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 벨라와 유사한 디자인 적용
-차체 바닥면 확인하는 그라운드 뷰 기술 적용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한국 땅을 밟았다. 2011년 처음 출시된 이후 8년만에 바뀐 완전변경 제품이다.
신형 이보크는 1세대의 실루엣을 바탕으로 레인지로버 패밀리룩의 특징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얇은 그릴과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보닛에 붙은 레인지로버 배지가 대표적인 요소다. 보닛 끝에서 시작해 펜더까지 이어지는 장식도 특징이다. 옆은 날렵한 루프라인과 절제된 캐릭터라인, 숨겨진 도어 손잡이가 한층 세련된 모습이다. 뒤는 네모 반듯한 테일램프와 유광 블랙을 마감한 트렁크 레터링, 위로 바짝 올린 뒷범퍼가 벨라와 비슷하다.
실내는 레인지로버의 축소판이다. 대형 와이드 모니터가 센터패시아를 체우고 풀 디지털 계기판에는 각종 정보가 일목요연하게 표시된다. 변속레버 주변은 깔끔하게 마감했고 대시보드와 도어 안쪽에는 질 좋은 가죽을 덮어 고급감을 높였다. 또 기존대비 20㎜ 길어진 휠 베이스 덕분에 넓어진 뒷좌석 무릎공간을 확보했고 넉넉하고 효율적인 적재 공간을 연출했다.
이보크에는 세계 최초로 전방 시야를 확보해주는 그라운드 뷰 기술이 적용됐다. 그라운드 뷰 기술은 카메라를 통해 자동차 전면 아래의 노면을 화면에 비춰주는 기능이다. 연석이 높은 시내 주행과 험한 지형의 오프로드 주행에도 유용하다. 또, 안테나와 완벽히 결합된 카메라를 통해 리어 미러의 고해상도 스크린에 후방 상황을 보여주어 시야 확보를 도와주는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와 인공지능을 통해 운전자의 선호도를 학습해 시트, 실내 온도 등을 자동으로 세팅하는 스마트 설정 등 첨단 기술이 탑재됐다.
가격은 D150 S 6,800만 원, D180 SE 7,680만 원, D180 R-Dynamic SE 8,230만 원, P250 SE 7,390만 원이다. 수입사는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함께 제공한다.
고양=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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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지 갔다 밤에 저거 안나오면 어쩔??
이런 고장은 이전엔 없었다..
당신의 걱정거리를 하나 더 드립니다.
외모는 미스코리아인데 성격이 개또라이인 여자를 만날까? 말까? 고민하는것
시간 넉넉한분은 구입해도됩니다
저도1만km 주행할때까지 as센터 열심히 다니면서 하체잡소리와 에러 전부 교체정비완료
(전륜쇼바,핸들축등등 무상보증수리 천만원쯤 받고나면 탈만합니다)
더이상 고칠곳이 없어요 ㅋ
인도제면 살라고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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