 제갈 공명같은 사람들이 분명이 있내. 보면. 명분 쌓기를 시작하는거보면.
믿을놈들은 아니듯..외국사례가 있으니..
자사 공장에서 생산을했는데요머..; 그게 크루즈 올란도까지 영향을미친것이구... 현제 두차종 부품문제로 차주들...
사고수리조차 제대로 진행못한이야기까지나왔으니요... 범퍼떨어지면 테이프로임시방편하고다닌단 이야기도있었습니
다..; 그리고 만약 재생산들어간다해도? 라인을 다시 재설비및 시공해야하는데.. 신형 크루즈 생산한다고 라인 약2년전
새로깔았는데.. 그거 제대로 이윤창출도못하고 말아먹었는데.. GM이 퍽이나좋다고 하겟나요어디..;
절대 아닙니다.
차체 공장에서도 각 라인에서 필요한 만큼만 생산하기 때문에 다 돌리지 않아도 되고.
a/s면 30명이 8시간씩 돌리면 충분합니다.
라인이 자동 라인(완료시 버튼 방식) 이라서 가능 합니다.
30명이면 각 라인에 한 명씩 이면 충분합니다, 30명이면 차체 공장 일 한 사람만 불러서 돌리면 ..
충분하죠.
도장이나 조립라인이 돌아갈 때는 회사로 들어와서 a/s 나가지만 지금은 그렇게 할 것도 없고
어차피 차체 빼고는 다 수입품 쓰죠 gm은 글로벌이라..
첨언하자면 지금 보배에도 영업사원 모집광고 하고있던데 웃긴게 지엠정직원으로 뽑을수없으니 전국대리점 협회라는 어이없는 조직으로 모집하더라 니들같으면 지엠에서 영업사원하겠냐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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