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 상원의회로부터 청문회 출석 요구를 받은 현대기아차가 불출석 한 것으로 전해졌다.
18일 미국 NBC등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지난 14일 미국 상원 상무위원회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현대기아차의 차량 화재와 관련 청문회는 현대기아차 측 경영진의 불출석으로 진행되지 않았다.
현대기아차 북미법인 측은 차량 화재 사고를 특정 제조사에 국한한 것이 아닌, 모든 자동차 업체들에 대한 포괄적 검토를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기아차 북미법인 측은 논평을 통해 “업계 전반의 문제를 완전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동차 제조사에 대한 화재 사고의 포괄적 검토 고려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현대기아차의 차량 화재 사고는 지난 6월 미국 자동차안전센터(CAS)가 미국도로교통안전국(NHTSA) 측에 요청한 싼타페, 쏘렌토, 쏘나타, 옵티마(K5)의 결함 조사 청원으로 시작 됐다. NHTSA가 이 때 까지 집계한 현대기아차의 화재 신고 건수는 220건 수준이다.
NHTSA측은 지난 8월 예비조사 결과 발표를 통해 해당 차량들이 지난 해 리콜된 세타엔진을 지적했다. 이는 지난 2011년부터 2012년 까지 미국에서 생산된 엔진들로, 조립 중 크랭크샤프트 주변 쇳가루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은 청정도 문제로 인해 엔진오일의 흐름이 방해될 가능성이 지적된 바 있다. 이 시기 리콜된 세타엔진 장착 차량은 현대차 57만2000대, 기아차 61만8160대 등 총 119만160대에 달한다.
해당 사고를 처음 지적한 미국 자동차안전센터측은 현대기아차의 의회 불출석에 대한 비판 성명을 놓고 “차량 화재와 관련해 이미 사망 및 부상 사고가 발생한 상황”이라며 “얼마나 더 많은 사람들이 끔찍하게 불에 타야 하는가”라고 지적했다.
한편, 현대차는 별도의 홈페이지를 개설, 관련 차량들에 대한 회수조치를 진행하는 한편, NHTSA 측과 사고 원인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이라는 입장이다. 기아차 또한 해당 차량에 대한 회수조치와 함께 별도의 수사 기관에 차량 화재에 대한 원인 조사를 의뢰한 상태다.
박홍준 기자 hjpark@dailycar.co.kr
출처-데일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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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국에 미국이 당연 한국의 친중 공산화를 막기위한 목적으로 한국 기업과
금융을 조저서 자금줄을 차단해 손발을 묶어놓조.
과거 일본이 하토야마 정권때 친중 공산화를 하려다가 일본 경제가 ㅈ ㅗ ㅈ 된
것을 봤고 , 얼마전 엔화로 장난치다 토요타가 개 작살 나는것도 다 봤습니다.
그래서 현대는 언젠간 지금같은 친중 정권에 대비했음.
이미 지분의 30% 이상을 미국의 금융 깡패 투자 구룹인 엘리엇이 소유했고 최대 주주입니다.
나라는 중국에 굽신 거리면서 친중하는데 그 나라 기업은 정작 중국에서 개 찬밥
신세를 지며 병신 같은 외교를 하는 통에 대기업 하나 날아가는거 일도 아닌데
현대는 든든한 엘리엇을 최대 주주로 만들어 놓고 모비스를 중심으로한 지배구조를
견고히 한 뒤 자사주 소각도없이 추가 배당 한푼 안 주고 잘 ~버티고 있음.
미국에서 자금 뺏다가 현대 대주주 엘리엇 이미 주식으로 1조2천억 손해 봤음.
근데 미국서 현대 조지면 미 현지 투자기업들 원성 장난아님.
현대가 배짱 부리는건 다 이유있음.
ㅉ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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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꾸이러면 코너에 더욱 몰린텐데 ㅋㅋㅋ 젓됀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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