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브랜드의 새 플래그십 세단
-2개 트림, 5,216만8,000원~5,711만1,000원
폭스바겐코리아가 플래그십 아테온의 판매에 돌입했다.
5일 폭스바겐에 따르면 아테온은 새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역동적인 디자인과 넉넉한 실내공간, 탄탄한 주행성능 등을 갖춘 프리미엄 세단이다. 차명은 '예술(Art)'과 영겁의 시간을 뜻하는 '이온(eon)'의 합성어다. 외관은 기존 세단과는 다른 비례(proportion)와 강렬한 캐릭터 라인으로 GT의 느낌을 연출했다. 특히, 전면부의 라디에이터 그릴은 역대 폭스바겐 제품 중 가장 넓으며 캐릭터 라인과 이어지면서 존재감을 자아낸다. 여기에 프레임리스 사이드 윈도우, 랩 어라운드 보닛 등의 요소를 더해 고급감을 높였다.
실내는 2,840㎜의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넉넉한 공간과 SUV에 버금가는 활용성을 확보했다. 대시보드 전체를 가로 지르는 에어 벤트는 외관 캐릭터 라인과 일체감을 형성한다. 계기판은 12.3인치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센터페시아는 최신 MIB(Modular Infortainment Matrix) 시스템을 탑재한 8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했다. 소재는 나파 가죽을 대거 활용했다. 앞좌석은 퉁풍·히팅, 요추지지대를 포함한 전동 기능을 마련했으며 운전석은 마사지 기능을 추가했다. 뒷좌석 레그룸은 1,016㎜로, 성인 3명이 여유롭게 탑승할 수 있다. 적재공간은 기본 563Lℓ이며 뒷좌석을 접을 경우 1,557ℓ까지 넓힐 수 있다.
편의품목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선루프, 스티어링 휠 히팅 기능, 3존 클리마트로닉, 키리스 액세스, 트렁크 이지 오픈·전동 클로징 등을 준비했다. 안전품목은 전방추돌경고장치 프론트 어시스트·긴급제동시스템,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액티브 보닛, 트래픽 잼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플러스(사각 지대 모니터링), 레인 어시스트, 후방 트래픽 경고 시스템, 파크 어시스트, 피로 경고 시스템 등을 채택했다.
엔진은 2.0ℓ TDI를 장착해 최고출력 190마력(3,500~4,000rpm), 최대토크 40.8㎏·m(1,900~ 3,300rpm)를 발휘한다. 변속기는 7단 DSG를 조합했다. 0→100㎞/h 가속은 7.7초만에 끝내며 최고속도는 239㎞/h다. 연료 효율은 공인 연비는 15㎞/ℓ(도심 13.6㎞/ℓ, 고속도로 17.2㎞/ℓ)를 인증 받았다. 이산화탄소배출량은125g/㎞다.
가격은 아테온 2.0 TDI 엘레강스 프리미엄이 5,216만8,000원, 2.0 TDI 엘레강스 프레스티지 5,711만1,000원이다(개소세 인하 반영 기준).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아테온 구매자를 대상으로 총소유비용 절감을 위한 '트리플 트러스트 프로그램(Triple Trust Program)'을 선보인다. 동력계를 포함한 모든 보증 항목에 대해 5년 또는 15만㎞ 무상보증을 제공하는 '범퍼-to-범퍼 5년 무상보증'을 제공하는 것. 사고로 인해 차체의 판금/도색이 필요한 경우 최대 150만원, 평소 운행 시 파손 빈도가 잦은 전면유리, 사이드미러, 타이어 등은 최대 200만원을 보상하는 '바디 & 파츠 프로텍션'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또한, 아테온과 관련 컨텐츠를 직접 살펴볼 수 있는 전용 공간 '디 아테온(The Art:eon)'을 오는 31일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운영한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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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돈이면 폭바를 사겠냐 bmw 아우디를 사겠냐 ㅋㅋㅋ
가솔린, R라인 왜 안 들어오는지 ㅜㅜ
그돈이면 폭바를 사겠냐 bmw 아우디를 사겠냐 ㅋㅋㅋ
4천대로 들어올거라 생각했음? ㅋㅋ
그가격에 옵션이나 디자인 등등 살만한게 뭐가 있는지 자세하게 검색해 보세요! 거의 옵션도 없고 작고 그런것들
빼고 아테온수준의 옵션넣고 살려면 적어도 한 7천이상 줘야 비슷한 옵션이 맞춰질걸요?
