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장 디자인 변경, 1.5ℓ 가솔린 터보 추가
쌍용자동차가 부분변경을 거친 '베리 뉴 티볼리'를 출시했다.
4일 쌍용차에 따르면 새 티볼리는 새 동력계와 디지털 인터페이스, 주행안전기술 향상이 특징이다. 외관은 신형 코란도를 통해 선보인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했다. 전면부는 안개등을 감싼 일체형 범퍼와 또렷한 캐릭터라인의 후드 특징이다. 헤드램프와 안개등은 LED만으로 채워 기능성을 개선했다. 후면부의 테일램프 역시 LED를 보강해 개성을 강조했다. 외장 색상은 플래티넘 그레이와 체리레드를 추가했으며 알로이 휠은 18인치 휠을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신차 수준의 변화를 이뤘다. 센터페시아는 9인치 AVN 기반의 태블릿 타입으로 변경했다.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미러링 등을 지원한다. 계기판은 디지털 방식의 10.25인치 모니터로 마감했다. 시트는 천연가죽을 활용했다. 색상은 버건디 투톤, 소프트그레이, 블랙의 세 가지를 제공한다. 편의품목은 마이크로 필터를 더한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과 8Way 운전석 전동 시트 등을 마련했다.
동력계는 새로 개발한 1.5ℓ 가솔린 터보를 탑재했다. 최고출력 163마력(ps), 최대토크 26.5㎏·m를 발휘한다. 내구성 확보를 위해 이중 카본축적 방지 밸브 시스템을 채택했다. 1.6ℓ 디젤 엔진은 최고 136마력, 최대토크 33.0㎏·m로 개선했다. 두 엔진 모두 아이신사의 3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한다. 주행모드는 일반, 스포츠, 윈터 모드를 준비했다. 연료 효율 향상을 위한 공회전 제한시스템(ISG)도 자동 변속기에 기본 제공한다(AWD 제외).
차체는 구조용 접착제를 통해 강성을 증대했으며 전후방 서브프레임에 다이내믹 댐퍼와 4점 마운팅을 적용했다. 또한, 각 필러에 흡음재를 추가·보완해 정숙성을 높였다. 안전품목은 능동형 안전기술(Active Safety) 딥컨트롤(Deep Control)을 채택했다. 앞차출발알림(FVSA), 부주의운전경보(DAA), 안전거리경보(SDA), 사각지대감지(BSD), 차선변경경보(LCA), 후측방접근경고(RCTA), 후측방접근충돌방지보조(RCTAi), 탑승객하차보조(EAF)를 포함한 13개 기능을 포함한다.
가격은 가솔린 V1(수동) 1,678만원, 자동 1,838만원, V3 2,050만원, V5 2,193만원, V7 2,355만원, 디젤 V1 2,055만원, V3 2,240만원, V5 2,378만원, V7 2,535만원이다.
한편, 쌍용차는 전국 백화점과 쇼핑몰에 티볼리를 전시하고 마이크로사이트와 SNS 이벤트를 통해 신차 알리기에 나선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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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볼리 솔직히 이쁘긴 이쁨
조금이 아니라 많이 발전하자
이중축적카본밸브 궁굼함 아시는분 설명좀....
만대 팔리는 회사에서 티볼리가 4천대 렉스가 3천대 두개 차종이 먹여 살리네
현대야 쌍용좀 먹고 살게 적당히 해라
수출도 고작 년 3만대정도 하는 회사인데 쉐보레 르삼은 수출이라도 많이하지
인도 본사에 가져다 팔라고좀 해라 거기 인구 넘처나잔아 ㅋㅋㅋ
티볼리 4천대 팔려서 좋아할때냐 중요한 수출못하고 내수시장에 집착하니 누적적자가 1조가 돼찌
하긴 브랜드 인지도 없지 상품성도 없지 수출이 돼겠냐
과연 앞으로 그적자 어찌 할지 궁금하다 철수 핑계대고 세금지원 받을생각은 하지마라
볼보가 '중국 자본이 투자된 회사'인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주식 지분상으로 소유주가 각각 인도와 중국이지만 엄연히 한국 회사, 스웨덴 회사입니다.
바보네용님이 '인도차'라고 하셨는데, 인도차 아닙니다. 한국차입니다.
물론 쌍용차 차가 좋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그런 문제가 아니라 어디까지나 한국차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도의 그 회사는 당연히 쌍용차를 갖다 팔고 있습니다. 모르셨나요?
볼보 포드에서 18억 달러에 지리자동차에 넘긴거임
쌍용도 마한드라가 인수하며 주식75프로 가까이 혼자 가지고 있음 그런대 이게 한국기업 이라
그럼 폭바에 속한 벤틀리 람보르기니 부가티도 폭바가 투자 한건가
자본투자는 말그대로 투자일뿐 경영에 참여할 정도에 규모가 아님
인수는 그회사의 모든 경영에 참여할 정도에 주식을 가지고 있어 회사를 산거와 같음
단지 지리를보면 볼보트럭하고 벤츠는 자본투자 볼보승용차는 인수로들어가죠..
단지 볼보승용에인수를했지만 경영이나 차량개발엔 크게 관여를않하죠
마한드라는 쌍용을 인수한것이구요 투자가아니라..;
티볼리 솔직히 이쁘긴 이쁨
조금이 아니라 많이 발전하자
이중축적카본밸브 궁굼함 아시는분 설명좀....
다음렉스턴 이름예상 'G5 올뉴판타스틱 렉스턴'
무엇보다 디자인하고 편의성이중요하죠.. 티볼리가 차가좋아서많이팔렷다기보단 디자인이 먹어준것뿐이죠..
그래도 나름 괜찬게생각합니다... 코란도는 차가 개판이되버렷지만.
티볼리는 기존구형에 비하면 내장은 많이좋아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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