그냥 옵션은 빠져도 라벨보고 좀 더 주고 사던가 아니면 폭바로 약간 라벨은 딸려도 풍부한 옵션과 공간, 디자인 이런거 보고 사느냐의 문제라고 봅니다. 심지어 국산차도 옵션 수준 맞추다 보면 비슷해져요!
내구성은 확실하단건가 ?
내구성때매 트윈터보는 안내놨나보네
2.0에 230인가 250마력 디젤모델있었던것같은데
스팅어 2.0T나 성능 연비 비슷한 스팅어 2.2D보다 2000만원이나 비싸고
성능 인테리어 편의장비 죄다 압살하는 스팅어 3.3T보다 1000만원 비싼 어이상실한 가격인데요?
게다가 디자인 포스가 어떻다고요? 스팅어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3대 디자인상에서 레드닷과 IF디자인상
두군데에서나 최우수상 등 수상한 차인데 더 말이 필요한가요?
일반브랜드하고의 비교도 이정도인데...프리미엄브랜드에 모터트렌드 COTY인 G70하고 비교해드려요?ㅋ
폭바가 마케팅은 정말 잘했구나
프리미엄이 왠말이냐? 폭바가 ㅉㅉ
하긴 저도 2,950 짜리 사려다가 같은 모델 등급 올리고 옵션 넣고 하다보니 차 값만 3,780에 샀으니...
연비는 참 좋네요...디젤 좋아하는것은 아니지만 연비만 보면 버릴수없는 유혹이 분명있죠!
게다가 프로모션 가격생각하면 외모도 최상이구요.
판매 재개 이후 모든 차종을 다 치고 빠지는 판매 전략 시전 중....
영업 조직 재건하는 것보다 비용 싸게 먹힐 듯..
일반형 2.0디젤엔진에 전륜구동차 구매할 가치가 있나?
저가격주고.. ㅎㅎ
폭바 그 가격에 살 바엔 국산차 사겠다.
cc에서 바뀐게 계기판정도? 기어박스주변은 그대로 인듯
그냥 더도말고 패션카정도임 저가격이면 5시리즈 가는게 맞는것같음
실내는 파사트랑 차이도 없고 얼마전까지 실구매까지 가다 가장 얼탱이없던차량이 아테온과 토요타아발론하브 였네요
가격만 미친 가격이지... ㅋㅋㅋㅋ 그냥 4천 후반에서 5천 초반이면 딱임.
스팅어 2.0T나 성능 연비 비슷한 스팅어 2.2D보다 2000만원이나 비싸고
성능 인테리어 편의장비 죄다 압살하는 스팅어 3.3T보다 1000만원 비싼 어이상실한 가격...
참고로 스팅어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3대 디자인상에서 레드닷과 IF디자인상 두군데에서나 최우수상 등 수상한 차...
일반브랜드하고의 비교도 이정도인데...프리미엄브랜드에 모터트렌드 COTY인 G70하고 비교하면...
실내는 싼마이 그자체~ 나같음 좀 더주고 5시리즈로 감
가격은 G70 싸다구를 날리는데 성능은 스팅어한테 싸다구 맞게 생겼네...
그럼 페이튼은 단종?
걱정할 바야 아니지만 파사트 미국형이랑 크기도 비슷한데, 네임벨류도 대동소이한데...
뭐 사실 분들 사겠죠 ㅎㅎ
참 좋은 정책같습니다.
폭바 특유의 프로모션이 들어가면 꽤 매력적인 가성비 차종이 될듯한데 .. 지금 가격으로는 5시리즈한테 차렷 하고 귓방망이 맞을듯 하구요 !!
안기다리고 다른 차 사길 잘했다는 셀프 칭찬..
할인 300해주면 좋타고 또 사는사람 있겠죠...
하긴 국산 스팅어,g70도 5천인데 글케생각하믄 비싼것도 아닌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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